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병행작업과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본 글은, 2015년 11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arallel Jobs, Introducing the Concept of World of Trucks Time (병행작업,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 중 디자인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수정 작업을 거듭하였고 이제 곧 스팀을 통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가능해질듯 싶습니다.

곧 발표될 베타 버전을 통해 (이미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바 있는) World of Trucks의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1.22 버전을 처음 실행하면, 그동안 보아오던 바탕화면 인터페이스가 살짝 수정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현재 진행 중인 배송 정보 위젯을 다시 설계하였습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Contract) 컨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이제 Freight Maret 및 Quick Job을 비롯한 배송 정보에 대한 모든 정보가 플레이어에게 제공됩니다.

 

 

 

 

 

플레이어는 두 가지 방식으로 배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배송과 World of Trucks 계약을 통한 배송)

 

새로운 기능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고, 이는 플레이어의 차량 위치 및 상황이 실시간으로 서버에 전송됨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 시간으로 두 시간 내에 배송을 완료한 후 휴식을 취해야 하며

(아마 서버가 접속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적 한계 때문인듯 합니다),

(플레이어의 배송 정보 등을 저장한 후) 게임을 중단한 경우에도 나중에 이어서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만, 이후 게임을 재개한 플레이어가 오프라인 상태거나, 혹은 중단한 배송을 재개하기 전 빠른 일반 배송 (Quick normal delivery)을 진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두 가지 방식의 배송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World of Trucks 계약과 관련된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로트럭2에는 시간 가속 기능이 적용되었고, 이는 실제 시간으로 약 72분이 지나면 게임상에서 하루 (24시간)가 지나갑니다.

새로운 배송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 게임상 시간 가속 기능을 수정하는건 아닙니다.

 

World of Trucks 계약에 적용될 새로운 시간 개념, 즉 World of Trucks Time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World of Trucks 세계의 시계는 국제 표준시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시간과 동일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배송, 자산관리, 플레이어의 상호작용, 그리고 온라인 활동 등 World of Trucks 세계에 구현된 기능을 동기화하게 됩니다.

원래 이 기능은 내부적으로 납품 기한을 계산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나, 플레이어도 이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시계는 World of Trucks 계약 배송 체결과 동시에 작동을 시작합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배송은 World of Trucks Time 제한 기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서버 인프라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잠재적인 오류를 제거하기 위해, 무수한 시간을 World of Trucks Time에 할애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의도한 만큼의 부하를 걸었는데도 서버가 잘 작동한다면, 화물 추적 정밀도를 높이고 더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시간제한을 완화할 계획입니다.

 

 

* * *

 

처음에는 프로필 공유 및 자동차 번호판 튜닝, 스크린샷 게시를 목적으로 World of Trucks 홈페이지가 개발되었으나,

1.20 업데이트 이후 Image Spotlight 기능이 추가되었고, 1.22 업데이트를 통해 World of Trucks 계약 (Contract) 기능이 추가되는 등,

점차 온라인 서비스를 늘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도 보셨듯, 곧(?) 발표될 1.2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은, 기존의 Freight Market과 Quick Job에 이은 또 하나의 화물 배송 옵션이며,

Freight Maret과 Quick Job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프로필에 배송 정보를 기록하였다면,

World of Trucks 계약은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배송 정보가 저장되며,

현재 트럭 위치 및 배송 중인 화물 정보 등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시스템입니다.

 

언젠가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통해 언급되었다시피, 유로트럭2로 인해 다양한 가상 물류 회사 동호회가 생겨났고,

이런 동호회들의 활성화를 위해 이런 시스템을 구축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일반 유저라면 딱히 끌리는 기능은 아닌듯 싶거든요.)

 

 

아울러 스크린샷 속 트럭의 타이어를 보면 타이어 옆면의 글씨 색깔이 기존과 다르다는걸 알 수 있는데,

전에 소개했던 타이어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이번 글에서도 간접적으로 알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조만간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끝나고 곧 스팀을 통해 오픈 베타테스트가 진행될듯 한데,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면 타이어 등급 시스템과 World of Trucks 계약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듯 합니다.

