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1 업데이트 안내 및 1.3.1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3. 2. 12. 19:00

 

 

전부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예고하였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가 2013년 2월 6일부로 1.3 업데이트 되었고,

MOD 호환성 문제를 해결한 1.3.1 패치가 2월 7일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1.3 업데이트에서는, 이미 예고했던대로 새로운 인증시스템이 적용되고, 볼보와 이베코 트럭 로고가 정식으로 지원되는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되었는데,

이번 1.3.1 업데이트에서 바뀐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굵은 글씨는 주목할만한 업데이트 입니다.)

 

 

 

+ MOD 호환성 및 안정성 체크 기능 추가 (1.3.1)
+ 볼보(Volvo), 이베코(Iveco)트럭 로고 공식 지원
+ 프로필 화면에서 회사 이름, 로고, 선호 트럭 브랜드 변경가능 (단, 플레이어 이름, 프로필 사진은 변경 불가)
+ 리타더(Retarder) (일종의 배기 브레이크) 추가 (자동/수동 선택가능)
+ 프로필 화면에서 MOD 라이브러리를 통한 특정 MOD 사용여부 선택가능
+ 유로 이외에 다른 유럽국가의 통화단위 사용 가능 (영국, 스위스, 체코, 폴란드)
+ 기어박스 액세서리 선택가능 (리타더 유/무)
+ 190여개의 새로운 라디오 스트리밍 서버 추가
+ 트레일러와 화물의 무게에 따른 물리적 특성 차등 적용
+ 르노 프리미엄 트럭 업그레이드
+ 르노 매그넘 트럭 사이드 스커트 장착가능
+ 직원의 운송기록 조회 가능
+ 채용된 직원이 자신에게 적합한 화물을 좀 더 빨리 찾아 운송
+ 해고 후 재고용된 직원이 일을 하지 않는 문제 해결
+ Quick Jop을 통해 화물운송시, 플레이어가 도선료를 지불하지 않게 변경
+ 영국 지역 운행시 GPS에 표기되는 거리 오류 수정
+ 게임 내 라디오 기능을 이용해 MP3 파일 재생시 메모리 고갈 현상 수정
+ 비 정상적인 세이브파일 처리 알고리즘 향상
+ MOD 제거에 따른 비 정상적 상황 발생을 최소화 (엔진/미션 등 액세서리 MOD를 사용하다 MOD 제거시, 순정 액세서리로 자동 전환)
+ 우천시 차량 내부 및 계기판이 뿌옇게 변하는 현상 수정
+ 지도 내 200 곳 이상을 변경하거나 수정
+ 독일 내 도로 몇 곳을 완전히 수정하거나 재구성
+ 독일 도로 중, 지나가면 이유없이 데미지를 입는 구간 제거
+ 도로 한복판에 세워진 전봇대 제거
+ 브레멘(Bremen) 내에 주유소 추가
+ AI 차량들이 커브구간 통과시 감속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버텍스 버퍼사이즈를 늘려 게임 안정성 향상 및 차량 디테일 향상
+ 제품키 인증절차를 추가, 정품키에 한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끔 개선 (스팀에 제품키를 등록한 경우, 게임 내 인증절차가 생략됨)

 

 

 

개략적인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았으니, 본격적으로 스크린샷을 보며 바뀐 부분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스팀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업데이트 파일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경 고

업데이트를 하기 전, MOD로 인한 충돌을 최소화 하기 위해, MOD등을 통해 개조해놓은 트럭 등을 순정 상태로 되돌려놓은 후 업데이트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아울러, 세이브 파일 역시 백업해놓은 후 업데이트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1.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게임을 최초로 시작할 때와 마찬가지로 제품키 입력 창이 나오고,

이곳에 제품키를 입력, 입력한 키가 정품키로 확인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프로필 선택창이 뜹니다.

 

제 경우, 1.3버전이 나온줄도 모르고 있다가, 패치가 언제나오나... 하고 공식 사이트를 가보았는데, 이미 1.3 버전의 패치버전인 1.3.1 버전이 발표된 후였던지라,

바로 1.3.1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게 되었고, 업데이트 후 게임 버전은 프로필 화면 하단에 표시,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에서 알아보았듯, 1.3 버전부터는 프로필화면에서 Edit 버튼을 통해 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심경의 변화로 회사 이름이나 로고 등을 바꾸고 싶은 유저들을 위함인듯 싶습니다.

