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광주 시내버스 일부노선이 개편되었습니다

반쪽날개 2011. 4. 30. 20:36


4월 초부터 공지했던, 광주 시내버스 노선 개편건.
4월 30일, 예정대로 버스노선이 개편되어, 새로운 노선대로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진은, 노선 직선화가 이루어진 송암72번)

바뀐 노선 안내 및, 새로운 시간표는 『광주광역시 버스운행정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집앞 정류장도, 노선개편된 버스들이 대거 경유하는지라, 맨 위에 붙은 문흥 39번을 제외한 나머지 노선표 전부가 새로 붙여졌습니다.
수완 49번은 노선 직선화 (수완지구 롯데마트 미경유로 변경)되었고, 196번은 송정리역 미경유(!!!) 및 노선 일부 변경 (우째 이런..ㅜ.ㅜ; )
수완 11번과 12번은 신설인데... 이게 헷깔립니다=_=
수완 11번은 송정리가는 버스, 수완 12번은 예전 지원152번의 노선을 쪼개놓은 버스입니다.
(두개를 헷깔려서 잘못타면, 종점들어가기 딱좋지요=_=; )

송정196번과 수완11번이... 송정리쪽에서 노선이 같은데, 차라리 송정 196번을 기존대로 송정리역(광주송정역) 경유로 돌리고
수완 11번만 금강 1길쪽으로 돌리면 좋겠습니다..ㅜ.ㅜ;;; 안그래도 송정리역쪽으로 자주나가는데,
이렇게되면 광산구청이나 금강 1길에서 내려 걸어가든지, 목련마을 6단지에서 29번으로 갈아타거나, 송정공원역에서 지하철로 갈아타야되니까요.

(일부러 지하철과 노선중복을 피하려고 이렇게 한다지만... 이렇게 바꿔버리면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이 10분이상 더 길어지는 곳도 생깁니다.
196번만이라도 송정리역 양방향 정차로 다시 바꿔주세요ㅜㅜ)

수완11번은... 꼭 예전 개편초기 송정98과 비슷한 분위기지만,
하남 2지구를 경유하여 송정리로 나가는 버스다보니, 송정98처럼 장거리 간선화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참고로~ 저기있는 버스들 배차간격은 다들 20~30분....입니다. 놓치면 끝장이죠=_=)

그나마, 주요간선 버스들 배차간격이 대부분 10분 초반대로 당겨졌다는 것에 위안삼아야될지두요.
(전설의 급행버스들은 순환01 10분, 풍암06 6분, 진월07 9분, 첨단09 9분으로 10분 내 배차간격으로 좁혀졌습니다.)





노선 칼질바람이 분 수완지구와는 달리, 아랫동네인 목련마을쪽은 의외로 예전 노선을 고수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뭐 이동네에서 바뀐거라면 송정 196번 정도고, 송정리역은 송정29번으로도 갈 수 있는 곳이니까요 =_=; )

암튼 이사가고 난 후로 교통편이 엄청 좋아졌습니다=_=;
(신형 BIS도 생기구요=_=)





버스 행선지 대신, 기.종점으로 나눠서, 이 버스가 어디로 가는지 헷깔릴수도 있겠지만,
바로 뒤에 버스노선표를 붙여놓고, 행선지까지 표기해놨으니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이녀석이 정식 서비스된 이후, 꽤 좋다~ 라고 느낀게.. 일단 음성안내가 되고, 교통카드 잔액확인 기능도 되고
한국어/영어 서비스가 됩니다. (문자/음성)
(벌써 잔액확인 RF센서부분이 고장난 장비도 있더라구요=_=; )

환승정보는... 어떻게 쓰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버스에서 하차한 후, 교통카드를 대면 환승가능한 버스 목록이 저곳에 뜨는걸려나요?

이 화면 아래는 광고와 시계가 있습니다.
이녀석의 주 기능은 사진으로 찍힌 부분이 아닌가 싶구요.





수완지구에도 이런거 설치해주세요. 네?
이제 정류장에서 사람들 많이 타잖아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