 

 

p.s

요새 방문자 수나 유입 로그를 보면, 전에 비해 유로트럭2의 인기가 많이 식었다는게 느껴집니다=_=

 

Comment 22
  1. 초보운전자 2015.11.22 00:27 address edit & del reply

    첫 댓글이네요!

    1등!

    좋은글 항상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DLC짓과 출시된지 꽤된 게임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DLC팔이 좀 자제하면서 이것저것 업데이트해주면 착한게임이 될 것 같은데요 (리테일버전 유저들도 생각좀 해주고요)

    아쉽네요

    그나저나 그럼 저 프로필에 있는 자금이라던가 차량은 그대로 연동되는 건가요?

    잘 이해가 안되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00:34 신고 address edit & del

      1등 하셨군요+_+
      왠지 가면 갈수록 페인트잡 같은 게임 진행에 큰 영향력 없는 유료 DLC들이 많이 나오는걸 보면,
      유로트럭2 인기도 식고 판매량도 예전만 못한듯 싶습니다.
      얼른 ATS가 나와야 다시 수익이 생길건데, 지금의 DLC를 보면 ETS2 발매 전에 ETS2 개발자금을 모으기 위해
      스카니아 트럭 시뮬레이터나 트럭&트레일러를 출시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듯 싶습니다.

      뭐 개발사 사정이야 어찌됐건, 너무 많은 유료 DLC와 스팀에 몰빵(!)하는 운영방식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에 대한 자세한 언급이 없어 정확한건 모르겠지만,
      아마 현재 프로필과 연동되고, 거기에 화물 운송 기록 정도만 온라인에 저장되는듯 싶습니다.
      (기록되는건 World of Trucks 계약을 통해 운송한 화물에 한하겠구요.)

      편안한 하루 되세요~.

  2. Lunia 2015.11.22 03:02 address edit & del reply

    자금을 뽑기 위한 DLC만 뽑아내는게 SCS 소프트하고 오버킬이 하는 짓이 점점 닮아가긴 하는데...
    이번 1.22 업데이트를 감안하면 아직까진 오버킬보단 유저들과 소통하고 뭔가 새로운 걸 마련해보려는 노력의 시도는 보이는 것 같아서 다행이긴 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39 신고 address edit & del

      대놓고 돈벌이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꾸준히 유저와 소통해가며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그나저나 오버킬...은 완전 악의 축이 되버린건가요...ㅜㅜ;

    • Lunia 2015.11.23 11:01 address edit & del

      오버킬이 자초한 측면이 많지요^^... 오죽하면 유저들이 단체행동까지 했으니까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3 22:07 신고 address edit & del

      한바탕 난리가 났겠네요...ㅜㅜ;;
      그런걸 보면, 유저들을 기만하는 제작사는 어떤식으로든 몰매를 맞는듯 싶네요.

  3. 2015.11.22 03:28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42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스킬이 그리 좋은게 아닌지라, 오역을 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해석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ㅜㅜ;
      그냥 전체적인 내용이 이렇다 정도로만 봐주시면 되구요~.

      그나저나 독특한 방식의 락 프로그램이 있었군요+_+
      대략 저런게 있다면 MOD를 제작해놓고 불펌(!)하거나 무단 수정하는걸 막을 수 있겠네요~.
      아유르베다님 블로그에 따로 글 남겨드리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4. ckt 2015.11.22 09:30 address edit & del reply

