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4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및 패치내역

 

 

※ 본 글은, SCS Soft 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것이며,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버전인 1.14 버전에 대한 공식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공식 베타 테스트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존의 프로필을 백업하신 후 스팀(Steam)을 통해 1.14 베타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베타 버전은 스팀 버전 유저만 설치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버전 유저는 베타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베타 테스트 도중 오류 보고를 비롯한 각종 피드백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 포럼을 통해 댓글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부적인 테스트는 모두 끝마친 상태지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발견되지 않았던 오류들이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발견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발견된 오류를 가능한 모두 수정할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당신의 지원과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1.14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진행:

+ 축을 들어올리거나 내리는게 가능해짐
+ 게임 내 스크린샷 매니저에서, 월드 오브 트럭 사이트의 프로필 트럭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음
+ 전복되었을 시 차량에 가해지는 데미지가 커짐
+ 화물 파손에 따른 패널티 조정
+ 채석장 등, 가파른 언덕에서 더욱 효율적인 변속이 이루어질 수 있게끔 자동기어 수정
+ 핸들 각도와 방향지시등 (깜빡이)를 기준으로 카메라가 좌/우로 돌아감
+ 차대(車臺) 사용 후 올바른 속도 제한 (?)
+ 플레이어가 교차로 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신호위반 메시지를 띄우지 않음
+ 좁은 교차로에서 중앙선 침범에 따른 단속 기준을 완화
+ 향상된 지형 프로파일 삽입
+ 그 외 개선사항 : 전복된 트럭, 후륜 축 댐핑, 기어박스

 

 

모델:

+ 새로운 트럭 : DAF XF Euro 6
+ 대부분의 트럭에 6개 휠 (3개 축)이 장착된 새로운 섀시를 추가
+ 대부분의 섀시에 대한 데이터 수정
+ DAF XF 와 MAN TGX에 운전자를 위한 좌석 추가
+ 기타 일부 모델에 대한 소규모 수정 : 제재소, 공장, 선착장, 채석장, 트럭, 트레일러

 

 

인공지능:

+ 새로운 교통법규 : 정지선, 도시 경계선, 고속도로 경계선, 비보호 교차로, 추월차로
+ 개선된 교통법규가 우선적으로 적용됨
+ AI 트럭이 길게 늘어서는 것을 방지
+ 신호등이 작동하지 않는 시간 존재 (흔히 심야시간에 신호 대신 황색등이 점멸하는 것 처럼...)
+ 속도제한 검출 알고리즘 수정
+ 커브구간을 통과하는 AI 차량의 속도를 좀 더 현실적으로 수정
+ AI 차량 생성, 양보, 차선변경, 추월, 방향지시등 사용 등 많은 부분을 수정

 

 

사운드:

+ 추가, 개선, 수정된 사운드 : 기어, 크락션, 방향지시등, Scania V8 인테리어 사운드

 

 

지도:

+ 지도상에 존재하는 많은 버그 수정
+ 독일 키엘(Kiel)과 로스톡(Rostock) 사이의 도로를 다시 제작

 

 

스팀:
+ 스팀 내 친구 목록 중 일거리 안내의 view more info에 재벌(Rich) 표시

 

 

코드:

+ 도로 가장자리 모델 (도로 외곽차선?) 을 위한 데칼파트
+ 다수의 트럭 딜러 표시 지원
+ 보행자 오브젝트 생성 허용
+ 존재하지 않는 주차된 차량, 도시, 보이지 않는 트럭 액세서리, 유효하지 않은 백업 데이터로 인한 게임 튕김 현상을 최대한 억제

 

 

사용자 인터페이스:

+ 트럭 브라우저에서 모든 업그레이드 액세서리 표시 및 엑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는 레벨 표시
+ 컷 씬(cut scenes / 게임 내 동영상)을 생략할 수 있는 옵션 추가
+ 대쉬보드 내비게이션에 제한속도 표시
+ 어드바이저 페이지 스위칭 지원
+ 어드바이저에 좀 더 정확한 속도를 표시
+ 로그인 화면에 패스워드를 표시하는 옵션 추가
+ Show rooms에서 카메라 이동을 좀 더 부드럽게 처리
+ 텍스트 입력 창에 붙여넣기 기능 향상
+ 도시 이름 정렬 기능 개선
+ 현지화 업데이트 및 제작자, 오타 수정, 명확한 문구 사용