 

프로필 화면의 Edit 버튼은 프로필 수정 뿐만 아니라, 현재 설치된 MOD들의 활성화 여부까지 결정할 수 있는 곳으로, 프로필 수정 목적 이외에도 자주 사용될 듯 합니다.

 

 

 

 

 

Edit 버튼을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프로필 항목에서는 플레이어 이름, 프로필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바꿀 수 있습니다.

(희한하게, 사진은 못바꾸면서 성별은 바꿀 수 있습니다=_=;; )

 

오른쪽은 MOD 라이브러리로, 새로운 MOD를 추가하거나, 현재 사용중인 MOD를 일시적으로 사용중단하고 싶을 때 이용하게 됩니다.

기존까지는 MOD폴더에 SCS파일을 복사하는 것 만으로 MOD 등록이 완료되었지만, 이제부터는 MOD폴더에 SCS파일을 복사한 후,

본 MOD 라이브러리에서 MOD 사용여부에 체크해주어야만 해당 MO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좀 불편한 기능일 수는 있지만, Winter MOD나 Cheat MOD와 같이 기분에 따라 사용여부가 달라지는 MOD의 경우,

사용할 때 마다 일일이 복사하고, 그렇지 않을때는 지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유로트럭2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MOD 사용 여부를 변경/적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점 보다 유용한 점이 더 많은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MOD 라이브러리에 등록하여 사용중인 MOD 파일을 MOD폴더에서 삭제하였을 경우, 위 스크린샷과 같이 삭제된 MOD가 있음을 알리는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비활성 MOD는, 파일을 삭제하여도 경고창이 뜨지 않음)

 

게임을 진행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MOD가 삭제되었다면, No를 눌러 게임 로딩을 중단, 해당 MOD를 복구한 후 다시 시작하여야 하고,

없어도 관계없는 MOD의 경우 Yes를 눌러 메시지를 무시하고 계속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업데이트 내역에서 잠깐 소개했듯, 엔진이나 미션 섀시를 추가해주는 튜닝 MOD를 이용해 차량을 개조한 상태에서 튜닝 MOD를 삭제할 경우,

1.2.5 까지만 해도 게임이 로딩되지 않고 튕겼으나, 이번 1.3.1 버전부터는 튕기지 않고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파트 (순정 아이템)로 자동 전환됩니다.

 

※ 순정 파트로 전환된 후, 전에 사용했던 튜닝 MOD를 활성화 하더라도, 전에 개조했던 상태로 복원되지 않습니다. (다시 구매하여야 합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후, 메인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전 버전과 크게 다른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이베코 트럭이나 볼보 트럭을 이용하는 유저의 경우, 해당 트럭의 로고가 실제 로고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볼보트럭의 경우, Real Logo MOD를 이용한 것과 정식으로 지원된 후의 로고가 살짝 다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정식으로 지원되는 로고가 실제 로고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게임 내에 인가되지 않은 MOD파일들이 등록되어있고,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거나 게임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이는, 프로필 화면 하단 (버전 표기 아래)에 표기되어있던 문구인데, 프로필 화면은 게임 실행시 한번 보는걸로 끝나지만,

위 메인화면은 게임하는 내내 자주 보게되는 화면인고로, 일부러 자주 보는 화면으로 그 문구를 옮겨놓은 듯 싶습니다.

 

 

 

 

 

Drive 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게임화면에 들어왔습니다.

 

패치를 막 끝내고 게임을 로딩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저장했던 도시가 아닌, 본사 차고 앞에서 시작하게 되고 메시지 하나가 뜨는데,

이는 게임 안정성 및 일부 변경사항으로 인해, 패치 전 마지막으로 저장할 당시 배송중이건 그렇지 않건 무조건 본사 차고 앞에서 시작하게 하였고,

만약 배송중이었을 경우 배송은 취소되나, 그에 따른 패널티는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메시지입니다.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게임 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내비게이터의 상단 아이콘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의 대부분을 저 내비게이터에 의존(?)하여 진행하게 되고, 또 사용 빈도가 가장 높으며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녀석이기에, 그 기능을 좀 더 강화 시켜놓았습니다.

