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착륙하지 말라는거죠?



하노이발 인천행 KAWA 526편을 끌고 인천공항으로 들어와보았습니다.

근데 미니멈 시점이 되었는데도 활주로는 커녕 진입등도 안보이네요=_=.
(ILS APP CAT-IIIb 장농면허라 오랜만에 긴장하면서 내려봤습니다 >_<)

이날 인천공항 metar입니다.
RKSI 221600Z 30004KT 0100 R33R/0450V0750N R33L/0350V0550N R34/0400V0600N FG BKN001 M02/M02 Q1024 NOSIG

대강 해석을 해보면,
인천공항 23일 새벽 1시(현지시간), 300도 방향에서 4노트 바람, 시정 100m
RWY33R RVR 750m, RWY33L RVR 550m, RWY34 RVR 600m에 안개, 구름은 100피트상공 Broken
현재온도 영하2도, 이슬점 영하2도, QNH 1024, 큰 변화 없음.

(난 저 RVR측정값에 동의할 수 없소=_=)
말이 시정 100m지 저거는 prevailing visibility로 가장 잘보이는쪽 시정...입니다..ㅜ.ㅜ;;;
게다가 100ft상공에 구름까지...
그래도 뭐 그럭저럭 내린듯 싶습니다. 유도로도 잘 안보여서 간만에 Follow me Car도 불러보구요.

도착 후, 김포도 상황이 안좋나... 하고 김포 metar를 보니....
RKSS 221600Z 01002KT 3500 1500NW BR NSC M03/M05 Q1023 BECMG 2500

김포도 시정치가 점점 떨어지고는 있지만, 그냥 김포로 갈껄 그랬나봅니다=_=;;;


p.s
PMDG737이거 드래그 특성 어떻게 못고치나요=_=...
엔진 파워가 얼마나 세길래, 당췌 감속하기가 힘들어요=_=;
트랙백쓰기 Comment 6
prev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 19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