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10

[P3D] Approaching Gwangju RWY 22L (야간비행)

그동안 사양 탓에 사용하지 못했던 Taburet Night3D Korea를 설치한 후 B737-800WL을 가지고 야간비행을 해보았습니다. 익히 알려진 대로 날틀 님의 포토시너리와 제법 잘 맞아 야간의 어둑어둑함을 날려버리기에는 참 좋았으나, 역시 수도권 쪽은 이펙트가 많아 프레임이 살짝 떨어지더랍니다. 이펙트 크기도 커서 고도가 낮게 느껴지는 특징도 있구요. 일단, 김포에서 출발해 광주까지 비행해보았고 (22번 활주로 착륙), 녹화는 정읍 인근 (MANGI fix)에서 시작해 RWY Vacate 모습까지 찍었습니다. 10,000ft 이하부터 찍었다고는 하지만 IAF인 DORIM fix까지는 좀 지루한 감이 없지 않네요. RWY Insight 이후 수동으로 접근했는데... HUD에 익숙해지니 착륙할 때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영상을 통해 살펴본 리뉴얼 중인 독일지역 모습

본 글은, 2018년 6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evisiting Germany Video Coverage (영상을 통해 살펴본 리뉴얼 중인 독일지역 모습)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우리는 Experimental live developer stream을 위해 제작한 게임 진행 영상을 공개하려 합니다. Stream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새로운 소식을 접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대로 차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업데이트에 포함될 리뉴얼 중인 독일 북부 지역은 차후 리뉴얼 할 기본지역 지도 품질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예전 글을 통해 독일 지도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리뉴얼 중인 독일지역 운행 영상 공개!

지난 5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기본지역 중 독일지역이 순차적으로 리뉴얼된다는 소식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당시 글 보러 가기) 하지만, 공개된 스크린 샷 몇 장만으로는 어떤 식으로 리뉴얼되는지 감을 잡기 힘들었는데, 이번에 개발사에서 유튜브에 공개한 관련 영상을 통해 프랑스 DLC 급으로 리뉴얼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독일이라 해도 리뉴얼 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섞여 있어 기본지역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도 있지만 뭔가 확실히 바뀌었다고 느껴질 만큼 멋지게 리뉴얼 된 곳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고속도로 나들목에 추가된 램프 구간을 보니 이제 끝 차로 기피 현상(!)이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에 공개된 영상, 함께 살펴볼까요?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P3D] Prepar3D v4.3에 추가된 C-130의 정체는 Captain Sim C-130이었습니다

최근, Prepar3D v4가 4.3으로 업데이트되면서 C-130 기체가 추가되었는데,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Captain Sim C-130이었습니다. 비행기가 움직이면 왼쪽으로 살짝 기우는 문제가 여전하지만, 전보다 많이 좋아진 편입니다. (개선됐다고는 해도 자꾸 신경 쓰이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각설하고... 마침, FS2004용 CS C-130H 도색 중 우리나라 공군 도색이 있어서 P3D에 적용해봤습니다. 텍스쳐가 1px도 안틀리고 맞는 거로 볼 때... 역시 캡틴심 C-130 맞네요.

[P3D] Prepar3D v4.3 발표

6월 30일경 발표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던 Prepar3D v4.3이 6월 25일에 발표되었습니다. ■ v4.1, 4.2에서 업데이트할 때 교체해야 할 모듈 + 필수 : 클라이언트 + 선택 : 콘텐츠, 시너리, SDK (※ C-130을 추가하려면 콘텐츠까지 업데이트) 4.3 업데이트의 패치로그 중 주목할만한 기능만 추려보았습니다. (★ 표시는 특히 관심 가는 부분입니다) ● Client (새로운 기능) + VR 모드에서 항공기 패널 사용 가능 + 시작 화면에서 시너리 라이브러리와 애드온에 접근 가능 (★) + 공항 선택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위치 확인 가능 (★) ● Client (수정된 기능) + VR 모드에서 프레임레이트 향상 및 안정성 확보 + VC 렌더링 방식 최적화 + 다이나믹 라이트를 표현할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Operation Big Sur Starting!

본 글은, 2018년 6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peration Big Sur Starting!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지금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만의 World of Trucks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했던 FIA ETRC 2018 시즌 로드쇼와 관련된 'Start Your Engines!' 이벤트는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벤트에 참여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제 우리는 모든 아메리칸 트럭커들이 공통된 목표를 수행해야 하는 제1회(!) 커뮤니티 이벤트에 다시 한번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Big Sur (빅서) 산사태에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두 번째

본 글은, 2018년 6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yond the Baltic Sea: New industries 2 (발트해의 저편 : 새로운 산업시설 두 번째)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이 글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차기 맵 확장 DLC인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새로운 산업시설 글의 후속편입니다. 우리는 운행 도중 마주치게 될 다양한 산업 시설에 대한 추가적인 모습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는 우리의 3D 모델 팀이 제작하고 있는 커스텀 '프리팹' (prefabs)의 일부입니다. 여러분은 저장된 자재를 이용해 완성품을 만들어내는 콘크리트 공장,..

KAWA Fleets Repaint Reworked (for FSX / Prepar3D)

KAWA 가상항공사, 그중에서도 항공기 도색과 관련된 이야기는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를 Windows 10으로 갈아탄 이후 FS2004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와 낮은 컴퓨터 사양으로 인해 MS사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록히드마틴 사의 Prepar3D에 쉽사리 정착하지 못했고 때마침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흥미를 유발하는 DLC들이 쏟아져나온 탓에 한동안 비행에 소홀했었습니다. 하지만, 지상 물류 사업에 매진 중이라고는 하나, 비행 감을 유지하기 위해 틈나는 대로 스틱을 잡기도 하는데, 주로 몰고 다니는 KAWA 비행기들의 외부 도색을 볼 때마다 뭔가 허전하고 아쉬운 느낌이 들어 이참에 그런 허전함을 날려버리고자 KAWA Fleets Rep..

이번에는 컴퓨터를 대폭(!) 업그레이드해보았습니다

작년 3월에 CPU를 코어2듀오 E8500에서 i5-2500으로, 작년 11월에 그래픽카드를 Radeon RX460 (4Gb)에서 Radeon RX580 (8Gb)로, 역시 작년 12월에 CPU를 i5-2500에서 i7-3770으로 바꾼 이후 이번에도 CPU를 i7-6700K로 바꿔보았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역시 E8500에서 i5-2500으로 넘어갈 때처럼 CPU와 메인보드, 메모리를 교체해야 했는데, 지난번에는 CPU와 메모리를 가지고 있었던지라 메인보드만 구하면 되었지만, 이번에는 지인분께서 PC를 처분하신다길래 덥석 물어와 기존에 있던 부품들을 조합해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업그레이드를 할까 말까 생각만 하고 있었지 정작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던 찰나 지인분의 PC 처분으로 인해 충동적..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의 자연미

본 글은, 2018년 6월 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atural beauty of Oregon (오리건의 자연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추후 발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리건(Oregon) 지도 확장 DL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은 인기 있는 시리즈의 다음 에피소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우리는 자연환경에 초점을 맞추려 합니다. 해당 주(State)가 가지고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일은 (게임을) 개발함에 있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핵심 사항이기도 합니다. #.1 우리의 프로그래머들은 지도 디자이너들이 사용하는 툴을 항상 개량하고 있습니다. 바위를 배치하는 우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