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4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반쪽날개 2016. 5. 25. 10:08

 

본 글은, 2016년 5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24 in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버전에 대한 오픈베타)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차기 버전을 통해 업데이트될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제작한 두 개의 트럭 시뮬레이터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이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피드백이 들어오는 것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먼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업데이트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이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애리조나 DLC에 대한 테스트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여느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이번 업데이트 역시 주목할만한 기능과 기타 수정사항에 대해 간략히 소개할까 합니다.

 

 

 

핵심적인 새로운 기능

 

 

이제 World of Trucks 계약 (Contracts) 기능을 게임에서 직접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Going East! 와 Scandinavia DLC 지역에서도 계약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럭과 트레일러 연결에 대한 물리적 시뮬레이션을 구현하였습니다. (옵션을 통해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가능)

새로이 구현된 트레일러 연결 옵션은, 킹핀 (Kingpin)과 떡판 (Fifth-wheel)의 물리적 충돌 시뮬레이션을 구현한 것으로,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당신은 진짜 트레일러 운전사와 동일한 조건으로 트레일러를 연결하게 될 것입니다.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방식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de

+ 옵션을 통해 Speed Highlight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음

+ 토크 변환 시뮬레이션 (Torque converter simulation)을 대폭 개선

+ 자동 변속기어의 변속타이밍 개선

+ XInput 지원

+ 제4, 제5의 컨트롤러를 지원하기 위해 UI 추가

+ SKRS 시프트 지원

+ 기어 변속 레버 (범위, 분할)는 기어의 위치를 베이스로 한 UI를 지원

 

 

Data and Modding

+ 스카니아 트럭 리뉴얼 및 액세서리 추가 (공기 흡입구, 마스크, 범퍼, 머드가드 등)

+ 인테리어 관련 액세서리 Unit 이름 수정 (일부 MOD는 새로운 방식에 맞춰 업데이트 필요)

+ 대미지 파라미터를 game_data.sii에서 분리함과 동시에 연식(wear) 및 파트 대미지 데이터 추가

+ 데이터 구동 엔진 (토크 곡선, RPM 제한)

+ XInput에 대한 포스피드백 데이터 추가 (force_feedback.sii)

+ 토크 변환 물리데이터 추가 및 클러치 데이터 분리 (physics.sii)

 

 

 

새로운 오픈 베타테스트 버전은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서 우클릭 → 속성 → Beta tab → public_beta-1.24 public beta)

 

오픈 베타테스트 설치하기 위한 비밀번호 등은 설정되어있지 않으며,

오픈 베타테스트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현재 프로필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오픈 베타버전은 게임이 안정화 될 때까지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픈 베타버전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도중, 오류나 기타 개선사항이 있는 경우 포럼에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드디어 올 것이 오는군요+_+

이번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업데이트는 비주얼이나 기능적 개선보다는 주로 내부적 업데이트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개선된 World of Trucks 계약기능과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업데이트로 보이기도 하는데,

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더 다양한 외부입력장치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코드가 삽입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를 지원함에 따라 홈칵핏 제작이 한결 용이해진건 사실이나,

국내에서는 주로 캐주얼하게 즐기는 유저가 대부분인걸 감안할 때, 이 부분보다는 게임 진행에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이 눈에 더 들어오지 않을까 합니다.

 

여하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24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오류가 모두 해결되야 정식 버전을 발표할 듯 한데, 부디 별 탈 없이 베타테스트가 끝나 하루빨리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