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Military FLT

[DCS] Ka-50 Blackshark 2로 비크르 대전차 미사일 사격 연습하는 동영상

반쪽날개 2021. 1. 31. 21:40

 

 

Ka-50 Blackshark 2 웨이포인트 설정 튜토리얼 작성을 끝으로 그간 숙원사업(!)이었던

제가 보유하고 있는 DCS 스터디심 모듈에 대한 Cold and Dark Startup과 Waypoint Setting 튜토리얼 작성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처음에는 딱히 튜토리얼을 만들 생각이 없었으나 자주 몰지 않는 기체의 경우 오랜만에 만지려 하면 절차가 생각나지 않을 때가 있어

그간 배운 것들을 복습도 하고 완전히 까먹기 전에 기록해놓을 심산으로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튜토리얼 제작을 통해 그간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이나 절차상 빼먹었던 부분을 바로잡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모듈 구매 시 딸려오는 매뉴얼을 좀 더 꼼꼼히 살펴볼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각설하고, 엊그제 Ka-50으로 몰리야급 고속정을 격침시키는 스크린샷을 올렸었는데,

스크린샷도 스크린샷이지만 동영상을 통해 그 파괴력(!)을 좀 더 확실히 느껴보고 싶다는 요청(?)이 들어와

이번에는 비크르(Vikhr) 대전차 미사일을 이용해 SAM Site를 공격하는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륙할 때는 S-8 80mm 로켓도 달려있었던 것 같은데 사격장에 도착해서 보니 로켓이 없네요.

(1, 2번 스크린샷에도 분명 로켓이 달려있구요)

 

 

사실... 사격장에 도착해 오토호버 단축키 (LAlt + T) 를 누른다는 게 External stores jettion 단축키 (LAlt + R)를 눌러버렸더라구요.

...어쩐지 뜬금없이 AMD Radeon 제어판이 뜬다 했습니다. (...라데온 제어판 단축키도 LAlt + R)

 

 

어쨌거나, 이번에는 S-8 80mm 로켓이 아니라 쉬크발 (shkval)을 이용해 비크르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하는 훈련인 만큼

땅바닥에 떨어뜨린 로켓은 사격훈련이 끝난 후 회수하는 걸로 하고 일단 미사일을 발사해보았습니다.

 

 

 

 

 

비르크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하는 모습을 여러 각도에서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영상 마지막에는 이스라엘 하이파(Haifa) 공항에 착륙하는 모습을 담아보았구요.

 

 

 

 

 

이것으로 금일 사격훈련을 종료합니다.

 

 

그나저나, 추후 발표될 DCS 모듈 중 F-15E, AH-64D, OH-58D 구매를 계획 중인데, (Mi-24 하인드는 고민 중입니다)

세 기체 모두 복좌형이라는 공통점이 있더라구요.

 

현재 보유 중인 모듈 중 F-14A/B, SA342, UH-1H가 복좌인데,

SA342와 UH-1H는 회전익이기도 하고 무장 시스템이 간단해 복좌여도 혼자서 컨트롤할 수 있지만,

F-14A/B는 혼자서 리오 역할까지 하기 번거로워 CCRP 폭격이나 레이더 추적 미사일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F-15E, AH-64D, OH-58D의 경우에도

F-14A/B처럼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 되는 거 아닌가 살짝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어차피 저 녀석들 모두 좋아하는 기종이다 보니 결국 구매하기는 하겠지만요.

 

 

뭐, 나오지도 않은 모듈을 가지고 벌써부터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출시되면 일단 지른 후 관광 비행용으로 쓸지 전투용으로 쓸지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