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12 게릴라(!?) 업데이트

반쪽날개 2013. 8. 15. 21:03

 

 

:: 레벨은 신경쓰지 마세요..ㅜㅜ 치트모드 남발에 대한 부작용입니다..ㅜㅜ ::

 

 

1.4 버전에 접어든 이후, 업데이트가 부쩍 잦아진듯한 느낌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입니다.

 

1.4.8 버전이 1.4.x 버전의 마지막 업데이트일 줄 알았는데,

지난 8월 13일, SCS 공식 블로그 등지에 한마디 언급도 없이 불쑥 1.4.12 버전 패치가 발표되었습니다.

 

1.4 초기버전에서 발견된 커다란 문제들은, 이미 1.4.8에서 해결된지라 1.4.12 버전은 마이너 버그패치 정도로 예상되며,

실제로 패치로그를 봐도 굳이 패치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게임 진행이 가능 부분에 한해 패치가 되었더랍니다.

 

 

패치내역을 보니 뭔소린가 싶을 정도의 내용도 있지만, 확실한건 게임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나,

체감상 느껴질만한 부분은 없어 보이는고로, 대강 날림으로(...) 패치 내역을 아래에 정리 해 보았습니다.

 

+ 몇몇 종류의 MOD가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에 대한 안정성 향상
+ prefabs 중, g_prefab_replace 명령을 좀 더 단순화 한 후 재명명 (...뭔소리여...)
+ 순간이동(!?) 후, 내비게이터가 오작동 하는 문제 수정
+ 일부 불안정적인 문제 수정
+ 일부 운송회사 (하역장 내?) 트레일러의 위치 수정

 

 

이번 1.4.12 패치는 그간 패치와 달리, 블로그 등에 언급하지 않은 상태에서 불쑥 튀어나온지라,

아마 많은 유로트럭2 유저분들은 이번 1.4.12 패치의 존재에 대해 모르고 넘어가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정보를 입수하셨겠지만요.)

 

한마디 말도 없이 불쑥 패치를 발표한 SCSSoft가 괴씸하긴 하지만,

어쩌면, 굳이 블로그를 통해 패치사항을 발표하거나, 굳이 힘들여(?) 패치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중요도가 낮은 패치 일지도 모릅니다.

 

 

일단 저야 새 버전이 나와서 일단 설치를 하긴 했습니다만, 1.4.8과 비교했을 때 뭐가 달라졌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혹시나 1.4.12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 홈페이지의 Update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팀버전도 1.4.12로 패치되었으려나 모르겠네요...)

 

아... MOD는 1.4용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별도의 수정작업 없이 예전 MOD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 1.4용 MOD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