 

F6와 F7키를 눌러야만 확인 가능했던 기능들이 개략적으로 표시됨에 따라, 한결 쾌적한 게임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일단, 기어 단 수 표기가 기존 회색 글씨체에서 노란색 글씨체로 바뀌었고, 연료 게이지 모양이 바뀌었으며,

차량 데미지와 다음 휴식시간까지 남은 정도를 알려주는 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차량 데미지의 경우 데미지를 입을 때 마다 아래서부터 빨간색으로 채워지고,

연료게이지는 연료를 소모할 수록 노란색 바가 점점 줄어들다 연료량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오른쪽 스크린샷 처럼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바뀌며,

다음 휴식까지 남은 시간은 차량 데미지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흐를수록 침대 모양 아이콘이 아래서부터 파란색으로 채워지고 (왼쪽 스크린샷),

다음 휴식까지 남은 시간이 1시간 미만으로 남은 경우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바뀝니다.

 

 

 

 

 

다음은, 무게가 적용된 화물들 리스트입니다.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화물들은, 오직 Heavy Weight Cargo와 Normal Weight Cargo만 존재하였는데,

이번 1.3 버전에서는 화물마다 무게가 설정되어 무게에 따른 화물의 특성을 더욱 잘 살려주었습니다.

 

다만 Heavy Weight 마크가 찍히지 않은 일반 화물 중에서, 간혹 Heavy Weight보다 무겁거나 비슷한 중량의 화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 아쉽습니다.

(25톤짜리 ADR 탱크로리라든지요=_=;; )

 

화물의 무게에 따른 브레이크 감도나 오르막길 등판능력의 차이는, 슬슬 질려가던 유로트럭2 게임 진행에 새로운 흥미거리로 자리매김할 듯 싶습니다.

 

 

 

 

 

이번 1.3 업데이트에 새로이 추가된 브레이킹 시스템인 리타더(Retarder)입니다.

 

리타더는 일종의 배기브레이크로, 고속으로 주행할 때나 내리막길에서 계속된 풋브레이크 사용시 브레이크가 과열되어 제동력이 저하되는데 (일종의 페이드 현상),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버스나 대형 트럭은 리타더를 장착하고 있으며, 리타더를 이용해 좀 더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합니다.

리타더를 이용하여 차량을 완전히 정지시킬 수는 없지만, 고속주행이나 연속되는 내리막길에서 좀 더 안정적인 감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구요.

 

다만, 유로트럭2의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 온도에 따른 브레이크 성능 여부가 구현되지 않은지라 리타더 기능 추가가 크게 와닫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와 동일한 운행 환경이 구현되어 리타더가 추가되었다기 보단, 단지 대형 트럭에 장착된 리타더를 게임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놓았다고 해석하는게 맞을 듯 싶구요.

 

유로트럭2의 리타더 레버는, 와이퍼 레버 앞쪽에 장착되어있으며 트럭에 따라 3단계에서 5단계로 작동,

리타더가 작동중일 때 악셀레이터를 밟게되면, 파킹브레이크를 걸어놓은 상태에서 악셀레이터를 밟을 때와 마찬가지로 Retarder Activated라는 경고가 뜹니다.

다만 앞서도 이야기 했듯, 리타더의 제동력은 크지 않기 때문에, 리타더가 작동중이라 할지라도 강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볼보트럭의 트립 컴퓨터 디스플레이의 밝기가 재조정되었습니다.

1.2.5 버전에서 한차례 조정된 바 있는 볼보트럭 트립 컴퓨터 디스플레이 밝기는, 1.3 버전에 와서 더 어둡게 변경되었으며,

이는, 이전 버전까지만 해도 조명이 너무 밝아 글자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였음을 의미합니다.

 

 

 

 

 

리타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비소에서 트랜스미션 (기어박스)을 교체해줘야하는데, 리타더가 장착된 미션은 미션 이름 뒤에 R이 붙어있습니다.

 

단축키는 리타더 적용시 ; 키를, 리타더 해제시 ' 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번에 새로 적용된 리타더와, 전부터 존재하고 있던 모터브레이크는,

이번 1.3 업데이트 이후로, 브레이킹시 자동으로 작동되게 할건지, 수동으로 작동시킬건지의 여부를 옵션을 통해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단 리타더 : 이베코, MAN

4단 리타더 : 르노 (매그넘, 프리미엄)

5단 리타더 : 스카니아, DAF, 볼보, 벤츠

 

 

 

 

 

이전 버전에서 Map Explored를 100%까지 채워놓은 유저의 경우, 이번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Map을 보았을 때 속칭 멘붕(!)에 빠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분명 이전 버전까지만 해도 100%였던 Map Explored가 99.99%로 바껴버렸으니까요.

 

이는, 업데이트 내역에 적어놓은 것 처럼, 일부 도로 구조가 바뀜에 따라 발생된 문제인데, 업데이트 후 두 장소를 다시 한번 지나가야 100%가 채워집니다.