 

 

렌더링:

+ 미러를 통해 볼 때 깜빡거리는 오브젝트를 깜빡거리지 않게 수정
+ 미러에 비치는 이미지 크기 (반사배율) 조정 지원
+ 전방 거울에 대한 추가 지원
+ 라이트 각도에 따른 빛 반사 및 가시 범위 유지
+ 개선된 렌더링 통계
+ 도로 가장자리 모양은 도로 형태에 따라 조정됨
+ 거리에 따른 식물 디테일 변화를 좀 더 개선 (LOD 개선)
+ 낮은 퀄리티의 차량 LOD 모델 추가

 

 

Modding:

+ 콘솔에서 <Goto> + <도시명> 혹은 <도시 약어>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도시로 이동 가능 (예 : "goto aber" 를 입력하면 Aberdeen으로 이동)
+ 미니콘솔 개선
+ 원격 (Telemetry) : 연료 및 작업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표시
+ 새로운 화물 정의 구조 (Structure)
+ 어드바이저 정의 정리
+ 컨텐츠 브라우저 개선
+ 섹터 단위 날씨/기후 프로필

 

 

편집:

+ 유저가 선택한 색상의 감마값 보정
+ 고해상도 모니터에서의 처리방식 개선
+ 텍스쳐 목록
+ 새로운 도구 목록
+ 표식 편집 개선


 

* * *

 

그동안 내부적으로 진행되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14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느 베타버전이 그러했듯, 이번 1.14 베타버전 역시 스팀에서만 만나볼 수 있구요.

 

1.14 버전 발표에 앞서, 이번 1.14버전을 통해 개선/수정된 사항들이 먼저 공개가 되었는데,

일전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던 것 처럼, 게임 내 수많은 부분이 수정되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볼보 FH16 2012 추가 이후 뜸했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되기도 했구요. (DAF XF Euro6)

 

이미 이전 포스트를 통해 접해보셨을 축 리프트 기능은 물론, 핸들을 꺾은 방향이나 방향 지시등이 깜빡이는 방향으로 카메라 시점이 돌아가는 부분은,

그동안 유로트럭2를 즐기며 추가해줬으면 하는 기능 중 하나였는데, 이번 1.14 버전을 통해 접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본 블로그에 다른 유저분들이 알려주신 내용을 인용하면 , 1.14 버전의 핵심이라 불리는 축 리프트 기능은 아직 그 기능이 많이 불안정한 상태라 합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니 차후 정식버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의 축 리프트 기능을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귀한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4 패치 내역을 보면, 게임을 진행하며 체감 할 수 있는 부분과 내부적인 코드가 변경된 부분이 혼재되어있는데,

언제나 그렇듯, 패치로그 중 일부는 직접 접해보기 전까지는 알아채기 힘든 애매하게 작성된 부분이 몇군데 있는고로,

1.14 버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정식버전이 발표되어 봐야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패치로그만 봐도 이번 1.14 버전은 오랜만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듯 싶네요.

게임 내외적으로 수많은 부분이 개선/수정되는 만큼, 안정적인 정식버전을 발표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p.s

아쉽게도, 그동안 계속 기다려오던 실제 벤츠 로고는 이번에도 적용되지 않았네요...

 

Comment 40
  1. 클라렌스 2014.10.26 01:31 address edit & del reply

    포스팅 감사합니다 미유님 ^^

    제주도다녀오신 글도 잘 봤습니다. 아 흑돼지랑 보리차 엄청 땡기네요. ㅎㅎ

    유로트럭2는 시간이 갈수록 장인의 작품이 되가는 느낌이 듭니다. 더욱 다듬어지고 정교해져서 모니터 화면을

    뚫고 나올것같은 사실감이 느껴지네요. 우리나라도 이렇게 비주류지만 인디게임에서도 획을 긋는 작품이 나왔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유로트럭2 제작사가 체코에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새삼 다시 느낀거지만 체코는 역시 장인의 나라가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드네요.

