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0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21. 3. 24. 21:15

 

본 글은, 2021년 3월 24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1.40 Release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40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어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0 정식 버전이 발표됨에 따라

조만간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도 1.40 정식 버전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하고 계셨을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40 오픈 베타에 참여해 오류를 제보해주시고 피드백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1.40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기능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40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이 바뀌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변경사항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새로운 비주얼 조명 시스템

트럭 운전석에 올라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가 바로 조명 시스템일 것입니다.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준비하기 위해 우리 팀은 그래픽 엔진, 코드 그리고 기타 기능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수많은 오브젝트도 수정해야 했습니다.

게임 내 자산, 텍스쳐 그리고 마테리얼 수정 작업을 통해 새로운 조명 시스템은 새로운 물리 모델과 더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로운 조명 시스템과 관련해 좀 더 심도 있는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곳 (SCS Soft 공식 블로그 / 영문)을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새로운 조명 시스템을 경험하고 운전에 몰입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프로그래머, 비주얼 이펙트 디자이너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많은 팀이 수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이미 엄청난 양의 작업을 수행했음에도 이 작업은 아직 완전히 마무리되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변경하거나 개선해야 할 여지가 남아있음은 물론이고

오픈 베타는 끝났지만 새로운 그래픽 업그레이드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이나 의견을 기꺼이 수용할 것입니다.

 

 

 

독일 리뉴얼

1.40 업데이트를 통해 소규모 지도 제작팀이 담당한 독일 리뉴얼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가 제공됩니다.

 

 

 

 

 

독일 프로젝트를 담당한 소규모 지도 제작팀은 우리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독일 전지역을 리뉴얼하였으며

바닐라 지역의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를 보다 현실적이고 최신 모습으로 단장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독일의 모든 고속도로와 일반 도로를 완전히 리뉴얼한 것으로

이는 그간 업데이트되지 않았던 독일의 나머지 지역을 마무리한 것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도르트문트, 쾰른, 뒤셀도르프 및 뒤스부르크 주변 지역의 도로 네트워크가 재설계되었는데,

이를 통해 새로운 교차로가 추가되고 새로운 도로가 개통되었다는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독일-오스트리아 고속도로 7호선 (Bundesautobahn 7)의 남쪽 부분도 개통되었습니다.

 

 

 

 

 

비바 프랑스! (Vive La France!) DLC의 새로운 도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이베리아 DLC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많은 운전자들이 이베리아 반도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 프랑스/스페인 국경을 향해 이동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스페인과 포르투갈로 가는 유럽 대륙의 관문 국가인 만큼

우리 팀은 비바 프랑스! DLC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께 프랑스/스페인 접경지역의 2개 도시를 무료로 추가해드립니다!

 

 

 

 

 

추가된 도시 중 하나는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한 바욘(Bayonne)입니다.

바욘은 프랑스 바스크(Basque) 지방의 중심지이며 국경과 가깝기 때문에 스페인을 오가는 운전자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도시입니다.

 

추가된 또 다른 도시는 포(Pau) 군(郡 / Arrondissement)에 속한 라크(Lacq)라는 조그마한 마을입니다.

이 작은 마을은 대부분의 여행자에게 멋진 경치를 선사해줄 드라이브 코스지만, 이곳에는 프랑스에서 가장 큰 정유공장이 있습니다.

 

 

 

 

 

이 두 도시는 툴루즈와 보르도에 새롭게 추가된 교차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비바 프랑스! DLC를 보유하신 모든 분께 무료로 제공됩니다!

 

예정대로라면 이 두 도시를 이베리아 DLC 출시와 동시에 발표하려 했지만,

개발이 끝나고 발표할 준비가 된 만큼 이번 업데이트 때 서프라이즈 형태로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업데이트

ETS2의 페인트잡 DLC도 업데이트됩니다.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DLC에 두 개의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되었으며 소유하고 있는 트레일러에도 스킨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DLC에 두 개의 스킨을 추가하기 위해 SNS에서 조그마한 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2020년 11월,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페이스북SCS Software 페이스북에 짤막한 게시글을 여러 개 작성했고

그중에서 어떤 디자인이 괜찮아 보이는지 투표해줄 것을 커뮤니티에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는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디자인 두 개를 DLC에 추가했고

새롭게 추가된 스킨을 트럭과 트레일러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NS 채널을 통한 여러분의 참여와 활동은 무척 중요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디자인을 적용한 여러분의 차량을 보고 싶습니다.

어쩌면 일부 VTC (Virtual Truck Company / 가상 트럭 회사)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다시 설계할 좋은 기회로 작용할지도 모릅니다!

 

 

 

변경내역

비주얼

+ 새로운 조명 시스템

 

지도

+ 독일 3차 (마지막) 리뉴얼

+ 프랑스에 새로운 도시 추가 (Vive La France! DLC 보유자에 한함)

 

차량

+ 개인 소유의 트레일러를 위한 두 개의 새로운 페인트잡 (Super Stripes Paint Jobs Pack DLC 보유자에 한함)

 

UI

+ 작업 선택 화면에서 도시 또는 업체 이름 검색 가능

+ 차량 조정 메뉴 개선 (F4)

 

 

★ ☆ ★ ☆ ★

 

 

ATS에 이어 ETS2도 1.40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하루 간격으로 정식 버전이 발표된 것은 아마 이번이 처음이지 않나 싶은데,

오픈 베타 기간이 길었던 만큼 두 게임의 정식 발표 텀도 짧지 않았나 싶습니다.

 

ETS2 1.40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으니 이제 이베리아 DLC와 새로운 르노 차량을 기다리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베리아 DLC의 경우 스팀 도전과제를 제외한 도시 및 화물 이름, 캐빈 액세서리 이름 번역이 완료되었고 (도전과제는 아직 미등록)

4월 6일에 새롭게 추가될 르노 차량은 들리는 소문으로 볼 때 기존의 프리미엄 라인과는 다른 중급 라인이 될 것 같기도 하고

그에 앞서 3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르노 딜러샵 주차장에 붉은 베일에 가려진 새로운 차량이 등장할 예정이라 합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40 용 MOD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40용 MOD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