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본 글은, 2015년 11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ublic beta of ETS2 Update 1.22 available on Steam, Complete your first World of Trucks Contract now!

(스팀을 통한 유로트럭2 1.22 퍼블릭베타 공개, 당신의 첫 World of Trucks 계약을 체결해보세요!)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한국 날짜로 11월 26일), 스팀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22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1.22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및 수정된 부분은 아래 정리해놓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계약' (Contracts) 기능의 추가로, 이는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화물 배송 작업입니다.

우리는 이번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서버 인프라의 안정성을 체크함과 동시에 화물 분배 시스템의 오류를 파악하고,

여느 때처럼 오픈 베타에 참여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오류를 수정할 것입니다.

(오류는 이곳에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기능은 게임 클라이언트 (유저 컴퓨터) 뿐만 아니라 World of Trucks 서버에도 구현됩니다.

 

World of Trucks의 Job Market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도시 선택 다이얼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계약 기능을 이용하면 그동안 통상적인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서 진행해왔던 배송 작업과는 별개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계약 기능을 이용하면 싱글 플레이어 게임과는 별개로 차량의 위치를 처리하게 됩니다.

계약 기능을 통해 화물 배송을 시작하고자 하는 위치를 임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Quick job처럼, 자기 차량을 이용해 현재 위치에 관계없이 어느 도시에서든 화물을 받아 즉시 배송할 수 있는듯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진행해야 할 수많은 일이 있음에도 어째서 이 기능을 우선적으로 구현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곤 합니다.

계약 기능을 따로 떼어내서 살펴보면, 이 기능은 사실 게임 자체를 변화/발전시키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것이 아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장기적인 계획은, 온라인 게임 플레이 (멀티플레이어), 다양한 경제 개념, RPG (롤플레잉 게임 / 역할분담 게임)요소, 가상 물류 회사 등

기존의 게임에 멀티플레이를 위한 복잡하고도 새로운 메타 게임 요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A 지점에서 B 지점에 도달하려면 많은 시도와 테스트를 해야 하고, 여러분들이 이 과정의 기능들을 이용해주시는 것에 만족감을 느낍니다.

 

계약 (Contracts) 기능은 우리가 작업하고 있는 여러 작업 중 첫 번째 단계입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발견된 버그의 심각도(?)에 따라 계약 생성 메커니즘의 핵심적인 부분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22 최종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기록된 모든 계약 운송 데이터가 삭제될 수도 있는데, 이 점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이와 별개로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또 다른 부분은, 기능적 요소가 좀 더 강화된 유럽 타이어 등급 시스템을 구현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유저로 하여금 타이어 일부분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조그마한 컬러 팔레트를 제공합니다.

이는 바퀴에 더 광범위한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적용하기 위한 준비 작업일 뿐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을 위해 무엇을 제공할지 검토해봐야겠습니다.

 

 

 

1.22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된 핵심적인 부분을 체크해보세요.

 

● Game Play

+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 - World of Trucks 홈페이지를 통해 화물을 받을 수 있음

+ 타이어 데칼 채색 가능

+ 유럽 타이어 등급 시스템을 베이스로한 타이어 등급 시뮬레이션 (회전저항 (rolling resistance) /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 소음 수준 (noise levels))

+ 타이어 명명 방식 수정

+ 페인트샵 (Paint shop)을 표준 트럭 설정 (standard truck configuration) 에 통합

 

● Vehicle

+ 차량 섀시의 구조 개선과 fifth wheel (커플러) 위치를 조정해 6x2, 6x4 섀시에서 풀 악셀 적용 시 발생하던 언더스티어 현상을 감소

+ 이하 트럭 모델의 여러 부분을 수정

   Volvo FH16 2012, Volvo FH, Mercedes-Benz Actros, Mercedes-Benz New Actros, Iveco Hi-Way, Iveco Stralis,

   DAF XF Euro 6, DAF XF 105, MAN TGX, Renault Magnum, Renault Premium, Scania R

 

