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로운 광원과 날씨 시스템

 

본 글은 2014년 12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Light and Weather System Coming (새로운 광원과 날씨 시스템 개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 팀원들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휴일의 사무실은 조용함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팬들이 항상 우리의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정보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이번에는 스칸디나비아에서의 멋진 파노라마 스크린샷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일전에 공개한 스크린샷을 유심히 살펴본 유저들이라면 이미 눈치챘을지도 모르지만, 게임 환경에 상당한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스크린샷을 통해 보셨다시피, 게임 내 여러 부분에 걸쳐 좀 더 다양한 색감을 제공하기 위해 그래픽 랜더링 요소를 변경/개선하였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HDR 톤 매핑 계산 및 태양광 부분입니다.
다양한 기상 상황에서, 현재 기상에 맞춰 서로 다른 조도와 반사율을 제공하기 위해 사전 설정된 광원을 이용하게 됩니다.

 

 

 

 

 

더욱 부드럽고 사실적인 효과의 태양광 (가끔 빛내림 현상도 구현) 표현을 위해 새로운 계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지금껏 유로트럭2에서 보지 못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는 안개/헤이즈 계산 시스템을 수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쉐이더 및 랜더링 코드가 변경되면, 우리는 게임 내 많은 부분을 수정해야 합니다.
건물이나 도로 등 많은 개체의 쉐이더 및 텍스쳐를 새로운 시스템이 맞춰, 빛 반사 및 빛 확산 속성을 수정하고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일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현재 우리는 추후 발표할 스칸디나비아 DLC (북유럽 DLC)에 이러한 사항을 적용하여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각적인 변화와 새로운 그래픽 향상 기능을 접하기 위해 반드시 스칸디나비아 DLC (북유럽 DLC)를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칸디나비아 DLC (북유럽 DLC)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모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사용자들로 하여금 이러한 효과를 접할 수 있도록 무료 업데이트도 발표할 계획입니다.

 

 

 

 

 

 

 

* * *

 

그간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스크린샷들을 보면,

기존 유로트럭2와 비교했을 때 제작사에서도 환경관련 MOD를 이용하는건가 싶을 정도로 광원이나 하늘 텍스쳐가 달랐는데, 그에 대한 이유를 이제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곧(?) 발표될 스칸디나비아 DLC에 포함될 새로운 광원/날씨 시스템은,

본문에도 언급되었다시피 스칸디나비아 DLC 유저 뿐만 아니라, 유로트럭2 이용자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지만,

새로운 시스템 적용으로 인해 기존의 계절/환경 MOD는 자칫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된게 아닌지라 기존 MOD에 대한 호환여부는 장담 할 수 없고,

기존의 MOD를 수정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일종의 부담감(?)이 들기는 하지만,

그런 부담과는 반대로 새로운 광원과 날씨 시스템이 얼마만큼 사실적으로 바뀌었을지 은근히 기대되기도 합니다.

 

아직은 스크린샷 9점이 전부이고, 이 스크린샷을 통해 새로운 시스템의 모든 것을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기존 유로트럭2 광원/날씨에 비해 상당히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아직 스칸디나비아 DLC의 발표날짜가 확실히 정해진건 아니지만, 이런 스크린샷을 볼 때 마다 하루빨리 새로운 DLC가 발표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되네요.

 

 

이런식으로 점점 사실과 가깝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마지막 패치가 적용된 후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새삼 궁금해집니다.

 

트랙백쓰기 Comment 15
prev 1 ··· 520 521 522 523 524 525 526 527 528 ··· 200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