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일부 공항에서 오류가 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지난 2010년 초 부터 시작한 Active Korea Traffic Pack 4.2 비공식 업데이트 작업도, 어느새 4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시스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끔 최적화 작업을 함과 동시에, 우리에게 친숙한 항공사들을 새롭게 작업하는 등, 기존의 AKTP를 개량시켜왔습니다.

특히 국적 항공사는 타 국적 항공사와 달리 우선적으로 최신플랜을 적용하는 등 더욱 신경쓰고 있구요.

 

브라질 일부 공항에서 발생한 오류를 해결했다더니, 웬 뜬금없는 AKTP 이야기냐 하는 분들이 계실 듯 싶습니다.

 

언젠가 포스팅을 통해 브라질 일부 공항에서 텍스쳐가 정상표시되지 않고, 로딩 및 플심 종료 역시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너무 오래되서 어떤 글인지도 까먹었습니다..ㅜㅜ)

이 오류는, 주로 브라질 상파울루 과룰루스 공항에서 발생하는데, 공개용 시너리는 물론, 트로피칼 심, 라틴 VFR 시너리 모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이 지역에, 해결하기 힘든 다른 문제가 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그동안 많은 시도를 해보았지만 결국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제가 운영하는 가상항공사인 KAWA의 최장거리 노선인 인천-LA-상파울루 노선 역시 LA-상파울루 구간은 제대로 비행해보지도 못했구요.

(특이하게도, 인근(?)의 리우데자네이루는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뭔 짓을 해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결국 이 문제에 대해 손을 놓게 되고, 그렇게 몇년이 흘러버렸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블로그 내 AKTP 관련 글에 민정운님께서 남겨주신 글을 보고 혹시나 싶어 확인해보았는데,

그동안 속썩이던 문제가 너무나도 쉽게 해결되버렸습니다=_=...

 

이 문제의 원인은 AKTP에 있었고, 그 중에서도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항공사 중 어느 한 기종의 텍스쳐가 잘못되어 발생된 일이었습니다.

4년간 AKTP 작업을 하면서, 이 문제를 왜 발견하지 못했나 싶더라구요..ㅜㅜ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찍어놓은 상파울루 과룰루스 공항 스크린샷입니다.

 

모든 텍스쳐가 나오지 않는건 아니고, 일부 텍스쳐는 표시되는 반면 일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오토젠은 물론, 애드온 시너리 오브젝트, AI트래픽 등 어떠한 것도 로딩 되지 않기 때문에,

과룰루스 공항을 벗어나면, 플심을 재시작 하기 전 까지 본 공항 시너리를 로딩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정상적인 종료도 되지 않고, 작업 관리자를 통해 강제로 종료하여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한 후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누락된 부분 없이 모든 부분의 텍스쳐가 정상 표시됩니다.

 

 

 

 

 

모든 일의 원흉인 AKTP의 VARIG Brasil 항공 B757-200 항공기 입니다.

항공기 동체 텍스쳐가 손상된건지 이미지 툴에서도 정상로딩이 되지 않은 탓에, 이를 정상 텍스쳐로 교체해주니 그제서야 모든게 정상으로 되돌아가더랍니다.

로딩은 물론 플심 종료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구요.

 

드디어 비행기 몰고 상파울루 공항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ㅜㅜ;

 

 

AKTP 오리지널 버전 및 AKTP 최적화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수정된 텍스쳐 파일을 동봉하여 올려놓았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구요.

 

 

131214_aktp_hotfix.zip

 

설치법은, 위 파일을 받으신 후,

안에 들어있는 Active Korea TP AIA_752R 폴더를 아래 명시한 폴더에 복사 (덮어쓰기) 해주시면 됩니다.

 

FS2004 : Aircraft 폴더에 복사 (덮어쓰기)

FSX : SimObjects → Airplanes 폴더에 복사 (덮어쓰기)

 

 

 

 

 

그동안 AKTP를 업데이트 하면서, 이쯤 되면 완벽은 아니지만 나름 쓸만하다~ 싶었는데, 뭔가 당한(!) 느낌입니다..ㅜㅜ;;

비록 예전만큼 활발하게 비행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골치아팠던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10년묵은 체증이 확 내려가는 기분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움주신 민정운님께 이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말씀 드립니다^^

 

Comment 14
prev 1 ··· 795 796 797 798 799 800 801 802 803 ··· 213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