● Code

+ 클러치 축을 H 시프터에 할당하지 않은 경우, 클러치를 트럭 자체적으로 핸들링 (sequential 기어와 유사)

+ 쉬프터 레이아웃에 이름을 지정한 경우 (new attribute "name"), 더 나은 인식을 위해 게임상에 이름이 표시됩니다

+ 배차한 차량이 좋을수록 고용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더 좋아짐

+ offline economy에서 (싱글 플레이어를 의미하는듯...) 배송 가능한 최장거리를 제한할 수 있음 (g_job_distance_limit)

+ 보행자, AI 차량 및 주차된 차량에 LOD 거리를 직접 지정할 수 있음 (g_lod_factor_pedestrian, g_lod_factor_traffic, g_lod_factor_parked)

+ Autoparking 메시지를 보이지 않게 설정 가능 (g_auto_parking_disabled)

+ 루트 어드바이저를 감춘 후, Short message 등에 의해 루트 어드바이저가 다시 뜨는걸 막을 수 있음 (g_keep_adviser_hidden)

+ 저사양 GPU를 가진 컴퓨터에서 OSX를 구동하는 경우 지도가 구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트레일러의 물리효과 및 안정성 개선 (연결 및 연결 해제, 주차, AI)

 

● Map and Models

+ 다수의 홀, 그림자, 식물 위치 수정

+ 여러 국가의 표지판 수정 및 개선

+ 제 위치가 아닌 곳에 있는 수많은 오브젝트 재배치

+ 다양한 모델과 prefab 수정 및 최적화

 

● AI

+ 유저가 직접 AI 트래픽 밀도를 조정할 수 있음, 승수 (multiplier)로 정의하면 기본값 (g_traffic)

+ 서스펜션 시뮬레이션 개선 (커브 기울기 또는 가감속시)

+ 주행, 차선 변경, 생성 및 장애물 체크 개선

 

● Sound

+ 새로운 Volvo FH16 Classic 사운드

+ 새로운 Volvo FH 2012 사운드

 

● Misc

+ UI 화면의 모델에 사용되는 그래픽 퀄리티는 그래픽 세팅 값에 관계없이 고해상도로 표시

+ 메인화면의 배송 정보 관련 위젯을 다시 디자인

+ 이동 물체 및 보행자를 위한 주야간 전환 효과

 

 

좀 더 하드코어(!)한 변경 내역을 원하시면 Full Change Lo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타버전은 스팀의 Public_beta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Library)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탭 (Beta tab) → Public_beta - 1.22 public beta 선택)

 

만약 오류를 발견하셨다면 해당 오류를 이곳에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 * *

 

 

다 필요 없고(!)... 볼보트럭의 새로운 사운드가 엄청 기대됩니다+_+ (!?!?)

 

Comment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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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Aaa 2015.11.26 21:52 address edit & del reply

    이젠 Paint Shop이 사라지고, 수리점의 업그레이드 탭으로 이동되어 차량 구입시부터 DLC 페인트 적용이 가능하더군요.
    볼보 트럭 사운드의 경우 깜빡이(블링커) 소리가 변경되었습니다. 엔진소리를 크게 안키워놓고 풀레이 하는 것을 선호해서 그런지 엔진 사운드 변화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타이어 색상 변경이나 성능 옵션이 제공된 것은 별로 눈에 띄진 않더군요!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Wot사이트)에서 배달지를 선택하눈 온라인 계약 아닐까 싶습니다. 사이트에서 원하는 계약 선택후 게임으로 돌아가 동기화시켜 플레이하는 것인데.. 속도제한90km 해제가 불가능하여 매우 답답하긴 합니다. 아직 시간 개념도 잘 이해가 되진 않구요.. 시간이 해결해주겠지만요 ㅎㅎ
    앞으로 서부,남부 지역 DLC가 가장 기대됩니다. 또한 트레일러 소유나 배달회사와 동일한 페인트라던지, 2단 연결 트레일러 등등등 Scs 블로그나 포럼에서 많은 유저둘이 요구하고 있는 것들이 빨리 실현되었으면 하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22:16 신고 address edit & del

      이제 도색비용 따로 수리비용 따로 청구되던 횡포(!)에서 좀 벗어날 수 있게 되었으려나요~.