    프라모델회사도 유명한 곳이 있고 보리차도 유명하고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6 02:06 신고 address edit & del

      매번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아... 제주도 다녀온지 얼마나 됐다고, 또 흑돼지랑 보리차가 땡깁니다..ㅜㅜ
      일전에 수술한데가 아직도 완전히 낫지 않았는지, 가끔 욱신거리는 느낌이 있어 보리차 대신 음료수로 대신했는데,
      다음에는 보리차를 곁들여 먹어보고 싶습니다...ㅜㅜ

      말씀하신대로, 유로트럭2는 패치를 거듭할수록 하나의 작품이 되어가는 느낌이네요~.
      초창기 유로트럭2에 비하면 지금의 유로트럭2는 지금 이 상태로도 충분하다 싶을만큼 엄청 발전했으니까요.
      정말이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그런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멋진 작품들이 나와주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ㅜㅜ

      유럽... 하면 장인의 나라가 참 많은 듯 싶습니다~.
      저도 유럽에 가면 체코는 꼭 가보고 싶습니다^^

  2. BlackSky 2014.10.26 13:24 address edit & del reply

    1.14베타를 해보니 워낙 대용량의 업데이트다 보니 기존모드들이 호환이 되는게 극소수에 불과하더군요
    모드들은 추후 1.14정식버전에서 모드호환이 될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6 17:55 신고 address edit & del

      업데이트 내역 만큼이나 패치파일 크기도 크나보네요.
      게다가 여기저기 수정된게 많은지 기존 MOD들 대부분은 호환이 안되나봅니다...
      이거 1.14 버전이 나오면 그간 올려놓았던 MOD들 수정작업에만 한참이 걸릴 듯 싶습니다.
      정식버전에서는 MOD들의 호환성을 좀 더 높여서 출시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시스프리 2014.10.26 19:51 address edit & del reply

    블로그 보고 업데이트 한후에 실행해보니
    현재 모드란 모드는 다 뺀상태에서 해야 제대로된 플레이가 가능하네요
    정식버전 나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이번 패치 커다란 패치인거 같은데
    다음번 모드에 관한 글올리실때 고생하실꺼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6 19:59 신고 address edit & del

      게임 내부적으로도 엄청 수정됐나보네요.
      대략 기존 모드를 다 빼야 정상적으로 돌아갈 정도면, 이번 1.14가 나오면 모드 수정하는데 무지 애먹을 듯 싶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시스프리 2014.10.27 22:48 address edit & del

      현재버전은 모드가 들어가지지 않아서 불편해 몇판 플레이 한 후에 다시 원 버전으로 돌려놨습니다.
      레이싱휠 사용중인데 스티어링휠 돌릴떄마다 시점이 변화되는건 좋은데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은 불편한점이 더많네요.
      방향시키등 켰을때 시점 변화하는건 평소엔 끄고 했습니다. 거의 쓰잘데없는 기능인거 같은데
      키면 시점이 바뀌는건 좋은데 앞을 못보기떄문에 오히려 더 불편하네요
      차라리 시점변경 버튼을 수정해줘서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만 시점이 변경되고 다시 손을떼면 원시점으로 돌아오는 형태가 좀더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7 23:14 신고 address edit & del

      정식 패치가 나오면... 일단 마음 단단히 먹고 모드 업데이트 작업 해야겠네요.
      업데이트 내역을 보니, 맵 리셋된 부분도 많을듯 싶은데, 포스팅까지 오래걸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핸들 꺾은 방향, 깜빡이 넣은 방향에 따라 시점이 돌아가는건,
      교차로에서보단 주행중에 더 유용할듯 싶어보이기도 합니다.
      교차로에서는 좌우를 다 살펴야하니까요...

      이래저래 다시 1.13버전으로 롤백 하셨군요.
      저는 리테일 버전이라 아직 1.14버전을 접해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알려주셔서 새로운 버전에 좀 더 여유있게(?) 대처할 수 있을 듯 싶네요.