 

 

 

 

 

다시 지나가야하는 두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독일 브레멘(Bremen) 도시내에 주유소가 추가되었는데, 주유소가 추가됨에 따라 이 구간을 다시 지나가야하고,

두번째로, 네델란드 흐로닝언 (Groningen) 서쪽 도로에, 지나가지 않은 걸로 되어있는 구간이 존재하는데, 역시 이 구간을 다시 지나가야 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두 구간을 지나가면, Map Explored가 다시 100%로 바뀝니다.

저도 1.3 업데이트 이후, Map Explored가 99.99%로 바뀐걸 보고, 이전 버전에서 안간 곳이 있었는데 100%로 올라간거 아닌가 하고 안간 곳을 한참 찾고 있었습니다=_=;;;

 

 

 

 

 

1.2.5까지만 해도, 직원들이 어느 도시에서 어떤 화물을 운송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힘들었습니다만, 1.3에 와서는 직원들의 운송기록을 조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하드트럭 18WOS의 직원 스케줄 작성에 비하면 단순하기 그지없는 기능이지만,

비단 조회만 가능하다 할지라도, 직원들이 어떤 화물을 운송하고 또 얼마를 벌어들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관리에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특히, 일 안하고 농땡이 피우는 직원들의 행적을 파악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_=)

 

 

 

 

 

크게 와닫는 사항은 아니지만, 유로트럭2 내 화폐단위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유로 (EUR) 화폐단위만 사용가능했는데,

1.3 버전에서 스위스 프랑 (CHF), 체코 코루나 (CZK), 영국 파운드 (GBP), 폴란드 즐로티 (PLN)가 추가되어, 해당 국가의 화폐단위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폐단위는, 게임 옵션 중, Game Play (게임 플레이) 항목의 Displayed Currency (통화를 표시함)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본 수정사항은 이코노미 데이터와 관련있기 때문에, 1.2.5용 치트모드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리스트 자체가 뜨지 않습니다.),

본문 하단에 올라온 Cheat MOD로 교체하여야 해당 국가의 화폐단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MOD는 2월 13일 오후에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치트모드 업데이트 대상은 1.2.5용 치트모드를 사용하는 유로트럭2 1.3 혹은 상위버전 유저분들만 해당되며,

치트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유로트럭2 1.3 혹은 상위버전 유저분들은, 별도의 패치작업 없이 추가된 화폐단위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비소 내에서 차량 업그레이드 매뉴를 이용해 섀시나 캐빈 등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

이미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다른 파트의 변화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알리는 경고메시지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섀시를 바꾸면 휠이나 스텝이 디폴트 아이템으로 바뀌는데, 이런 변화를 미리 경고함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파트 아이템 변화를 인지하게 합니다.

 

 

 

 

 

이것으로 이번 1.3 버전에서 눈에 띄게 변화한 부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내부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까지 대폭 개선된 1.3 버전은, SCS Software에서 호언했던 대로,

좀 더 완벽에 가까운 게임으로 변화 되어감을 느끼게 해준 버전이었습니다.

 

그동안 SCS게임들을 보면 이정도로 정성들여 업데이트 해준 게임이 없었는데,

유독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 이런 정성을 쏟아붇는걸 보면, 유로트럭2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거짓은 아닌가봅니다.

 

이번 1.3버전 이후로도 새로운 기능 및 다양한 흥미거리를 발표할 예정이라 하니,

아마 이번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이전 게임들과 달리 꽤나 장수하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Map Explored 100%를 달성하고, 레벨도 최고레벨인 150에 가까워지자 슬슬 질리기도 하고, 초반에 비해 게임을 즐기는 횟수도 눈에 띄게 줄었는데,

이번 1.3 업데이트 이후로 다시 지상 물류사업에 빠져들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동안 사용해오던 일부 MOD들이 1.3 버전에서 작동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지만,

MOD 때문에 편의성과 새로운 시스템을 포기할 수 없어 결국 업그레이드를 감행, 본 글까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은 유저분들이 계시다면, 꼭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어서 1.3.1용 추천 MOD 소개가 이어집니다.

 

 

 

* * *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리뷰 보러가기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트럭 딜러샵 위치 확인하기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심화공략 보러가기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유럽대륙-영국간 이동수단 정리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섀시와 화물의 상관관계 ::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for v1.3.1

-=-=-=-=-=-=-=-

 

아래는 제가 사용중인 MOD들 중, 추천 MOD를 정리해서 올려놓은 것입니다.

