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 BAe RJ100 KA5309 (KCFS-248), Gwangju to Gimhae

 

 

● Route : Gwangju (KWJ/RKJJ) → Gimhae (PUS/RKPK)
● Aircraft : BAe Avro 146 - RJ100
● REG NO. : KCFS-248 Normal
● ETD : 17:40(Local) / 0840z
● ETA : 18:40(Local) / 0940z
● ATD : 17:40(Local) / 0840z
● ATA : 18:24(Local) / 0924z
● ZFW : 80.8 (x1,000) lbs
● Fuel : 11.3 (x1,000) lbs (3.3 x1,000lb use)
● FLT Time : 44M

 

 

 

Comment 16
  1. Favicon of http://sv2korea.tistory.com 한국출장소장 2014.05.10 19:44 address edit & del reply

    간만의 비행, 그것도 간만에 보는 RJ100 잘 보고 갑니다 : )

    RJ100이면 활주거리가 짧은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도 아닌가 보군요(먼산)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0 19:48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BAe RJ시리즈들이 활주거리가 짧다고 들었는데, 플심에서 보면 활주거리가 은근히 길더라구요.
      카트만두에서 B777을 띄울 때도, 실제로는 잘 뜨지만 플심에서는 오버런 하는걸로 봐서 비행기 데이터가 실제와 비슷한건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ㅜㅜ;

  2. 대한만세 2014.05.10 21:04 address edit & del reply

    오랜만에 비행하셨군요
    비록 짧은 국내선이지만 비행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0 21:06 신고 address edit & del

      모처럼 스틱잡고 국내선 한번 뛰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잡아서 그런지 완전 헤매고 다녔습니다..ㅜㅜ
      미흡한 일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3. momo 2014.05.11 09:04 address edit & del reply

    일지 잘봤습니다^~^ 그나저나 일지중간에 언급하신 사천공항도 엄연히 정기편 국내선도 있고 비정기 국제선도 있지만 터미널이 부실한(!) 공항이지요.. 저번에 출사 갔다가 대한항공만...보고왔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1 15:00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사천에도 중국에서 전세기가 날아왔지요+_+
      터미널 규모도 그렇고 주기장도 작은데 국제선 비행기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깜놀했습니다~.

      ...사천에 매일 운항하는건 대한항공 뿐인지라, 주말에만 운항하는 아시아나는 보기 힘드실지두요...

  4. Marianas 2014.05.11 14:22 address edit & del reply

    유이님따라RJ100몰고나갔다가..허접한비행실력다들통났습니다..작은녀석이은근히까다롭더라구요..>.<
    오랜만에올리신비행일지재밌게잘봤구요..
    수고하셨습니다..비행실력은여전하시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1 15:02 신고 address edit & del

      Marianas님께서도 RJ100으로 비행하신거군요+_+ 고생하셨습니다.
      이녀석이 크기에 비해 상당히 둔해서, 수동 조종하기 힘들더라구요.
      실제 비행기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ㅜㅜ
      (아마 퀄리티 윙즈에서 만든 애드온 비행기들 특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쪼록 미흡한 일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사실, 오랜만에 비행한 탓에 완전 헤매고 다녔습니다..ㅜㅜ;; )

  5. AfterBurner 2014.05.11 19:52 address edit & del reply

    비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비행일지 보고 감동먹은건 정말 오랜만인 것 같네요 ^ㅡ^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에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1 20:08 신고 address edit & del

      미흡한 일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버너님도 간만에 비행 한번 해보셔야지요 >_<

  6. Favicon of https://blog.sz21c.com 제피르 2014.05.12 22:5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유이님 리뷰보고 RJ100에 혹했으나, 낮은 출력과 항속거리 부족으로 포기하고 iFly737NG로 맘을 돌렸습니다... ㅜㅜ
    (iFly737NG 별로라는 얘기가 있긴한데 어떨지....)

    그리고 혹시 메쉬는 별도 설치하셨나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2 23:10 신고 address edit & del

      방문 감사합니다.
      QW BAe 시리즈가 FS2004에서도 PMDG 737NGX급 디테일을 볼 수 있게 해준만큼 보는 재미는 쏠쏠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엔진 수에 비에 낮은 출력과 짧은 항속거리로 인해 비행에 제약이 따르기도 하구요...ㅜ.ㅜ
      하지만 시스템 구현도나 신뢰도는 수준급이기 때문에, 가볍게(?) 근거리 비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 기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IFLY737NG역시 모델링만 보면 꽤 괜찮은 녀석임에 틀림없습니다. VC구현도 상당하구요.
      대신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좀 불안하다는 이야기도 있고,
      엘리베이터와 에일러론을 중립에 놓지않으면 오토파일럿이 인게이지 되지 않기 때문에,
      조이스틱이나 요크등의 장비가 없을 경우 오토파일럿 인게이지가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004를 사용중이시라면 디테일을 다소 희생하더라도 퍼포먼스 적으로 우위에 있는 PMDG사의 B737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메쉬는 dcman님의 한국 메쉬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FS는 2004를 사용 중이구요.)

  7. NExUS 2014.05.17 18:45 address edit & del reply

    혹시 카와 들어가는법이 있나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5.18 00:00 신고 address edit & del

      가입방법은 http://flykawa.com 에 소개되어있습니다.

  8. Noel 2015.12.05 20:43 address edit & del reply

    그라운드 텍스트쳐가 되게 멋지네요
    혹시 택스쳐 설치한게 있으신가요?

prev 1 ··· 769 770 771 772 773 774 775 776 777 ··· 216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