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초심자를 위한 Ka-50 Blackshark 2 Cold and Dark Startup

 

 

이제 막 DCS에 입문하신 분들이나 오랜만에 복귀하신 분들을 위해

Ka-50 Blackshark 2 모듈의 Cold and Dark Startup 과정을 튜토리얼 형식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튜토리얼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 튜토리얼은 실제 항공기 운용 매뉴얼에 입각해 작성했다기보다는

가급적 쉽고 편하게 항공기에 익숙해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 만큼 실제 절차와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본 튜토리얼은 DCS World 2.5.6.59625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PC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좀 더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

 

시작에 앞서 Options -> Special -> Ka-50으로 이동해

Customized Cockpit을 Default에서 English로 변경해줍니다.

 

Default : 러시아어

English : 영어

 

 

 

 

 

#.3

 

배터리 스위치 (1)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왼쪽, 오른쪽 AC SYS GEN 스위치 (2) : ON (up)

 

FWD, AFT 연료펌프, FUEL QTY 스위치 (3) : ON (up)

만약, 외부 연료 탱크가 장착된 경우 EXT 파트에서 탱크가 장착된 위치에 해당하는 스위치를 올려줍니다.

INNER는 인보드 파일론, OUTER는 아웃보드 파일론을 의미합니다.

 

통신관련 스위치 (4) : 전부 ON (up)

 

왼쪽, 오른쪽 FUEL SHUTOFF 스위치 (5)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APU 스위치 (6)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절반만 닫아집니다)

 

Fire extinguisher 스위치 (7)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4

 

스위치를 APU 위치에 놓고 (1)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2)

 

 

 

 

 

#.5

 

컬렉티브 왼쪽에 있는 APU 패널 중 APU ON 램프가 켜지는지 확인

 

 

 

 

 

#.6

 

RCtrl + C를 눌러 출입문을 닫습니다. (1)

주변이 어둡다면 CKTP LT 스위치를 올려 조종실 조명을 켜줍니다.

 

 

 

 

 

#.7

 

NAV LIGHTS (항법등) : 10%, 30%, 100% 중 선택

 

 

 

 

 

#.8

 

K-041 스위치 : ON (up)

 

 

 

 

 

#.9

 

1이라고 표시해놓은 스위치 전부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2라고 표시해놓은 스위치 전부 ON (up)

 

Formation Light (편대등 / 3) : 10%, 30%, 100% 중 선택

 

 

 

 

 

#.10

 

노브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실내 등화를 켜줍니다.

 

 

 

 

 

#.11

 

노브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패널 라이트 밝기 조정 (1)

패널 라이트 (2) : ON (up)

 

EKRAN HYD TRANS PWR (3) : 스위치를 내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내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12

 

1이라고 표시해놓은 스위치 전부 ON (up)

 

UV-26 스위치 (2)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2/3정도만 닫아집니다)

 

 

 

 

 

#.13

 

백업 자세계 : 노브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Uncage

 

 

 

 

 

#.14

 

ABRIS Power : ON (up)

 

 

 

 

 

#.15

 

ANTI-COL BEACON (충돌방지등) : ON (up)

 

 

 

 

 

#.16

 

Engine Cut-off Valve (1) : Open

Rotor Brake (2) : 레버를 내려줍니다.

 

 

 

 

 

#.17

 

스위치를 ENG LH 위치에 놓고 (1)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2)

 

 

 

 

 

#.18

 

1번 엔진의 EGT와 RPM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19

 

EGT가 약 600도, 엔진 RPM이 약 73%가 되면 엔진 시동이 완료된 것입니다.

 

 

 

 

 

#.20

 

스위치를 ENG RH 위치에 놓고 (1)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2)

 

 

 

 

 

#.21

 

2번 엔진의 EGT와 RPM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22

 

EGT가 약 600도, 엔진 RPM이 약 73%가 되면 엔진 시동이 완료된 것입니다.

(2번 엔진 RPM 바늘의 경우 1번 엔진 RPM 바늘에 가려 보이지 않습니다)

 

 

 

 

 

#.23

 

단축키 PAGE UP을 두 번 눌러 Differential Engines Control Handle을 위로 올려줍니다.

 

 

 

 

 

#.24

 

경고음이 들리고 1, 2번 엔진의 EGT와 RPM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합니다.

 

 

 

 

 

#.25

 

APU 스위치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내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스위치를 내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26

 

APU SHUTOFF 버튼을 누르고 (1)

스위치를 APU 위치에 놓습니다. (2)

 

 

 

 

 

#.27

 

EJECT SEAT SYS : 빨간 사선이 칠해진 커버를 열어 스위치 3개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이 스위치를 올리지 않으면 사출 좌석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절반만 닫아집니다)

 

W-SYS : 커버를 열어 스위치를 올리고 커버를 닫습니다.

이 스위치를 올리지 않으면 Master ARM 스위치를 올려도 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위치를 올린 후 커버를 닫으면 커버가 완전히 닫아집니다)

 

 

 

 

 

#.28

 

PVI Master Mode selector (1) : OPER (normal operation)

Data link 스위치 (2) : ON (up)

 

PVTz-800 Data Mode (3) : COM (Commander)

 

PITCH, BANK, HDG HOLD (4) : 눌러서 램프를 켜줍니다.

Pitch, Bank, HDG은 오토파일럿 홀드와 더불어 댐퍼 역할도 하지만

ALT는 오토파일럿 홀드 역할만 하기 때문에 ALT는 켜지 않습니다.

 

5번 항목 : ALT HOLD시 BR은 기압 고도계를 기준으로, RD는 전파 고도계를 기준으로 고도를 홀드합니다.

스위치를 원하는 위치로 옮겨줍니다.

 

 

 

 

 

#.29

 

PITOT HEAT : ON (up)

 

 

 

 

 

#.30

 

ABRIS 화면에서 NAV에 해당하는 버튼을 눌러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31

 

경고등이 모두 꺼져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모든 경고등이 꺼져있어야 합니다.

 

이것으로 출발을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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