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후 사라진 폴라리스 오피스를 부활시키다!

반쪽날개 2013. 2. 13. 23:24

지난 2월 8일부로 갤럭시S2가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좀 더 부드러워진 애니메이션이며, 기존 빵또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 대부분이 해결된, 간만에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였는데,

한가지 불만이 있다면, 그동안 기본으로 제공해주던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인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 Office)가 삭제되었다는 점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삼성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으로,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물론 PDF파일이나 TXT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PDF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을 직접 수정할 수도 있는 휴대용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인데, 젤리빈 업데이트 이후 본 어플이 삭제되버리니 불편하더라구요. (..이라 해봐야 일주일도 안됐지만요=_=)

 

해당 어플은, 삼성앱스에 등록되어있고, 거기서 다운받으면 되지만,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설치단계에서 계속 오류가 발생,

행여나 설치가 된다해도 로딩 단계에서 튕기는 등 정상적인 실행이 불가능 했는데, 혹시나 해서 오늘 다시 시도해보니 설치부터 실행까지 모두 정상적으로 되더랍니다.

 

그동안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던 폴라리스 오피스 버전은 3 버전이고, 이번에 삼성앱스에 등록된 버전은 4버전으로,

버전이 달라진만큼 기능이며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 갤럭시S2 젤리빈 업데이트 관련글 보러가기 ::

 

 

 

 

 

왼쪽은 폴라리스 오피스4를 실행할 때의 모습이고, 오른쪽은 초기화면입니다.

 

그동안은 초기화면이 탐색기(?) 형태였는데, 이번에는 최근 열어본 문서가 표시되고,

스크롤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본 기능을 이용해 작업중인 문서를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문서파일을 직접 찾을 수도, 클라우드를 이용해 웹에 올려놓은 문서를 편집할 수도,

타입별 보기를 통해 휴대전화 내부에 존재하는 문서 파일들을 종류별로 분류하여 볼 수도, 즐겨찾기에 등록한 문서만 따로 추려서 볼 수도 있습니다.

 

 

 

 

 

(왼쪽) 브라우저를 통해 문서 폴더를 열어보았습니다. (문서 폴더는, 제 휴대전화 내에 문서 파일들만 따로 정리할 목적으로 만든거구요=_=)

아이콘을 통해, 해당 파일이 엑셀인지, 워드인지 등을 구별할 수 있고, 확장자는 옵션을 통해 표시하거나 감출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워드파일을 열어 편집중인 모습입니다. (전화기는 삼성껀데, 자판은 LG 휴대전화 자판입니다...ㅜㅜ)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일본어나 한자 등도 깨짐없이 잘 표시됩니다.

 

이전 버전인 폴라리스 오피스3은 편집모드와 뷰어모드가 따로 있어, 편집하려면 매뉴를 이용해 별도로 편집모드로 들어가야 했지만,

이번 폴라리스 오피스4 부터는 편집모드와 뷰어모드가 통합되어, 문서를 보면서 바로바로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한번 누르면 붙여넣기 등의 매뉴가 뜨고, 두번 누르면 복사 영역 지정을 할 수 있으며, 엑셀의 경우 셀 지정 방식이 한결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지금 소개한 부분과 PDF 파일 로딩속도가 개선된 것 외에 크게 바뀐점은 없어 보이구요.

 

 

갤럭시S2를 젤리빈으로 업데이트한 후, 폴라리스 오피스가 삭제되버리고, 삼성앱스에 올라온 어플은 설치도 안되고 해서,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을 구매해야되나 고민하던 찰나에, 삼성앱스에 제대로 돌아가는 버전이 등록되어,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고, 스맛폰을 구매한 목적중 하나가 휴대용 오피스 어플 때문인지라 (...) 저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녀석이니까요.

(저에게 있어 오피스 어플, 앵그리버드, 카톡,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없는 스맛폰은... 그냥 기본료 비싼 피쳐폰에 불과합니다=_=;;; )

 

 

안그래도 블로그 유입경로에 갤럭시S2 젤리빈 폴라리스 오피스와 관련된 검색어가 자주 잡히던데,

저와 동일한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이 꽤 많으신 듯 싶어, 어플이 정상적으로 설치/작동됨을 확인하고 바로 글을 등록합니다.

 

저와 같은 문제로 고생중이신 분들은 바로 삼성앱스에 가셔서 폴라리스 오피스를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