      볼보트럭 깜빡이 소리는 1.20에서 변경되었는데, 이번에 한차례 더 변경된걸려나요?
      새로운 사운드는 어떤 느낌일지 내심 기대됩니다.

      계약 배송은... 역시나 여러 제한이 있었군요.
      속도제한이 걸렸다면 왠지 일부 MOD도 사용에 제약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차기 맵 확장 DLC가 나와준다면... 역시 프랑스 서부쪽이 구현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탈리아 남부쪽도 괜찮지만, 면적으로 보면 프랑스 서부나 스페인 포르투갈쪽이 더 넓어서 달리는 재미가 있을듯 싶으니까요.
      이 부분은 SCS Soft에서 결정하겠지만요^^

      아무쪼록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사항을 하루 빨리(!) 구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Aaa 2015.11.27 16:16 address edit & del

      답글 감사합니다! 이번 버전에서 한차례 더 깜빡이 소리 변경이 있었습니다.
      6×4 샤시의 경우 확실히 언더스티어가 잡혔는데요.. 원래 이용 안하던 샤시여서 그런진 모르겠으나 오히려 코너에서 오버스티어가 일어나서.. 연료통 큰 4×2 샤시로 돌아가렵니다..ㅠ
      서스펜션 물리효과도 조금 진보되긴 한것 같구요. 고용 드라이버에 마력 높은 차량 제공시 2만 유로가 넘는 운송 수입도 가져주더군요! 사실 유로트럭에서 일정 레벨 지나면 전혀 예산제약을 못느끼긴 합니다만 ㅎㅎ..
      장기적으로 봤을때 멀티 플레이를 구현하려는 scs사에서 아무래도 온라인 플레이할때 Mod 적용은 고려하지 않고 개발할 것이기 때문에.. 간단한 Mod 몇개만 이용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사실 mod의 필요성을 못느낄만하게 업데이트 해주면 금상첨화겠지만요!
      6×4샤시의 사이드스커트도 여태 적용불가능하고, 18wos에서 가능했던 사이드미러간 간섭방지 기능도 적용되지 않았고.. 스페인, 포르투갈 및 르노 Range T/ Man Euro6 등등 업데이트가 이뤄져야할게 많은데.. 아직도윤곽도 안보여주는만큼.. 조금 아쉽긴합니다. 개발사 블로그에선 2020년이나 2025년쯤 적용될거라는 비아냥섞인 댓글이 많더군요^^ㅎ
      출시된지 한참이 지난 지금까지 업데이트 해줘서 고마워해야할지.. 간단한것도 빨리 적용해주지 않고, 페인트 DLC 나 개발하면서 다른 작업시간에는 전혀 영향 없다고 주장하는 것을 보며 회의적으로 봐야할지 가치관에 혼란이 옵니다...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7 22:08 신고 address edit & del

      새롭게 변경된 깜빡이 소리가 기대됩니다.
      6x4 섀시의 언더스티어 현상이 잡힌 이후... 이제는 오버스티어로 말썽을 부리나보네요.
      실제 차량은 꽤 안정적이라던데, 유럽식 트럭과 한국식 트럭의 섀시 길이가 달라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네요.
      그 외에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된게 느껴지는거군요.
      특히나, 일전에 몇차례 물리효과가 개선되어 지금은 별다른 mod 없이도 괜찮은데, 여기서 더 개선되었다면 어떨지 내심 기대됩니다.

      mod가 필요없을 정도로 개선된다면 그것만큼 좋은것도 없겠지만, 모든 사용자들의 입맛에 꼭 맞게 제작할 수는 없으니 힘들겠지요...ㅜㅜ;
      그나저나... 저도 사이트스커트며 사이드미러 간섭방지기능 (...진짜 유용했지요...ㅜㅜ; ),
      이런부분은 지금 기술력으로도 충분히 구현가능할텐데 구현해주지 않는게 다소 의아합니다.
      지금 업데이트도 좋긴 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을 먼저 해결해준 후 기능을 추가해도 늦지는 않을텐데,
      개발사에서는 저희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듯 싶네요.ㅜㅜ

