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 15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안 에너지

본 글은, 2020년 7월 3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berian Energy (이베리안 에너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베리아반도는 면적을 기준으로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반도이며 이곳에 약 5,30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만큼 전력 수요도 다른 지역보다 많습니다. 그렇다면,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지역민에게 어떻게 충분한 전기를 공급할 수 있을까요? 정부는 석탄 등을 원료로 한 화력 발전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좀 더 현대적인 에너지원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베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현대적 에너지 공급원 중 하나로 이베리아의 풍부한 일사량을 활용..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의 대평원

본 글은, 2020년 7월 28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he Great Plains of Colorado (콜로라도의 대평원)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콜로라도는 미국 내에서 다양한 지리와 지형을 가진 주 중 하나이며 주로 국립공원과 번화한 도시를 가진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콜로라도는 로키산맥으로 유명하지만, 동쪽 대부분은 북미 대륙을 가로지르는 독특한 초원이 자리해있기도 합니다. 캐나다 북부에서 텍사스 남부에 이르는 거대한 초원은 북에서 남으로 1,800마일 이상, 동에서 서로 500마일 이상 뻗어있습니다. 오늘날, 이 넓은 초원은 다양한 종류의 식량과 섬유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

[DCS] TF-51D Mustang Free Flight

DCS 입문 초기 때만 해도 익스트림한(!) 비행 특성으로 인해 프롭기를 몰고 다닌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했었는데, (프롭기와 회전익이 멘탈에 스크래치를...ㅜㅜ) 기본 기체로 제공되는 TF-51D의 특성에 익숙해지고 나니 제트기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또 다른 매력에 사로잡혀 요즘은 경치 구경할 때 회전익 대신 TF-51D를 끌고 나가는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단발 프롭기의 특징 중 하나를 꼽으라 하면 역시 제트기보다 가볍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 이러한 특성 덕에 제트기로는 내릴 수 없는 일반 풀밭에 내려 경치 구경을 한 후 다시 뜨곤 합니다. 다만, 회전익을 운용할 때는 지면의 조그마한 요철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고정익은 요철에 신경 쓰지 않으면 활주 중 비행기가 뒤집힐 수 있기 때문에 착륙하..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8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20년 7월 2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1.38 Release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8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아이다호 DLC 출시 덕분에 흥미진진한 한 주를 보낸 지금, 이번에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8 정식 버전 발표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오픈 베타에 참여해 버그 제보는 물론이고 다양한 제안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정식 버전을 통해 1.38 버전의 모든 기능을 완전히 즐기시기를 희망합니다. 그럼 ETS2 1.38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크루징 아이다호 이벤트

본 글은, 2020년 7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ruising Idaho Event (크루징 아이다호 이벤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이다호 DLC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우리는 #BestCommunityEver 여러분을 World of Trucks의 최신 이벤트인 크루징 아이다호 (Cruising Idaho) 이벤트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아이다호 DLC는 우리나라 날짜로 7월 17일 새벽 1시에 출시됩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저들이 아이다호 DLC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유저 여러분이 직접 주(州) 경계를 넘어 아이다호에 입성하시기를 간..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8 정식 버전 발표

본 글은, 2020년 7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38 Releas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8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이다호 DLC를 코앞에 둔 지금, 수많은 테스트, 피드백, 버그 수정 그리고 미세 조정을 거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8 정식 버전 발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버그 리포트, 의견 그리고 피드백을 남겨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제 정식 버전에 포함된 새롭고도 다양한 모든 기능을 제대로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ATS 1.38 업데이트를 통해 무엇을 즐길 수 있을까..

[MSFS] MS Flight Simulator 2020 출시일 발표 및 프리오더 시작!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MS Flight Simulator 2020의 출시일이 2020년 8월 18일로 결정되었습니다! ▲ 트레일러는 트레일러일 뿐, 전 세계 모든 지역이 위 영상처럼 미려하게 꾸며져 있을 거라는 기대는 하지 마십시오. (저거 보다가 우리나라로 와보면 살짝 안습합니다=_=) MS Flight Simulator 2020은 스팀 (Steam)과 Windows 10의 Microsoft Store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두 플랫폼 모두 프리오더 진행 중) 스탠다드와 프로페셔널 두 종류의 패키지가 존재했던 FS2004 포함 이하 버전처럼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출시됩니다. (스탠다드나 디럭스를 구매해도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는 한데, 한 번에 상위 버전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비싸다고 합니..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의 건축 양식과 마을

본 글은, 2020년 7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rchitecture & Villages of Iberia (이베리아의 건축 양식과 마을)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좁은 거리부터 오래된 교회와 깊은 인상을 주는 성에 이르기까지, 이베리아에는 역사적인 마을과 도시가 많습니다. 여러분이 이베리아반도 어디를 여행하든 다양한 종류의 건축물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 팀은 추후 출시될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이베리아 DLC를 통해 이베리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형태의 건물을 디자인하고 3D 에셋으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베리아반도 전역에 존재하는 마을과 건축 역사를 모두 다루는 것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출시일 발표

본 글은, 2020년 7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Release Date Announcement (아이다호 : 출시일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아이다호 (Idaho) DLC 출시를 위한 준비가 막바지에 이른 지금, 드디어 아이다호 DLC 출시 날짜를 발표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이다호 DLC는 2020년 7월 16일 (우리나라 날짜로 17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유저들이 조만간 아이다호를 여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하니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아이다호 DLC가 출시될 때까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8 오픈 베타 : Roof Horns

본 글은, 2020년 7월 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1.38 Open Beta: Roof Horns (ETS2 1.38 오픈 베타 : Roof Horns)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8 오픈 베타를 시작한 이후 우리는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것처럼 게임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개선하였으며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오픈 베타도 테스트 도중 다수의 마이너 패치를 통해 버그를 수정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때때로 이전에 구현하지 못했거나 놓쳤던 부분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오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