      매번 번거로우실텐데, 이렇게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시스프리 2014.10.28 00:08 address edit & del

      1.14 패치 정식으로 나오고
      미유님 모드패치 나올때까지 1.13 유지한채 요즘 버스모드 받아서 버스모는 재미로 하는데 버스나 운전하면서 있어야 될꺼 같습니다.
      미유님 새로운 업데이트 나올때마다 고생하시는데 1.13이랑 모드에서 볼때 딱히 충돌일어날 만한 부분도 없을꺼 같은데 좋은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8 00:16 신고 address edit & del

      모드를 만들 때 수정하기 편하게끔 게임 내용을 최대한 살려둔 상태에서 꼭 필요한 것만 바꿔놓았고,
      그 덕분에 그동안은 큰 문제없이 수정할 수 있었는데, 이번 1.14는 어떻게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데이터가 통째로 바뀐다 해도 수치 정도만 바꾸면 되긴 한데... 그게 한두개가 아니면 수정하는데도 한참 걸릴 듯 싶고,
      수정된 데이터가 제대로 적용되어주지 않으면 그것도 문제구요.
      (오히려 사운드 같은건 일괄편집 해버리니 다른 부분에 비해 한결 수월합니다.)

      일단, 1.14 정식버전이 나와야 뭔가 윤곽이 보일 듯 싶습니다.

  4. 하늘사랑 2014.10.26 20:40 address edit & del reply

    반쪽날개님 momo입니다. 닉네임 변경(...)
    유로트럭도 괞찮네요~ 한번 질러볼 가치가 있을까요..
    재미있을것 같기도하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6 21:28 신고 address edit & del

      닉네임 바꾸셨군요~
      유로트럭2 재밌습니다.
      레이싱이 아닌, 단순히 운전하면서 경치구경하는거 좋아하시면 강추입니다~.

  5. Favicon of https://heikonta.tistory.com 헤이콘타 2014.10.27 06: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해석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도 메르세데스 벤츠 리얼 로고가 적용 안 된 게 아쉽더군요.
    그리고 물음표로 표시 한 변경 사항이 2가지더군요.
    Correct speed limit after using the train 요거랑
    Support for decal parts in road edge models 요거...
    저도 암만 봐도 이 부분은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 가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7 22:22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벤츠 라이센스를 획득했다고 하던데, 아직까지 적용이 되지 않는걸로 봐서, 북유럽 DLC 발표 때 한번에 적용해줄려나 싶기도 합니다...
      트럭과 로고 모델이 분리되어있으니 금방 적용될줄 알았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SCS soft 패치로그를 보면, 가끔 직접 보기 전까지 알아채기 난해한 것들이 조금씩 있더라구요...ㅜㅜ;;

  6. Favicon of https://pigeonhaven.tistory.com abcdman95 2014.10.28 13:4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abcdman입니다.
    요새는 학업에 열중(!)하느라 ETS2를 아예 삭제한 상태입니다만, 그래도 이렇게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니 마냥 좋군요.
    거두절미하고, 이번 업데이트 소식에 대한 반쪽날개(처음에 miyu님이라 썼다가 지웠습니다^^)님의 번역에 대해 여쭙고 싶은 것이 있어서 댓글 답니다.
    AI 부분의 "AI trucks prevented from entering trains"라는 문구를 "AI 차량이 길게 늘어서는 것을 방지"라고 번역하셨는데요, 저는 처음에 원문을 읽어 본 후 "AI 차량이 플레이어가 열차를 탑승하는 구간 (그 기차역 말입니다) 에 드나들지 않도록 했구나"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사실 반쪽날개 님의 해석이 더 어울리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저는 그렇게 해석할 생각을 못해서 말이지요...
    지적이 아니라 질문의 의도로 끄적였습니다만 혹시라도 지적으로 들리셨다면 죄송합니다... ㅜ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8 18:27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학업관계상 유로트럭2를 잠시 접으셨군요...ㅜㅜ
      아무래도 게임보단 학업이 우선이니까요. 아무쪼록 좋은 결실 맺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적어주신 글을 보니, 왠지 abcdman95님께서 알려주신 부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 부분을 해석할 때 뭔소리인지 난해했는데, 이렇게 알려주시니 뭔가 갈피가 잡히는 느낌이네요.
      유로터널쪽은 전혀 생각치도 못하고 있었거든요.
      (트럭게임에 무슨 기차이야기냐... 하면서 Train에 대한 다른 의미만 찾고 있었습니다..ㅜㅜ)