  3. 평범인 2015.11.26 22:05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에 저의 생각도 마찬가지로 생각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한것에 만족합니다 ㅎ
    그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 온것중 하나가 장기적인 계획으로는에서 여러가지를 언급하였는데 멀티플레이어가 눈에 들어 오더군요
    이말을 다시 말하자면 SCS soft가 멀티플레이를 정식으로 개발해 지원 한다는 소리인가요?
    아니라면 할수 없지만 현재는 어느 분이 멀티플레이를 만들어 운영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만약 제가 해석한대로 멀티플레이 정식지원 소식이 맞다면 정말 기대 되겠는데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22:19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 1.22 업데이트는 별 기대 안했는데, 접해보신 분들마다 다들 맘에 든다고 하시니, 하루빨리 정식 버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ㅜㅜ;;
      (리테일 포기하고 스팀으로 넘어가야되려나 싶네요...ㅜㅜ;; )

      멀티플레이는...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지금 진행중인 작업들이 다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돌아가는 서비스인만큼,
      최종 목표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지금도 사설 멀티서버가 있긴 하지만,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많아,
      SCS Soft가 손을 대게되면 지금의 멀티플레이어와는 다른 방식으로 구현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개발되건 새로운 기능이며 서비스가 기대됩니다+_+

  4. 초짜 2015.11.26 22:12 address edit & del reply

    댓글보러 왔는데, 며칠 전 글은 외부계약(?) 위주의 설명이고 이번엔 고루 설명하면서 내용이 제법 많네요.
    이번에도 잘~ 보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22:21 신고 address edit & del

      아무래도 새 버전에 대한 베타 테스트 관련 글이다보니, 계약 관련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소개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외부에 공개한 내용이 전부가 아니었던만큼,
      1.22 버전에서 수정된 사항을 모두 체크하려면, 결국 1.22 버전을 접해보는 방법밖에 없을듯 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5. Lunia 2015.11.26 22:38 address edit & del reply

    Real_Company_Trailer_Skin_Pack 모드에 들어있는 Goodyear 타이어 로고랑 RUNNER 로고가
    이번 타이어 업데이트부터 눈에 띌 정도로 겹치게 나와서 빼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다른 타이어는 로고 부분에 수정이 없었는지 괜찮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6 23:42 신고 address edit & del

      1.22 버전이 나오면 수정해야할 MOD가 많네요...ㅜㅜ;;
      수정할 준비 하고 있어야겠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그동안은 로고가 텍스쳐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그냥 텍스쳐만 수정하면 되었지만,
      이번 패치 이후 타이어 색상변경기능이 추가되서인지 그 방식은 사용할 수 없게되었나보네요.
      아무쪼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6. 초보운전자 2015.11.27 00:03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7. 샤넬급센스 2015.11.27 00:14 address edit & del reply

    오늘 출근전 두탕 정도 온라인 계약 배송을 해보았는데요 모드차량으로 저는 두탕 뛰었습니다. 스카니아RJL모드와 카마즈 트럭을 운행중인데 카마즈만 되고 스카니아모드쪽은 악세서리가 문제로 로그오류를 확인했는데요 아직 초기라 그런지 많이 불안한 상태를 유지 하더군요 여러 댓글을 보니 긴급패치로 인해 어느정도 해결된것 같네요. 날개님깨서는 체험 해보셨는지요 실례가 되지않는다면 간략한 소감과 함깨 이 포스팅 출처 남기고 퍼가도 되는지 여쭈어 봅니다 매일 좋은글 감사합니다(__)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7 00:27 신고 address edit & del

      MOD 차량이라 해서 무조건 안되는건 아니었군요.
      다행입니다.
      다만, 일부 MOD 차량은 안되는걸로 봐서, 단순히 버전 호환 문제인건지, 아니면 MOD 내부 코드가 문제인건지 확인이 필요할듯 싶네요.
      (전자의 경우라면 좋겠습니다...ㅜㅜ)

      저는 리테일 버전을 이용중인지라 아쉽게도 베타버전 및 스팀전용 DLC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제품 키를 스팀에 적용하면 스팀용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스팀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지라 유로트럭2 하나때문에 스팀으로 넘어가기도 그렇고 좀 고민되더라구요.

