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3.1 업데이트 안내 및 1.23 용 MOD (모드) 다운로드

 

 

근 한 달 가량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끝나고, 지난 4월 11일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도중 예기치 못한 문제로 인해 테스트 기간이 평소보다 길었지만,

정식 패치가 발표된 걸로 보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듯 싶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1.23,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3 버전 패치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Main Features

+ 스팀 워크샵 (Steam Workshop)

+ 새로운 휠 튜닝 시스템 (New Rims)

+ SCS 워크샵 업로더 어플리케이션 (SCS Workshop Uploader app)

 

UI

+ 교통법규 위반 단속을 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음 (선택사항)

+ 내비게이션에 주행 경로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음 (선택사항)

+ 루트 어드바이저 (Route Advisor)를 숨겨놓은 경우, 새로운 알림이 뜨는 경우에도 루트 어드바이저가 표시되지 않음

+ 자동 주차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음 (선택사항)

+ 과속 시 루트 어드바이저에 속도가 강조됨

 

Vehicles

+ 리타더 사용에 따른 트럭의 안정성을 개선

+ 리타더가 장착되지 않은 차량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mart cruise control) 사용 시, 엔진 브레이크를 이용해 속도 조정

+ 개선된 기어 시뮬레이션

+ Scania, Volvo, DAF 트럭의 실제 기어 레이아웃이 적용됨.

  이를 사용하려면 새로운 프로필을 생성하거나 기존에 사용중이던 H-Shifter 레이아웃을 삭제해야 함

 

Other

+ 트래픽 차량 인공지능 개선

 

 

오픈 베타버전 패치로그에 등록되어있던,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을 차등 적용하는 기능은 제외된 것인지,

정식 버전 패치로그에는 해당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리테일 버전은 온라인 업데이터, 스팀 버전은 스팀을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부 버전이 1.23.1.1로 변경되었습니다.

 

1.23 버전부터, 새로운 MOD를 설치하면 프로필 런치패드 내 Mod Manager 버튼 오른쪽에 New MODs found 문구가 표시되며,

해당 문구는 Mod Browser를 실행하면 사라집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후 게임 메인화면으로 들어오면, 데이터 변경이 감지되어 모든 배송을 취소하고 차량을 본사 차고로 옮겼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물론 배송 취소에 따른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른 부분을 살펴보기에 앞서, 맵 리셋지역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수차례에 걸친 업데이트 끝에 지도상의 모든 오류를 수정하였는지, 최근 들어서는 맵 리셋지역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 1.23버전 역시 맵 리셋지역이 존재하지 않으니, Road Explored를 100%로 채우신 분들은 평소 때처럼 편하게 주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1.23 업데이트는 게임 진행에 관련된 옵션이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옵션은 Gameplay 메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데,

Gameplay 메뉴에 들어가기 전, 새롭게 디자인된 Gameplay와 Keys & Buttons 아이콘이 눈에 띕니다.

 

 

 

 

 

Gameplay 메뉴에 추가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통법규 위반사항을 체크하는 Traffic offense,

화물 하역지에서 자동 파킹 여부를 물어보는 Automatic parking dialogue,

루트 어드바이저 표시 여부를 결정하는 Keep Route Advisor hidden,

루트 어드바이저에 길 안내 경로 표시 여부를 결정하는 Show navigation.

 

 

:: Traffic offense ::

블로그를 통해 제공해드린 MOD 중 Cheat MOD의 기능 중 일부로,

해당 옵션을 통해 교통법규를 위반에 대한 단속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에 체크하면 교통법규 위반 시 범칙금이 부과되며, 체크를 해제하면 위반시에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고 알림 메시지를 띄우지도 않습니다.

이 메뉴의 등장으로 인해 그동안 사용했던 Cheat MOD는 더이상 필요치 않게 되었습니다.

 

 

:: Automatic parking dialogue ::

화물 하역지에 도착해 주차하는 도중, 루트 어드바이저에 오토파킹과 관련된 문구의 표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해당 옵션에 체크하면 하역지에서 오토파킹 여부를 물어보는 문구가 표시되며,

체크를 해제하면 오토파킹 여부를 물어보는 문구가 표시되지 않고 오토파킹 기능을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 Keep Route Advisor hidden ::

어떠한 상황에서도 루트 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뜨는 것을 막을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자동차 대시보드에 장착된 내비게이션만을 이용하는 경우, 안내메시지 등으로 인해 자꾸 팝업되는 루트어드바이저가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단, 이 옵션이 켜진 상태에서도 F3키를 눌러 루트 어드바이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how navigation ::

지도 혹은 루트 어드바이저에 목적지까지 경로 안내를 할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이 기능은 Never, Job map only, World and job map, Always로 세분화되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X : 경로가 표시되지 않음 / O : 경로가 표시됨)

 

위 표는, 옵션에 따른 길 안내 여부를 정리해놓은 것으로,

1.20 버전을 통해 추가된 주행 경로 임의 지정 기능은 World map에 경로가 표시되는 world and job map과 Always에서만 작동됩니다.

 

 

 

 

 

전부터 동영상 등을 통해 소개된 적이 있는 끝내주는(?!) 휠 튜닝 옵션입니다.