      아무쪼록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7. ets초짜 2014.10.29 17:21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이번 업데이트하고 정말 힘들게 100% 만든 지도가 더이상 100%가 아닌 걸로 나와서...
    위에 언급된 부분은 금방 찾았고, 영국 좌중간 쯤에 약간씩 회색으로 변한 두 군데 찾았는데 나머진 도저히 못찾겠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99.99%네요. 도대체 어떻게 하면 수정된 부분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제가 쓰는 모드는 newengine?(모든 트럭 최저 마력 옵션이 1000마력 10000토크 새로 추가된 트럭은 제외), Louder interior sound, small side mirror, real benz logo, fuel tank(2000리터 연료탱크, 안되는거 제법 많음) 인데 잘 작동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9 21:58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역시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맵 일부가 리셋되었군요...
      맵 리셋된 부분을 찾는건 달리 방법이 있는게 아니고, 말 그대로 노가다를 통해 찾아야 한답니다...ㅜㅜ;;;
      쉽게 눈에 띄지 않으셨다면, 이번에도 소규모로 리셋된 부분이 많은 듯 한데... 이번에도 리셋된 부분 찾으려면 노가다좀 해야겠는걸요ㅜㅜ;;;;;

      그나저나 1.14에서도 일부 MOD는 작동하는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MOD들을 하나씩 열어서 수정된 부분이 있다면 싹 업데이트 해줘야겠습니다.
      그냥 놔둬도 돌아간다고는 하지만, 의외로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치는 듯 하더라구요.

  8. 코만도스 2014.10.29 21:09 address edit & del reply

    AI성능이 좋아져서 고속도로에서 달리다가 승용차 멈추게 했더니 각도 틀어져서 막 브레이크 잡고 간신히 멈출정도로 엄청 좋아 졌더라구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29 21:59 신고 address edit & del

      AI 차량 물리효과가 많이 개선되었나보네요.
      ...앞으로 AI들 앞에 함부로 칼치기(!?) 안해야겠습니다...

  9. ets초짜 2014.10.30 05:29 address edit & del reply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방법이 없군요.ㅠㅠ
    이전 글에서 수정된 부분을 딱! 스샷으로 보여주셔서 노하우가 있으신 줄...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중간중간 멈칫하는 순간이 굉장히 많다는 거였습니다.
    이게 뭣 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에 어딘가에서 오큘러스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나, 사양이 좋아야 된다라고 봤는데, 비스무리한 두 가지 옵션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
    (내장 글픽으로 하다보니 이런 문제는 치명적이네요.ㅜㅜ)

    • 시스프리 2014.10.30 16:47 address edit & del

      저도 요즘 프레임 드랍이 조금씩 보입니다.
      i7 3632qm에 gt650m 노트북 사양으로 플레이 중입니다.
      데스크탑으로는 gts450 정도와 비슷한 노트북 사양인데
      희한하게 요즘들어 5~10프레임정도 프레임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실제 msi 에프터버너로 프레임 측정하면 평상시보다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게임 문제인지 드라이버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0.30 23:45 신고 address edit & del

      순전 노가다로 찾아야되는지라, 업데이트 될 때마다 맵 리셋된 부분이 보이면 괜시리 신경이 곤두서곤 합니다..ㅜㅜ

      그나저나 게임 도중 중간중간 멈춤현상이 있는거군요.
      하긴 1.13버전에서도 그런 현상이 있었는데, 그보다 더 잦아졌다면 뭔가 내부적으로 손을 봐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특히나 라디오를 들으며 게임하면 간헐적인 끊김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10. Veneno 2014.11.01 21:06 address edit & del reply

