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프랑스 DLC의 새로운 스크린샷과 세분화된 휠 튜닝

 

본 글은, 2016년 3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France Sneak Peek (프랑스 DLC 살짝 맛보기)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봉주르, 트럭커 여러분!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될 새로운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몇몇 세부적인 부분 및 기존 프로필 호환성 등 내부적인 테스트 만을 남겨놓은 상황입니다.

 

이번에는 오픈 베타버전 이야기 대신, 현재 제작 중인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프랑스 DLC에 대한 맛보기 스크린샷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래 스크린샷들은, 현재 모델 및 맵 디자이너들이 작업 중인 지역을 (어깨너머로 슬쩍?!) 담은 것입니다.

 

새로운 맵 DLC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유저들로 하여금 기존의 작업 결과물과 비교했을 때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했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1

 

 

 

 

 

#.2

 

 

 

 

 

#.3

 

 

 

 

 

#.4

 

 

 

 

 

#.5

 

 

* * *

 

 

본 글은, 2016년 3월 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ltimate Wheel Customization (최고의 휠 커스터마이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차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몇 년에 걸쳐 더이상 발전할 부분이 없을 정도로 세분화된 트럭 휠 튜닝 파트를 개발했고,

이를 통해 하나의 튜닝파트로 인식되었던 휠 파트를 더욱 정교하게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휠의 제한된 부분에 한해서만 튜닝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경 쓰였고,

이 결과 더욱 재미있고 유연하며 다양한 조합으로 튜닝할 수 있도록, 타이어, 휠, 너트 등 휠 튜닝 파트를 세분화하게 되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 영상을 통해 확인하는 편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짤막한 영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개선된 휠 파트 튜닝 시스템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외부적으로 볼 수 있는 너트, 휠 타이어 등의 모든 부분을 교체할 수 있게 되고,

이는 여러분들이 휠을 튜닝하는데 있어 다양한 부품을 조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조만간 휠 튜닝을 위한 작으면서도 멋진 DLC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 * *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현재 개발 중인 프랑스 DLC와 관련된 스크린샷이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전에는 풍경 위주의 스크린샷이 공개되었다면 이번에는 특정 지역에 대한 스크린샷이 공개되었는데, 주유소가 그 대상이 되었네요.

 

얼핏 보면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주유소와 크게 달라 보이지 않지만,

첫 번째 소식의 네 번째 스크린샷을 통해 주유소 진입/진출 방식이 기존과 많이 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DLC 지역 내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주유소가 저런 형태를 갖추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이 추가되었다는 게 확실해진 만큼,

스칸디나비아 DLC에 이어 이번 프랑스 DLC는 과연 얼마만큼의 미려한 디테일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휠 파트 튜닝은... 튜닝 좋아하는 분들께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휠 튜닝과 관련된 DLC라 하면... 왠지 타이어 DLC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쩌면 이번 업데이트와의 호환성을 고려해 타이어 DLC의 출시일을 미룬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새로운 버전에 대한 내부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 하니, 조만간 오픈 베타버전 등을 통해 새로운 튜닝 파트를 만나볼 수 있을듯합니다.

 

Comment 12
  1. 방랑의별 2016.03.14 01:20 address edit & del reply

    오랜만에 들려서 유로트럭 좋은 소식 듣고 돌아갑니다.
    휠 튜닝까지 가능하다니 더 재밌어 질듯 하내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3.14 01:30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전부터 계속 휠과 타이어 부분이 계속 바뀌어가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휠과 관련된 부분은 더이상 손댈 곳이 없을 정도로 튜닝에 대한 자유도가 높아질듯 합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 Lunia 2016.03.16 11:46 address edit & del reply

    오픈베타 업데이트가 시작됬네요. 플레이 해보면서 확인한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엔 안나와 있지만 모드 매니저의 일부 UI 및 설정UI가 수정되었습니다.
    모드매니저와 관련해 새로 모드가 추가된 경우 빨간색으로 알림 글이 나옵니다.

