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MSFS] 간밤에 Sim Update 6 (SU6)가 발표되었습니다

반쪽날개 2021. 10. 20. 18:25

 

 

주말에 발표될 예정이었던 FS2020 Sim Update 6 (이하 SU6)가 조금 이른 오늘 자정에 발표되었습니다.

SU6는 기존 SU5 및 이전 업데이트 때 발생한 오류를 수정한 것으로 약간의 퍼포먼스 향상도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SU6는 게임을 통째로 갈아엎었던 SU5 때와 달리 오류 수정이 주를 이루는지라 애드온 호환 문제는 거의 없는 듯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IndiaFoxtEcho MB-339, Flyingiron P-38, FlyInside Bell 47G2, Zenith CH 701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했고

이미 SU5 때 퍼포먼스를 대대적으로 끌어올린지라 프레임 향상은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번 SU6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YAW 로직의 개선을 꼽을 수 있는데, 전보다 모션 감도를 줄여서인지 휘청거림이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특히 P-38이나 테일 드래거 항공기의 경우 지상에서 고속으로 활주 시 치우침이 심해 활주로를 벗어나는 경우가 잦았는데,

이번 SU6 적용 이후 그런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테일 드래커 항공기의 경우에는 항공기 특유의 불안정한 특성마저 안정적으로 바뀌어버린지라 비행이 다소 밋밋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SU6를 적용하고 컴퓨터를 끄기 전에 잠깐 MB-339로 테스트 비행을 하며 찍은 영상을 첨부합니다.

 

 

그리고 10월 25일까지 FS2020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MS 스토어와 스팀 모두 할인 중인데, 만약 프로그램 관리하는 게 귀찮으시다면 스팀에서,

하드웨어(컨트롤러) 등 MS사의 독점 기능 (임펄스 트리거 같은 거...)에 대한 지원을 제대로 받고 싶으시다면 MS 스토어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

뱀 발

* * *

 

드론 모드로 변경한 상태에서 날씨나 시간 등을 변경하면 드론 컨트롤 키가 먹통되는 문제가 발생하던데,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