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2020 : 앞날을 기대하며

반쪽날개 2020. 1. 15. 17:45

 

본 글은, 2020년 1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2020: Looking Forward (2020 : 앞날을 기대하며)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 SCS Software에 있어 새롭고 흥미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2019년 크리스마스 스트림을 통해,

2020년에 출시할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차기 맵 확장 DLC 지역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것을 끝으로 2019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울러,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는데,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올해 개발 계획에 대한 주요 사항을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맵 확장 DLC 지역으로

산악 지형과 강 그리고 전 세계에 감자로 널리 알려진 아이다호(Idaho)주가 선정되었습니다.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스크린샷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온화한 기후를 가진 이베리아(Iberia)반도로 떠날 시간이 되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를 통해 해안도로, 주요 도시와 아름다운 시골 마을이 구현됩니다.

스팀 찜 목록에 이베리아 DLC를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는 여러분께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과 달리 차기 맵 확장 DLC와 관련된 소식을 일찍 발표했지만, 안타깝게도 이 DLC들을 조속히 출시하지는 못 합니다.

이는 우리의 개발 목표가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기술적인 부분을 개량하는 것에 맞춰져 있고

이 작업을 진행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차기 1.37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새로운 사운드 엔진인 FMOD가 적용되면 여러분은 그동안 들어오던 것과는 다른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또한, 노면에 따른 타이어 마찰음을 개선하고 보다 사실적인 환경 사운드(자연, 도시 내 차량, 기차 소리 등)도 포함할 예정입니다.

 

 

1.38 업데이트에서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그래픽을 업데이트합니다.

게임 속 아름다운 풍경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빛(lights), 각종 자산(assets) 등을 다시 만드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DirectX11이 적용되었기에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될 자세한 내용은 커뮤니티의 가장 인기 있는 질문 글에 답변 형태로 정리되어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한 것들이 우리가 계획한 프로젝트의 모든 것은 아닙니다.

 

우리 팀은 새로운 트럭과 기존 트럭의 튜닝 팩을 출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테이블을 가득 채운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올해 진행할 World of Trucks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흥미로운 시나리오와 보상이 커뮤니티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계기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계획해놓은 이 흥미로운 콘텐츠는 새로운 툴과 기술을 사용하고 프로젝트의 규모가 규모인 만큼

언급한 모든 것을 여러분께 선보이기까지 제법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십시오.

 

계속해서 이런 흥미로운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소식을 원하시면 공식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우리는 하루라도 일찍 여러분께 더 많은 것들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 ☆ ★ ☆ ★

 

 

오랜만에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한해 개발 계획을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무척 오랜만이네요.

 

본문이 살짝 장황하긴 하지만, 대강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차기 맵 DLC는 이베리아(Iberia)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맵 DLC는 아이다호(Idaho)

+ 1.37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사운드 엔진 FMOD 적용 및 사운드 개선

+ 1.38 업데이트를 통해 빛 효과 개선 및 각종 자산(오브젝트, 텍스쳐 등) 리뉴얼

+ 새로운 트럭과 트럭 튜닝 팩 제작

 

 

올해도 게임 엔진 개량에 집중하는듯 하며

작년 말에 적용한 DX11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려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업데이트 주기는 전보다 길어지겠지만 (평소에는 1년에 3~4번 업데이트),

기다림이 길어진 만큼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 한해는 본문에 언급한 것 외에도 어떤 콘텐츠로 우리들을 기쁘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그나저나, World of Trucks 2019 크리스마스 이벤트 종료까지 몇 시간 남지 않았는데, 다들 이벤트 아이템은 획득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