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FS Archive

[FS9] Posky B777 v2 new Gauges for VC

반쪽날개 2009. 3. 29. 23:39
예전부터 뛰어난 디테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Poject Opensky.
상용기 못지 않은 뛰어난 퀄리티의 Boeing777이 발표되었지만, 디폴트 게이지를 사용하는 Virtual Cockpit (VC) 때문에,
PSS B777게이지를 Merge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Posky도 그걸 알았는지, 이번에 Boeing777 V2용 게이지가 새로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VC한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 퀄리티는 Posky의 명성답게 상당했습니다.




지금까지의 Posky B777 v2의 VC 게이지입니다.
VC 디테일이 상당했음에도 불구하고 FS Default B777 게이지를 사용했었던지라, ND나 EICAS등에서 살짝 아쉬움이 남았었지요.





하지만 이번에 발표된 XML Glass Gauges for 777을 설치하면, 기존 디폴트 게이지가,
마치 실제의 B777처럼 멋지게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공개용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손쉽고 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요.





PDF, ND, EICAS, 그리고 Lower EICAS까지 모두 교체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EFB나 FMC와 달리 디스플레이 내 모든 게이지들이 작동하구요.

특히 EICAS내, Speed Brake나 Parking Brake현황도 실제 FS의 상황에 맞게 표시가 됩니다.

ND의 경우, CLS (Commercial Level Simulation)사의 패널처럼, FS내 Flight Planner에서 항로를 작성하면,
그 경로가 ND에 디스플레이 되는 형식입니다.
CLS와 다른점이 있다면, CLS사 항공기는 상용프로그램 (Payware)인 반면, Posky 항공기는 공개프로그램이라는 점입니다.





* * * 클릭하면 원래 사이즈의 스크린샷을 볼 수 있습니다. * * *

앞서 언급했던 FS내 Flight Planner를 통해 항로를 입력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ND 내에 항로가 표시되죠.
거의 바뀐게 없어보이는 PFD역시 잘잘한 부분에 있어 수정된 모습이구요.

항공기가 발표될때마다 상용기 부럽지 않은 퀄리티로 많은 FS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Posky.
역시 공개용 항공기 제작사의 거장 답게, 발표할때마다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되면 가장 긴장하게 되는게 CLS이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Posky B777과 CLS항공기와의 퀄리티 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었으니까요.)


* * *

파일의 다운로드는 Project Opensky 홈페이지 내 Downloads → B777-300 Version2 항목 중, Panel Packages 에서 가능합니다.
(항목은 B773이지만, B772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며 FS9, FSX 모두 적용가능 합니다. (Same as 777-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