 

자료는 여러 유로트럭2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으로 ( http://www.ets2-mods.com , http://ets2.lt 등 ),

해당 사이트들을 뒤적거려가며 MOD를 받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해보고자 이렇게 파일들을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화려함(!)보단 실속 위주로 구성해보았으며, 잡다하고 리소스 많이먹는 MOD들은 업로드 대상에서 제외, 유용한 MOD들만 엄선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울러, 기존 1.2.5 버전까지는 잘 작동되다 이번 1.3 업데이트 이후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 MOD들은 과감히 리스트에서 제거하였고,

아래 업로드 한 MOD들은 모두 1.3.1 버전에서 정상 작동됨을 확인한 MOD들입니다.

 

실제 주유소 로고 MOD는 1.3.1에서는 작동하지 않아 삭제하였고,

인테리어 사운드는 1.3.1에 맞춰 13dB로 증폭/재구성함과 동시에, 리타더 작동음과 에어브레이크 사운드를 좀 더 리얼하게 바꿨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가상의 로고를 사용했던 다프(1.2.5), 볼보(1.3), 이베코(1.3), 벤츠 중, 벤츠를 제외한 나머지 트럭들의 로고 사용 라이센스를 획득한 만큼,

실제 트럭 로고 MOD를 실제 벤츠 (메르세데스 악트로스) 로고 MOD로 교체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프로그램을 통해 해제할 수 있고, (Volvo 8x4 mod, Orange Street Light mod 제외)

압축해제한 MOD파일들은, 내문서 폴더 내에 존재하는 Euro Truck Simulator2 폴더의 MOD폴더에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본 MOD들은 1.3.1 버전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These MODs are optimized for ETS2 v1.3.1.)

 

1.2.5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4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6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8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9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1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2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4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Basic MOD

(Last Update : 2013/MAR/19)

-=-=-=-=-=-=-=-

기본적으로 설치해놓으면 유용한 MOD입니다.

트럭 메이커 및 물류회사의 로고를 실존하는 회사의 로고로 바꿔주는 MOD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기존에 포함되어있던, 가로등 조명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는 기본 MOD에서 제거,

Winter and Snow MOD, 그리고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에 각각 통합하였습니다.

 

Winter and Snow MOD나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를 사용하지 않고 Orange Street Light MOD만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별도로 올려놓은 Orange Street Light MOD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Real Mercedes actros logo MOD 사용시, 벤츠 트럭 리타더 레버 애니메이션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단, 리타더 레버 움직임만 없을 뿐, 리타더는 정상작동되며, 벤츠 이외의 트럭은 해당사항 없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13dB Increase) with Air Brake Sound (made by miyumiyu)

Interior camera v2.6 (Renault interior camera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v1.4

Real Mercedes actros logo

 

ets2_basic_mods.part01.rar

ets2_basic_mods.part02.rar

ets2_basic_mods.part03.rar

ets2_basic_mods.part04.rar

ets2_basic_mods.part05.rar

ets2_basic_mods.part0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3/APR/15)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 조명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래 올려놓은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나 Winter and Snow MOD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Orange Street Lights

 

Orange_Street_Lights.scs

 

 

 

-=-=-=-=-=-=-=-

Headlight and Flare MOD

(Last Update : 2012/DEC/21)

-=-=-=-=-=-=-=-

자신의 차량 및 AI 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 (플레어 효과)를 개선해주는 MOD입니다.

1.2.5 버전에 와서 라이트 효과가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들었는데,

본 라이트 개선 MOD를 이용하면, 자신의 트럭 및 AI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가 실제 차량의 헤드라이트 효과와 거의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라이트는 제논 라이트 (흰색)와 할로겐 라이트 (노란색)두종류가 있는데,

제논라이트의 경우, 예전에 발표된 파란색에 가까운 라이트가 아닌, 실제 차량의 HID와 비슷한 백색의 색깔로 표현되며,

할로겐 라이트는, 차량보단 항공기 Landing Light 색깔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논라이트를 추천합니다.

 

※ Flare MOD와 같은 라이트 개선 모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MOD를 삭제 후 본 MOD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타 MOD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트 관련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zLights fix Haloge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 fix Xeno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rar

 

 

 

-=-=-=-=-=-=-=-

Cheat MOD

(Last Update : 2013/MAR/9)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99%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EXP&Economy_mod.rar

 

 

 

-=-=-=-=-=-=-=-

Volvo FH16 8x4 Chassis

(Last Update : 2013/JAN/08)

-=-=-=-=-=-=-=-

기존의 유로트럭2는 4x2, 6x2, 6x4 섀시만 존재하는데, 이 세가지 섀시에 8x4 섀시를 추가해주는 MOD입니다.

