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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그래픽 옵션을 최고로 올린 후 찍어본 DCS 스크린샷

반쪽날개 2019. 11. 15. 00:00

 

 

일전에 DCS에 LOD 적용 여부와 관련된 주제의 글을 올렸는데,

여러 상황 변수(?)를 살펴본 결과 DCS는 LOD가 적용되어있기는 하되 소극적으로 (낮은 레벨) 적용되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당시 글 보러가기)

 

 

 

LOD 레벨이 낮으면 그만큼 원거리에 있는 오브젝트도 선명하게 보인다는 의미가 되니

그야말로 스크린샷 찍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이지 않나 싶습니다.

(텍스쳐 밉맵도 적용되어있기는 하나 LOD 레벨을 따라가는지 텍스쳐가 심하게 뭉개지지는 않더랍니다)

 

그래서 현재 보유 중인 DCS 항공기 모듈 중 FC3 (Flaming Cliffs 3)를 제외한 나머지 모듈에 대한 스크린샷을 풀옵션(!?) 상황에서 찍어보았습니다.

 

풀옵션을 놓으니 확실히 그래픽이 되게 깔끔해서 좋기는 한데,

그와 반대로 프레임이 폭락해버리는 탓에 실제 플레이 시에는 High 옵션 정도로 타협해서 사용 중입니다.

(풀옵션으로 올리면 프레임이 20 정도로 뚝 떨어지는데, 동일한 프레임에서도 어느 정도 비행이 가능한 Prepar3D와 달리 DCS는 조종하기 힘들더라구요)

 

 

 

 

 

▲ A-10C Warthog

 

 

 

 

 

▲ F-5E Tiger II

 

 

 

 

 

▲ F-14B Tomcat

 

 

 

 

 

▲ F-16C Viper

 

 

 

 

 

▲ F/A-18C Hornet

 

 

 

 

 

▲ F-86F Sabre

 

 

 

 

 

▲ TF-51D Mustang

 

 

 

 

 

▲ UH-1H Huey

 

 

 

 

 

▲ Boeing747-400

(B747은 Prepar3D v4 풀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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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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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풀옵션 상태에서 시스템 리소스 사용률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시스템 메모리(RAM)는 저번에 32기가로 올려놔서 아직은 여유 있는데, VRAM 8기가 다 쓰는 거는 처음봅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