    포스팅 잘 보았구요.... 제가 말씀드린부분이 잘 적용된것같아서 좋았고 유로트럭2가 게임을 넘어서 실제와 같아지니깐 이젠 잘만하면 전세계가 패치될 날이 멀지않은 것 같더군요.... 하여튼 나날이 발전해가는 유로트럭2에 투자할 가치가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가되내욤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1.01 21:13 신고 address edit & del

      시뮬레이터라는 이름 답게 많은 부분이 실제 트럭과 흡사해지는걸 보니,
      쉽사리 운전해볼 수 없는 대형 트럭을 가상으로나마 몰아볼 수 있는 즐거움이 더욱 커질 듯 싶습니다.
      유로트럭2의 차기 패치도 그렇고 추후 발매될 아메리칸 트럭도 무척 기대됩니다.

  11. 하늘빛꽃바람 2014.11.05 19:38 address edit & del reply

    유로트럭2 CD버젼 언제 나와요??

  12. 하늘빛꽃바람 2014.11.06 16:35 address edit & del reply

    1.14 버젼요..

  13. 지나가는멍청이 2014.11.09 18:31 address edit & del reply

    직접 플레이하면서 체감되는건...

    1. 제가 사용중인 모드의 반 이상이 호환이 안됩니다(...)
    2. Taglift 섀시는 축을 들면 회전반경이 줄어듭니다만, 매우 불안정해집니다.
    3. Midlift 섀시는 뭐가 달라지는지 잘 모르겠네요. 대충 4X2처럼 되는것같긴 합니다만
    4. 윗분 말대로, 게임 중간에 간혈적으로 뚝뚝 끊깁니다. 뭣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5. AI가 꽤나 괜찮아졋습니다만, 코너에서 브레이크를 과도하게 잡기도 합니다. AI한테 칼치기하면 들이받힙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1.09 19:03 신고 address edit & del

      직접 플레이 해가시며 정리해주신 덕에 1.14 정식버전에 좀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듯 싶네요.
      아무쪼록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4. 지나가다 2014.11.12 06:27 address edit & del reply

    오늘 새벽에 정식으로 1.14.1로 릴리즈 되었네요. 패널티가 늘어난 게 난폭운전을 즐겨하는 저에게는 타격이 큽니다. ^^;
    제가 사용하는 MOD는 전부 적용이 안되네요. 이런..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1.12 18:40 신고 address edit & del

      드디어 정식버전이 출시되었네요.
      리테일용 패치는 아직이지만, 스팀용 정식패치가 나왔으니 리테일용도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난폭운전에 대한 패널티가 더 커졌군요...ㅜㅜ
      이거 이제 안전운전 해야겠는걸요..ㅜㅜ;;

      안그래도 1.14버전 업데이트 이후 MOD호환성이 많이 떨어진다던데, 리테일 버전이 나오는대로 MOD작업 한번 해야겠습니다..ㅜㅜ...

  15. 볼보 2014.11.12 15:02 address edit & del reply

    1.14용 모드는 언제쯤 포스팅 하시나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1.12 18:41 신고 address edit & del

      리테일 (다운로드) 버전 패치가 나오면 그 때 부터 MOD 작업 시작할 계획입니다.

  16. 가을방학 2014.11.13 10:46 address edit & del reply

    TSM 다운 3분남았어요. 아오설레

  17. bs 2014.11.13 17:41 address edit & del reply

    님 모드도 호환이 안되는 게 있네요....

  18. bs 2014.11.13 17:55 address edit & del reply

    님 모드에 올려진 모드를 전부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louder interior sound 가 호환이 안되네요.

  19. ㅋㅋㅋㅋ 2014.11.13 18:59 address edit & del reply

    큰 트럭 딜러 가서 그 트럭 전시하는 오르막 경사대 올라기면 리프딩 된 바퀴가 달리는 이상한 현상이 있더군요.ㅋㅋㅋ

  20. 지나가다 2014.11.15 11:08 address edit & del reply

    계속 버그 픽스가 나와서 지금 1.14.2가 STEAM에 올라왔습니다. 리테일용이 조금 늦어질 지 모르겠어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11.15 12:45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제부로 리테일용 1.14.2패치가 나왔습니다.
      1.14베타 때 부터 오류가 많다고 들었는데, 완전히 해결된게 아니었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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