    좋은 번역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월드오브트럭을 통해 많은 컨텐츠가 활성화 될것같습니다. 또한 내년에 선보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도 반영되고요.
    그리고 스팀전용dlc는 어쩔수없는 선택일것같습니다. 회사자금을 마련해야 업데이트가 되고 차기 개발작 제작 그리고 트럭라이센스및 사운드레코딩관련 트럭 렌탈등 여러가지를 생각하면 어마어마합니다. 솔직히 스팀전용dlc를 구입해봤자 개당 2달러 정도인데 정품 활성화를 위한 방법이고요.
    ps: 아직까지 6X4 6X2의 MAN트럭의 스티어링버그가 있는데 아직까지 고치지 못하고 있네요 일단은 스티어링픽스모드로 땜방했지만 아직까지는 임시방편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45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로트럭2를 통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이러한 데이터가 ATS에 그대로 반영될거라 하니,
      ATS는 유로트럭2와 달리 발매 초기부터 상당히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스팀에서 판매하는 유료 DLC는 참... 개발사 사정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너무 유료 DLC에 치중하는게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들기도 합니다.

      re p.s : 그나저나 만 트럭에 스티어링 버그가 있었군요.
      주력 차량이 만이 아닌고로 어떤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5. Town 2015.11.22 10:44 address edit & del reply

    좋은 번역 감사드립니다.

    유로 트럭 2 인기가 줄었다는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유저들 입장에서는 몇 년째 거론이 되고 있는 ATS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니
    SCS Software에서도 더 좋은 ATS를 만들려고 출시 기간을 연장시키는 것 같습니다.

    개발사 사정은 충분히 이해하겠으나 각 나라별 페인트 DLC를 스팀에 올인하는 운영방식은
    잘못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1.22s 베타 업데이트가 나와봐야 정확한 World of Truck 계약 기능에 대해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쩌면 가상 운송 회사(VTC)의 활성화를 위한 업데이트로도 보이지만

    월드 오브 트럭 사이트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작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월드 오브 트럭을 통하여 많은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시키려는 작업이 아닐까도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6x2, 6x4 차량에 사이드 스커트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그래픽 최적화를 통하여 더욱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원할하게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만
    스칸디나비아 DLC 출시 이후로 그래픽이 상향 평준화 되어서 걱정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6x2, 6x4 차량에 사이드 스커트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또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그래픽 최적화를 통하여 더욱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만
    스칸디나비아 DLC 출시 이후로 그래픽이 상향 평준화되어서 걱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소식 글은 반쪽 날개님을 통하여 정보를 얻어야 할 것 같습니다ㅠ_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50 신고 address edit & del

      아무래도 유로트럭2가 출시된지 몇년이 지나다보니 슬슬 질려가는게 당연한걸지두요.
      다행히 얼마 전에 스칸디나비아 DLC가 발표된 덕에 더 넓어진 맵을 돌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긴 하지만,
      더 넓은 지역을 커버하는 맵 DLC가 기다려지는걸 보면 사람의 욕심이라는게 끝이 없나봅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은... 어찌보면 정품을 활성화 하고, 정품 유저들만의 특별한 기능을 부각시키기 위해 만든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불법복제판은 인증이 안되다보니 저런거 못할테니까요.

