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제작한 국내시너리들을 일제 점검하였습니다.

 

요 며칠, 틈틈히 남는시간을 활용하여 삽질(!)을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제가 만들었던 시너리를 한번 싹~ 손보았고, 그 외에 다른 시너리 작업도 해보았구요.

 

그동안 작업 내역을 스크린샷 첨부하여 올려보았습니다.

 

작업은, FS2004와 FSX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6월 15일자 업데이트)

 

 

 

 

 

FS2004 / FSX 모두 적용

 

김포, 광주, 김해, 청주, 무안 다섯개 공항의 유도로 간판 중,

활주로 진입 간판 표기 순서를 실제와 동일하게 바꾸었습니다.

 

유도로와 가까운 쪽부터, 활주로번호 / 유도로이름 이런식이 되게끔 재 배치 하였구요.

 

그 외에, 광주공항 T1/T2 유도로 중간 P 유도로 한복판에 서있는 건물을 철거(!)하고,

북측 로컬라이저/남측 글라이드 슬로프 안테나 중복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FS2004 / FSX 모두 적용

 

무안공항에 항행시설 오브젝트 및 윈드삭을 추가하였습니다.

어째 뭔가 휑 하다 했더니, 항행시설 오브젝트가 하나도 없더라구요=_=;

 

 

 

 

 

FS2004 한정 적용

 

타히티 파(FAAA)공항 AFCAD를 건드려보았습니다.

제가 만든 공항도 아니고... 그냥 쓰면 되지만, 나름 KAWA 취항공항이기도 하고,

갈때마다 AFCAD가 틀어져 파킹을 못했던지라(...) 이참에 AFCAD를 건드려보았습니다.

 

지금 타히티 공항은 저 모습이 아닌 많이 바뀐 모습입니다만, 시너리가 이것 뿐인지라 아쉬운대로 쓰고있구요.

 

실제 공항 주기장 사이즈랑도 맞지 않고 해서, 스팟 위치는 그냥 픽션으로 잡아놓았습니다.

 

 

 

 

 

FS2004 / FSX 모두 적용

 

울산공항 2번 보딩 브릿지 모델링이 잘못된걸 이제서야 봤습니다=_=;

보딩브릿지 번호가 다 1번으로 되어있길래 확인해보니, 1번 보딩 브릿지 모델을 돌려쓰기(!) 하고 있었더라구요.

부랴부랴(!) 2번 보딩 브릿지 모델을 익스포트 해서 제 위치에 붙여넣었습니다.

 

시너리 리뉴얼 된지가 몇년째인데... 버그리포트 해준사람이 한명도 없었다는 것에 좌절먹었습니다 ㅜ.ㅜ;

 

 

 

 

 

FS2004 한정 적용

 

마지막으로, 삽질 노가다의 결정체, 광주공항입니다.

리뉴얼 전에 항공기 날개폭 가이드와 조업차량용 도로 차선표시가 그려져있었는데, 리뉴얼 하면서 빼버렸지요.

울산공항 보딩브릿지 익스포트 한 김에, 이것까지 같이 익스포트 해보았습니다.

 

주기장 마킹만 해놓고 보니 또 허전해서, 스톡 오브젝트이긴 하지만, 조업차량 오브젝트들을 여기저기 배치시켜보았구요.

실제 광주공항이 이렇게 북적거리지는 않지만, 가상으로나마 이렇게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니 나름 잘 어울립니다.

 

위 업데이트들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광주공항 유도로 표지 업데이트는 FSX용도 적용되었으며, 타히티공항 AFCAD는 공개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p.s

어째서 유독 광주공항만 저렇게 디테일하게 꾸며놨냐 라고 물으시면, 그저 웃지요. (도주)

 

p.s2

이것으로 최대한 실제 공항 운영체계에 맞춘 업데이트와 오류잡기(!)는 마무리 된 듯 하고,

이후의 업데이트는 디테일 향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여유가 있을 때 이야기지만요.

 

 

본 글은 2012년 6월 15일 작성된 글 (http://hosii.info/1133) 의 복원입니다. (댓글은 복원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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