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월간항공에 제 사진이 실렸습니다

반쪽날개 2014. 8. 10. 00:00

 

지난 7월 말 경, 강원소방헬기 사진을 월간항공 관련 기사에 사용해도 괜찮겠느냐는 연락을 받았고,

이후 월간항공 8월호의 강원소방헬기 추락 관련 글에 제 사진이 함께 실리게 되었습니다.

 

잡지에 제 글이나 사진이 실린건 이번이 두번째로,

월간 라이프 스타일지인 매거진 두 2008년 11월호 중, 여섯명의 블로거들이 추천하는 기차여행 파트에 제 글과 사진이 실린 적이 있는데,

그로부터 근 6여년 만에 제 사진이 잡지에 실리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매거진 두 2008년 11월호 『늦가을, 기차로 떠나는 여행』 / 월간항공 2014년 8월호 『의문점 남긴 강원소방헬기 추락』)

 

 

이번 월간항공에 실린 강원소방헬기 추락 관련 글을 집필하신 분은, 월간항공 소속 기자/필자분이 아닌 항공운송업계 종사자분으로,

게스트 형식으로 글을 집필하시는 과정에서 일전에 광주공항에서 찍은 강원소방 AS-365 HL9461 사진을 참고사진으로 첨부하고 싶다는 요청을 하셨고,

연락을 통해 제 사진이 관련 글의 참고사진으로 실리게 되었습니다.

 

 

 

 

 

강원소방헬기 사진이 실린 월간항공 2014년 8월호입니다.

 

군 생활 하는동안 달마다 꼬박꼬박 보아오다 전역한 이후로는 구매가 뜸 했는데, 오랜만에 월간항공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종이 질도 좋아지고 전부 컬러로 되어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지면에 실린 제 사진입니다.

강원소방 AS-365를 찍은 사진은 여러장이지만, 막상 출판에 사용할만한 사진을 고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Airliners.net 에 등록한 그나마 잘 나온 사진과 역광상황이긴 하지만 둑길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드렸고, 다행히 두 사진 모두 지면에 실리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당시, 좋아하는 헬기 기종인지라 타 헬기보다 더 신경써서(?) 찍은 것도 있고 타 헬기들에 비해 촬영 조건도 좋았던 탓에 나름 봐줄만한 사진들을 건질 수 있었는데,

지난 7월달에 동일 기체가 도심에 추락,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안타까웠습니다.

그 때 찍은 사진들이, 추락 관련 글이 아닌 좋은 소식을 담은 글의 자료사진으로 쓰였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구요.

 

월간항공에 실린 글은, 강원소방헬기가 추락하게 된 원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심도있게 분석한 글로,

아직 정확한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원인이 될만한 사항들을 자세히 정리 해놓았기 때문에 이번 사고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위 책은, 지난 5월 10일에 와스코에서 발행한 국산 다목적 헬기인 수리온의 개발 과정을 담은 책으로,

사진 제공에 대한 답례(?)로 받게 되었습니다.

 

제 사진이 지면에 실린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는지라 사진 제공에 대한 대가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사진이 실린 당월호 책자와 답례품까지 받게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살짝은 부담스럽더라구요.

 

 

사실 고정익기는 관심이 많은 반면 회전익기는 관심이 많지 않은 탓에 모르는 기종도 많지만,

수리온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헬기이기도 하고, 수리온의 경찰 바리에이션(!)인 참수리가 광주공항에 배치된 탓에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헬기입니다.

(좀처럼 카메라에 잡혀주지 않는 몸값 비싼 녀석이기도 하구요.)

 

관심있게 보고있는 헬기에 대한 개발 과정이 고스란히 기록된 책이었던지라, 받자 마자 시간가는줄 모르고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어버렸습니다.

 

 

 

 

 

사진을 보내드리는 순간까지도, 저보다 실력이 더 좋은 분들의 멋진 사진도 많은데 괜시리 제 사진을 받아보시고 실망하지는 않으실까 걱정했습니다만,

다행히 필자분이며 편집부 분들 모두 마음에 들어하셔서 한시름 놓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사진이지만 집필하신 글의 참고사진으로 사용해주시고, 딱히 도움드린게 없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로 챙겨주신,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박○영 대리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말씀 드립니다.

(불특정 다수가 열람하는 블로그 글의 특성상, 존함을 이렇게 표현한 점 양해바랍니다.)

 

 

 

p.s

강원소방헬기가 추락한 지점은 8월 6일부로 현장 보존이 끝나고 현재는 원래 상태로 복원되었습니다.

비록 사고 현장은 사고 전 모습으로 되돌아갔지만, 시민들이 놓고가신 술 한잔과 꽃다발은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며 순직하신 소방대원분들의 넋을 위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