      사이드스커트는... 전부터 말이 많았던 부분인데, 지금껏 안해주는걸 보면, 일부러 안해주는건지 어쩐건지 알수가 없네요.
      그래픽이며 시스템 최적화는 패치때마다 계속 진행되고 있으니, 지금으로서는 꾸준히 패치를 적용해주는 방법이 최선인듯 싶구요.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6. Favicon of https://pigeonhaven.tistory.com abcdman95 2015.11.22 10:5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간간히 들러 블로그 포스팅을 눈팅(...)만 하고 가고는 했는데, 오랜만에 댓글을 답니다.
    유로트럭2 처럼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 주는 게임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예전의 유로트럭2에 비하면 지금은 전혀 다른 게임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발전을 보여 주었죠. 물론 저는 시간도 컴 사양도 안되고 해서 그저 바라볼 뿐이지만요... ㅎㅎ
    그나저나 비슷한 시뮬레이터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출시될 예정이라는데, 전 오히려 그게 기대되네요. 아무래도 제가 있는 곳인 미국을 배경으로 한지라 SCS사 친구들(?)이 또 무슨 작품을 만들어냈을 지가 궁금하군요.
    지금은 미국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휴가라 일주일간 캐나다의 집에서 머무는데, 밖에는 눈이 내리네요. 추위 조심하시구요, 가상세계에서나 현실세계에서나(?) 안전운전하시길~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52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거의 한달에 한번 꼴로 발표된 패치 덕분에, 지금은 버전도 많이 올라가고 초기버전에 비해 엄청나게 발전한 유로트럭2를 즐기고 있습니다.
      제 경우, 미국트럭보다는 유럽트럭에 더 관심이 있다보니 ATS가 크게 기대되는건 아니지만,
      한편으로는 더 진보된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인 만큼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캐나다는 벌써부터 눈이 오는군요~.
      아무래도 북쪽 지방이라 그럴려나요?
      아무쪼록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7. kjh7488 2015.11.22 12:08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위에 다른 분들은 dlc에 부정적이신데 저는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고 봅니다 scs입장에서는 출시된지 3년이나 지난 게임을 게속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과 ats개발비용을 조달해야 하니까요 더구나 다른 게임사라면 아마 트럭업데이트를 가지고 dlc 장사질 할텐데도 scs는 유저입장에서는 고잉
    이스트나 스칸같은 맵확장 dlc를 제외하면 개인취향으로 사도 그만 안사도 그만인 악세사리나 스킨정도로 dlc를 발매하는데 저는 이정도의 수익질은 상
    업적 게임게발사로써는 아주 개념적인 축에 속한다고 봅니다 주인장님 말씀처럼 저도 유로트럭의 인기가 조금식은것 같은데 유로트럭이 다시 흥하려면
    주인장님이나 저의 바램처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아일랜드 확장맵이 다시 나와준다면 탄탄한 유로트럭매니아들이 많은 만큼 다시 금방 흥할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2 22:55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윗분들 답글로도 말씀드렸듯이, ETS2 이후 이렇다할 프로그램을 내놓지 못한만큼 어떻게든 개발 자금을 마련해야하고, 그 대안이 유료 DLC가 된듯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트럭 DLC나 필수 MOD를 유료로 판매하지 않고, 단지 취향에 따라 적용여부가 갈리는 페인트잡 이런게 유료로 판매되어,
      어쩌면 DLC 판매가 참 인간적(!)이라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유로트럭2가 발표된지도 몇년이 흐른지라 전에비해 인기가 많이 시들해졌는데,
      차기작인 ATS나 유로트럭2의 새로운 맵 확장 DLC를 통해 예전의 명성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8. 초짜 2015.11.26 12:24 address edit & del reply

    오픈베타 업데이트가 되길래 방문했는데, 발표는 이미 며칠전이었군요.ㅎㅎ
    특이하게 이번에 시간 개념은 뭔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는...ㅜㅜ
    잘 봤습ㄴ티다~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18:47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전부터 계속해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더라구요.
      시간개념은... 쉽게 말씀드려 계약 기능 사용시 게임상 시간이 아닌 실제 시간과 동기화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초짜 2015.11.26 22:14 address edit & del

      아... 한줄 요약은 간단하네요.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22:23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계약 기능을 직접 체험해본게 아니라 이게 확실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글 내용을 보면 대강 이런 내용이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SCS Soft 얘네들이 간단하게 말할 수 있는것도 되게 거창하게 말해서 좀 복잡하게 느껴지곤 합니다=_=;; )

  9. Favicon of http://haewoon0208.blog.me 조해운 2016.06.04 17:11 address edit & del reply

    이상하게 저는 월드 오브 트럭에 로그인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스팀통해서 하려니 자꾸 등록은 되어있다는데 되는건 없고...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6.05 21:23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WOT에 가입하지 않아 자세한건 잘 모르지만,
      혹시 이메일로 인증관련 메일이 날아왔고, 이를 확인해야만 계정이 활성화 되는 방식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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