      글은 출처만 남겨주신다면 퍼가셔도 되고, 매번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 Favicon of http://blog.naver.com/swj0920101 대우 라보르기니 2015.11.28 13:53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유로트럭이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네요? 저도 모드를 만들었는데... 앞으로는 이런 기능이 있으면 하네요 트렉션컨트롤이나 abs 볼보트럭 자동 브레이킹시스템 등이 들어가면 좋겠군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8 22:53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실차에 들어가있는 기능들이 다들 구현되면 그야말로 시뮬레이터에 걸맞는 명성을 누리지 않을까 싶네요.
      SCS Soft에서도 실제에 버금가는 게임을 목표로 제작중이라 하니 차기 업데이트들을 기다려봐야지요.

  9. 방랑의별 2015.11.28 22:27 address edit & del reply

    오랜만에 방문합니다. 역시 최신 소식은 반쪽날개님 블로그에서 볼수 있어 다행입니다.
    게임이 하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 하지만
    아직 앉자서 게임을 즐기긴 불편하여 지난 소식과 새로운 소식 확인하느라 여러번 들락날락 하는 것으로 만족하며 몸 회복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담에 다시 오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8 22:53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아직 회복중이시군요...ㅜㅜ 하루빨리 쾌차하셔서 다시 트럭으로 유럽을 누비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운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10. 단감 2015.11.28 22:31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유로트럭 업데이트가 있을 떄 마다 항상 들리우는 곳이네요. 포스팅 잘 봤습니다. 저 혹시 지금 버전에 적용가능한 겨울모드가 있을까? 해서 여쭈어봅니다. 보람찬 하루되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8 22:54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매번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혹 외국 mod 사이트에 계절 mod가 올라오긴 하는데, 예전 수준의 높은 완성도를 가진 물건은 찾아보기 힘들더라구요...ㅜㅜ;
      편안한 주말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11. 코인천국 2015.11.29 03:42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먼저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_^ 항상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이번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모드 관련 질문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기름통 용량을 많이 늘려 주는 모드를 발견해서 사용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욕심이 생기면서 용량을 더 크게 하면 어떨까 싶어서 처음으로 모드 수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어마어마하게 용량을 늘리는것은 성공했습니만.... 별 생각없이 한참 타고 다니다 보니...
    요소수 부족 경고가 뜨는겁니다.. (참고로 탱크 용량은 99999 인가 999999 입니다.. 하하)
    샷시 관련 파일에 탱크요량을 정해주던데... 요소수 탱크?? 관련 부분은 없더라고요..
    요소수 용량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혹시 아시나 싶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혹은 모드 수정에 사용되는 베이스 파일이라고 할까요??
    유로트럭의 각종 용량이나 기본값이 있는 파일?? 그런건 어디서 구해와야 하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딱히 다른곳에 질문 할만한곳도 없어서 결국 여기로 오게 되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9 17:47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제가 알기로 연료탱크 사이즈는 직접 수정이 가능하지만 요소수 탱크 사이즈는 수정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 특성상 주유와 동시에 요소수까지 함께 보충되는데, 탱크 용량만 늘리다보면 요소수를 넣을 방법이 없어져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듯 싶구요.
      요소수가 없으면 엔진 퍼포먼스가 떨어지긴 하지만 차가 굴러가지 않는건 아니니,
      지금 상태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요소수가 부족하면 주유소에 들어가시는것만이 해결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2. TGDI 2015.11.29 13:31 address edit & del reply

    1.22로 업데이트 후 계약배송을 해보니 트럭 최고속도가 90키로에 묶이더군요. 게임 설정상내에서는 속도제한 해제 된 상태여서 이게 버그인지 아니면 월드 오브 트럭이랑 뭔가 연관이 있는건지 싶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1.29 17:48 신고 address edit & del

      1.22 오픈베타에 참여해보신 분들 말씀에 의하면, 계약기능 이용시 일부 mod나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말씀하신 90km/h 속도 제한도 그중 하나구요.