8x4 섀시는, 6x2 섀시의 안정성과 6x4 섀시의 견인력을 한데 합쳐놓은 것으로,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어떠한 화물도 손쉽게 운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바퀴의 그림자 위치가 제 위치가 아닌 살짝 틀어져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 섀시는 Volvo 트럭에만 적용 가능하며, 섀시는 각 도시의 정비소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Volvo FH16 8x4 Chassis

 

Volvo_8x4_chassis.scs

 

 

 

-=-=-=-=-=-=-=-

Realistic Physics

(Last Update : 2013/APR/14)

-=-=-=-=-=-=-=-

그럴듯한(!) 물리엔진 v1.7입니다.

게임 엔진 이런건 아니고, 실제 차량과 유사하게 기어비, 토크 등을 세팅해놓았고, 차량 가속 및 선회시 흔들림이나 쏠림현상을 한층 자연스럽게 구현한 것입니다.

 

지난 1.2.5용 1.6 버전과 달리 이번 1.7 버전은,

섀시 구분없이 속도제한에 따라서만 나누어져 있으며, 속도는 90km/h 제한과 125km/h 제한으로 나누어집니다.

(오리지널 버전은 180km/h까지 낼 수 있게 되어있지만, 게임 내 트럭 속도계의 한계속도인 125km/h에 맞춰 최고속도를 재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실내에 유입되는 외부 소리의 크기를 기존 5%에서 30%로 증폭하였고, 전부 12단 기어로 통일함과 동시에, 기어비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Realistic Physics v1.7 for 90km/h limit, 125km/h limit

(Maximum speed modified by miyumiyu)

 

real_physics_v17.rar

 

 

 

-=-=-=-=-=-=-=-

Winter and Snow MOD

(Last Update : 2013/APR/14)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여름에서 겨울로 바꿔주는 MOD 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은 1년 내내 여름인데, 본 모드를 설치하면 겨울 풍경 속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눈덮힌 풍경, 그리고 비 대신 눈이 내리는 겨울을 배경으로 화물 운송을 하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기존 MOD의, 하늘색깔 및 일출/일몰시간을 조정함은 물론 진눈개비가 내리는 효과를 눈이 내리는 효과로 수정하였고,

눈이 내릴 때 미끄러지는 효과를 최대한 억제하여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아울러, 눈내릴 때 번개치는 효과 역시 제거하였습니다.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Winter and Snow MOD와 통합하였고,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Winter MOD 1.0때와 달리 도로위에 눈이 덮혀있지 않으며, 1.0에 비해 그래픽 부분에 있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Winter and Snow MOD 리뷰 보러가기 ::

 

Winter MOD v1.3.1

(modified by miyumiyu)

 

winter_mod_v1.3.1.part01.rar

winter_mod_v1.3.1.part02.rar

winter_mod_v1.3.1.part03.rar

winter_mod_v1.3.1.part04.rar

winter_mod_v1.3.1.part05.rar

winter_mod_v1.3.1.part06.rar

winter_mod_v1.3.1.part07.rar

winter_mod_v1.3.1.part08.rar

winter_mod_v1.3.1.part09.rar

winter_mod_v1.3.1.part10.rar

winter_mod_v1.3.1.part11.rar

winter_mod_v1.3.1.part12.rar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Last Update : 2013/APR/14)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겨울로 바꿔주는 MOD라면,

본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기본 계절인 여름 풍경을, 좀 더 화사하게 바꿔주는 MOD입니다.

황량한 겨울풍경이 아닌, 신록으로 물든 화사한 풍경 속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이 한여름 분위기였다면, 본 MOD의 계절은 초여름 분위기에 가까우며,

하늘색깔이 더 파래지고 구름 모양이 실제와 비슷하게 바뀌었으며, 도로 주변 풀밭이며 나무의 색깔이 좀 더 실제에 가까워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텍스쳐의 콘트라스트가 강해져,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뿌연 느낌의 텍스쳐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기본 MOD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일러 스킨팩, AI차량 조명효과 등을 제거하였고,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통합하였으며,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리뷰 보러가기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modified by miyumiyu)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1.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2.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3.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4.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5.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6.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7.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