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4 버전을 통해 추가되는 축 리프트 기능

반쪽날개 2014. 10. 9. 00:00

 

2014년 10월 8일,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유로트럭2 1.14 패치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1.14 패치를 통해 DAF의 새로운 트럭 (Euro 6 DAF XF)이 발표된다는 소식을 접한 바 있는데,

그 소식에 단지 DAF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된다는 것 이외에도, 1.14 버전에 새로이 추가되는 기능 하나가 스크린샷에 몰래 숨어있었습니다.

눈썰미가 없는건지, 아니면 그냥 무심하게 훑어보고 넘어가버린건지, 이번에 새로 올라온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보고 1.14의 또다른 추가 기능을 그제서야 눈치채게 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그간 MOD를 통해 고정된 형상으로나마 구현되었던 차 축 리프트 기능이고,

단순한 비주얼 효과가 아닌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제 차량과 마찬가지로 차 축을 변화 시킬 수 있으며, 축 리프트를 통해 차량의 주행 특성까지 변화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지고는 있지만, 언제부턴가 눈길을 사로잡는 특이한 기능이 없어 아쉬웠던 찰나,

이번 1.14 버전을 통해 축 리프트라는 독특하면서도 전부터 기다려왔던 기능이 추가된다 하니, 이번 패치 발표를 손꼽아 기다리게 될 듯 싶습니다.

 

 

아래는 10월 8일자로 올라온 SCS Soft 공식 블로그 글인 『Raise your wheels!』를 해석해놓은 것입니다.

(오역이나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위 스크린샷은 1.14 패치를 통해 DAF사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된다는 내용을 담은 글에 첨부된 스크린샷으로, 두번째 축이 리프트 되어있습니다.)

 

일전에 올린 포스트에 숨어있던 힌트를 발견한 유저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힌트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차기 버전인 1.14 버전의 신 기능 중 하나인 트럭 축 리프트 (tag-lift truck axles) 기능입니다.

 

 

 

 

 

우리는 1.14버전을 통해 기존에 제공되던 세개의 섀시에 추가로 세개의 섀시를 추가하여 총 6개의 섀시를 제공하게 되었는데, 6x2, 6x2 Taglift, 6x2/4 Midlift가 그것입니다.

또한, 단순한 비주얼 적인 즐거움만을 추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축을 들어올렸을 때와 내렸을 때 차축의 변화에 따른 물리적 특성을 충실히 구현하였습니다.

 

 

 

 

 

단축키 『 U 』 를 이용해 축을 들어올릴 수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들어올린 축의 바퀴는 주행 중에도 마모가 되지 않구요.

 

나아가 이러한 축 리프트 기능이 플레이어의 경제상황에 영향을 미치게끔 할 계획입니다.
(몇개의 축을 이용해 주행했느냐에 따라 휠 수리비가 달라질 듯 합니다.)


그 외에도 차 축을 들어올렸을 때와 내렸을 때 트럭의 주행 특성이 달라지는 것을 응용한다면,

특정화물을 운송하기 전, 정비소에서 해당 화물을 견인하는데 최적화된 섀시로 교체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두 애니메이션을 통해, 차 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

 

스크린샷으로 볼 때는 그리 큰 감흥이 없었는데, 애니메이션으로 보니 1.14 패치는 정말 필수적으로 적용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나라 트랙터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6x2 Taglift 섀시는 물론, 6x4 섀시와 동일한 모양이지만 한쪽 축에는 동력이 전달되지 않는 6x2 섀시,

그리고 앞축과 두번째 축이 조향되고 두번째 축을 들어올릴 수 있는 6x2/4 Midlift 섀시, 이렇게 총 세가지 섀시가 추가됩니다.

 

6x2/4 Midlift의 경우, 가운데 축을 들어올린다 해도 맨 앞축과 맨 뒷축의 거리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4x2 섀시와 비슷한 특성을 띌 듯 싶고,

6x2 Taglift 섀시는 맨 뒤쪽 축을 들어올리기 때문에 축간거리가 짧아져 회전반경이 승용차와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6x2 Taglift 섀시는 뒤쪽 회전반경이 커지기 때문에, 커브를 크게 돌면 차량 뒷부분이 옆 차선의 차량을 충격할 위험성이 높아지기도 하구요.

 

 

유로트럭2 세계에서 가장 무난한 섀시로 알려진 6x2/4 섀시를 기반으로한 6x2 Taglift 섀시를 이용한다면,

축을 들어올림으로써 타 섀시에 비해 큰 회전반경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거나, 축을 내림으로써 안정적인 고속주행을 즐길 수 있고,

6x2 Taglift 섀시를 이용하면, 축을 들어올림으로써 컨테이너나 일반 트레일러와 같은 경량 화물을, 축을 내림으로써 중장비와 같은 중량화물을 견인하는 등,

화물 종류나 무게에 따라 좀 더 효율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몇 점의 스크린샷과 간단한 소개만으로 이번에 추가될 축 리프트 기능의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섀시로 좀 더 다양한 화물의 주행 특성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

 

DAF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되고, 축 리프트 기능이 지원되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4 패치.

하루 빨리 발표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