  13. 2015.11.30 20:02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14. 초보운전자 2015.12.01 21:41 address edit & del reply

    갑자기 든 생각인데 저가 기억하기로 정비소는 이제 차량 정비빼고는 없군요..

    갈일이 없긴 하지만 그냥 아쉽네요

    요소수는 유로6엔진 굴리려면 필수니 (화물은 5부터로 기억!) 아마 요소수 부족하면 이제 경고라던가 창이 뜨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요소수도 충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알바만 뛰다보니 요소수 충전도 가능하나요? 돈은 얼마정도인가요?

    요소수 충전도 추가해줬으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2.02 20:47 신고 address edit & del

      페인트샵이 튜닝샵과 합쳐졌으니... 튜닝 비용과 도색 비용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어차피 정비소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은 전과 동일할듯 싶구요.

      요소수는... 일전에 연료와 요소수를 분리한 패치 이후 잔량이 연료와 별개로 표시됩니다.
      요소수가 부족하면 요소수 부족 경고가 뜨긴 하지만,
      연료보다 소모량이 더 적고 주유시 요소수도 함께 주입되기 때문에, 요소수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요소수만 따로 주입하는건 불가능하고, 별도의 요소수 가격은 책정되지도 않았습니다.)

  15. iprjung0037 2015.12.06 22:51 address edit & del reply

    글보고 스팀을 이용해서 다운 받고 있습니다!
    다플동에서 일지보고 질문은 몇차례 한거 같은데, 블로그는 처음와보네요...-_-
    암튼 유로트럭을 즐겜하는 사람으로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2.07 19:36 신고 address edit & del

      1.22 오픈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시는군요.
      여기저기서 들리는 이야기로는 오픈베타 초반에 비해 제법 안정화 된듯 합니다.
      아무쪼록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6. 초짜 2015.12.12 01:28 address edit & del reply

    외부계약으로 몇 건 해보니... 속도제한으로 인해 게임이 급격히 심심해지는(?) 경향이 있네요.
    이건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최근 확장팩지역엔 물량이 없는게 아쉽네요.
    그리고 시간 동기화(?)에 대한 두 가지 특이점(이라고 제가 느낀점)은 배송 시작후 엔진 변경을 하니 속도제한이 풀렸는데, 조금 지나니 동기화가 해제되어 뒤로 돌아가는 문제가 있네요. 그리고 실제 제한 시간은 게임을 종료해도 계속 흘러가네요. 다음날 접속해보니 제한시간이 종료되어 잇네요.
    뭐... 잘 모르다보니 그냥 한 번 글 남겨 봅니다.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5.12.14 04:00 신고 address edit & del

      아무래도 모드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몰라, 획일화된 시스템 속에서 배송하게 했나봅니다.
      거의 순정상태로 게임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하구요.
      배송시간은.. 공식 블로그에서 언급했던 world of trucks time이 적용되서 그럴겁니다.
      아무쪼록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7. 탱크 2015.12.14 08:07 address edit & del reply

    일부차량 섀시변경할때 팅기는 현상이 발생하네요...볼보,다프등...

  18. 여호수아 2015.12.16 09:08 address edit & del reply

    어제 저녁(15일 밤)에 들어가보니까 패치적용되어있네요.

  19. 유하승 2016.01.23 18:01 address edit & del reply

    트래픽밀도증가를 정확히어떻게해야하나요?

  20. 트래픽 2016.01.30 17:45 address edit & del reply

    1.22부터는 트래픽 밀도를 직접 조정가능 하다고 쓰여있는데,
    어디서 조정하는 것이고,고속도로도 트래픽 조정가능 하나요?

  21. 1.22 2016.09.07 18:01 address edit & del reply

    1.22 버전은 어디서 다운받아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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