    타이어와 관련해선 50k 알코이 휠 모드가 거의 사용 불가해진 상태고,
    타이어 색상이나 디자인이 이번에 변경된 휠이랑 개인적으론 잘 안 맞는 느낌이 들어서 아쉽습니다.
    창작마당에 올라온 1.23용 타이어 모드가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창작마당(스팀 워크샵)의 경우 오픈 전에 올려진 자료가 62개 정도 밖에 안되지만,
    활성화가 제대로 시작되면 일일이 새 버전을 받으려고 하지 않아도 되고 하니까 꽤 편리할거 같네요.
    단점으론 창작마당하고 모드폴더를 둘 다 사용할 경우 로딩시간이 좀 더 길어지네요.

    루트 어드바이저(이하 내비)의 경우 계속 숨기는 기능이 없었는데,
    이번에 Gameplay 설정에 들어가면 계속 숨길 수 있도록 옵션이 추가됬습니다.
    F3/F5~F8을 별도로 누르지 않는 이상 게임 할 때마다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네비가 설정되면 빨간색으로 나오는 안내선도 옵션에 따라 없앨 수 있습니다.
    Never / Job Map only / World and Job Only / Always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속운행시 루트 어드바이저 속도계가 빨간색으로 변경 되면서 과속운행을 경고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0~3Km/h / 3~5Km/h / 5~ Km/h 순으로 단계별로 점점 색깔이 짙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오토파킹 관련 창도 옵션으로 켜고 끌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3.16 15:29 신고 address edit & del

      안그래도, 오픈베타가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소식을 적어놓긴 했는데, 예약된 포스트가 있다보니 글 등록이 이틀 늦어졌습니다.
      (1.23오픈베타 관련 글은 17일 자정에 올라갑니다)

      공식블로그에 나온대로 여러 부분이 바뀌었나보네요.
      그 외에도 역시 업데이트 소식에 언급되지 않은 부분도 바뀐듯 하구요.

      이번에는 게임 비주얼보단 인터페이스에 초점을 맞추고 업데이트를 진행한듯 한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불편했던 부분이 다수 해소될듯 합니다.

      ATS처럼 파킹관련 옵션이 더욱 추가되면 좋았으려만, 그 부분까지 구현되기를 바라는건 좀 욕심이려나요?

      아무쪼록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초보운전자 2016.03.17 22:09 address edit & del reply

    아이고 요즘 바쁘다보니 이제서야 보네요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wjdghgus789 KTX산천 2016.03.18 03:04 address edit & del reply

    드디어 휠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되는군요.
    개인적으로 트럭 튜닝할 때 휠 튜닝에 관심이 높은데 개인적으로 좋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_+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3.18 17:56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에 휠 업데이트가 끝나면, 타이어 관련 DLC도 출시될듯 싶기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튜닝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희소식이지 않나 싶네요~.

  5. 시든잔디 2016.03.20 07:16 address edit & del reply

    ATS 나오면서 ETS는 지원이 줄어들 줄 알았는데 계속 나오니 즐겁네요.
    프랑스 DLC 스크린 샷을 보니 정말 프랑스 출장갔을 때 고속도로 달리던 느낌이군요. 주유소 색상이나 휴계소 형상도 그렇고요.
    빨리 나오면 좋겠는데.. 스칸디나비아 DLC때처럼 꽤 오랜 후에 볼 수 있겠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3.22 01:22 신고 address edit & del

      아무래도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을 동시에 꾸려나갈 계획인듯 합니다.
      프랑스 DLC도 스칸디나비아 DLC와 마찬가지로 고증에 상당한 시간을 들인듯 한데,
      실제로 보신 모습과 스크린샷 속의 모습이 비슷하다면 이번 DLC도 기대해볼만 하겠는걸요.
      저도 하루빨리 프랑스 DLC가 나와주었으면 하는데, 아직 구체적인 발표날짜도 나오지 않았고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라면,
      언제 나올지는 아직 기약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6. 여호수아 2016.03.23 22:11 address edit & del reply

    개인적으로는 저런 진출입 방식이 기존 대륙에도 적용이 되었으면 하네요
    또 다니다보면 AS센터가 주유소에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던데.. 시내까지 들어가기 불편할 때가 많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3.24 03:07 신고 address edit & del

      맵을 통째로 수정한다면 가능하겠지만, 지금에 와서 바꿔줄지는 미지수네요.
      정비소에 자주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저도 주유소에 정비소가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 수리하러 시내까지 들어가는건 좀 번거롭기도 하구요.

prev 1 ··· 516 517 518 519 520 521 522 523 524 ··· 216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