1.23 업데이트를 통해, 휠(Rim)은 물론, 휠을 구성하는 너트 (Nuts), 허브 (Hub), 허브 커버 (Hub Cover)를 구미에 맞게 튜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그 종류가 많지 않아 다소 아쉬운 감이 있는데,

이러한 아쉬움은 4월 13일에 출시된 Wheel Tuning Pack DLC (유료)를 이용해 해소할 수 있습니다.

(Wheel Tuning Pack DLC는 말 그대로 휠 관련 액세서리만 제공되며, 타이어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주행화면으로 들어와 한창 달리다 보면, 루트 어드바이저의 속도 표시 부분이 빨갛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현재 주행 중인 도로의 주행 최고속도보다 빠르게 달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과된 속도가 크면 클수록 배경이 점점 붉게 변하며, 약 10km/h를 초과하면 스크린샷처럼 완전히 붉은색 배경으로 바뀝니다.

물론, 제한속도 이하로 감속하면 원래 색깔로 되돌아오구요.

 

 

 

 

 

물류업체 입구의 아이콘도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은 Company라는 글씨가 써진 건물 모양의 아이콘이었지만,

1.23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동일한 아이콘이 적용되었습니다.

 

 

 

 

 

1.17 업데이트를 통해 하늘 색깔이며 구름 텍스쳐가 사실적으로 바뀐 이후, 비 오는 날 안개가 짙게 깔리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비 오는 날 안개 효과가 전보다 한층 더 부각되었습니다.

 

물론 1.17 이전 버전에 비하면 아직 부족한 감이 있지만, 전에 비해 원거리 풍경이 제법 뿌연게 한층 현실감 있어 보입니다.

 

 

 

 

 

비 오는 날 실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비가 제법 많이 내린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원거리 풍경이 한층 더 뿌옇게 표현되었고,

비 오기 직전에도 마치 먼 곳에는 비가 내리는 느낌이 들도록 뿌옇게 처리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이제 예전처럼 저시정 (Low Visibility) 상황도 다시 구현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아울러, 전진 혹은 후진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가속페달을 살짝 밟았다 떼는 경우,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전진은 6km/h, 후진은 1km/h로 움직이며,

브레이크를 밟은 후 다시 브레이크를 떼고 가속페달을 밟지 않아도 기어가 넣어진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브레이크를 떼도 차가 움직이지 않게 하려면, 기어를 중립에 놓거나 파킹브레이크를 채우면 됩니다.

(단, 전진은 6km/h, 후진은 1km/h를 초과한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아 완전히 정지하면,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기어를 빼지 않아도 차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아울러, 이전 버전에 비해 리타더가 많이 안정화 되었습니다만, 제동력은 전보다 많이 약해진 기분입니다.

 

 

 

 

 

또한, 프랑스 DLC 출시가 머지않았는지,

스칸디나비아 DLC가 출시되기 전처럼, 트레일러 브라우저에 새로운 트레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트레일러는 트레일러 종류별로 약 2~7개의 도색이 존재하는데,

이는 게임상에는 등장하지 않고 오직 트레일러 브라우저에서만 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레일러 스킨 추가로 인해 Automat 구조가 또다시 바뀌었기 때문에, 1.22 용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는 1.23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튕긴다거나 하는 문제는 없지만, 일부 트레일러 스킨이 이상하게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콘솔 화면 구성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먼저, 우측 상단에 콘솔 창에서 사용하는 키가 표시되어있는데,

안내된 키를 이용해 오류 메시지만 표시하거나 모든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고, 이미 지나간 메시지 내용을 스크롤 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크롤 중인 경우 현재 위치에서 마지막 메시지까지 얼마만큼의 메시지가 남아있는지를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약 한 달에 걸쳐 진행된 오픈 베타 테스트 끝에 발표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3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불편했던 부분이 해결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등,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가 제대로 적용되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이정도면 게임을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는고로 업데이트를 중단할 법도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게임을 업데이트해주는 덕에 더욱 재미있는 화물 배송(!)이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비록, 최근 발표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반응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만 못하다는 게 내심 걸리기는 하지만,

SCS Soft의 트럭 시뮬레이션은 계속 진화해가고 있으니, 시간이 가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분명 유로트럭2 수준의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23.x / Going East! / Scandinavia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23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공식 맵 확장 DLC인 Going East! 와 Scandinavia를 적용한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EXP&Economy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두 MOD는,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1.23 업데이트에 맞춰 Real Company MODLouder Interior Sound MOD, EXP&Economy MOD,

Small Side Mirror MOD, Orange Street Light MOD를 수정하였습니다

 

 

 

-=-=-=-=-=-=-=-

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6/APR/15)

-=-=-=-=-=-=-=-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물류 회사 로고와 트레일러 스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ified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Real_Company_mod.part1.rar

Real_Company_mod.part2.rar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6/APR/15)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6/APR/16)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5/SEP/13)

-=-=-=-=-=-=-=-

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 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 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scs

 

 

 

-=-=-=-=-=-=-=-

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

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Photo_Camera_no_limit.scs

 

 

 

-=-=-=-=-=-=-=-

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6/APR/15)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 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1.23 업데이트 이후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에서 지정할 수 있게 바뀐지라, 범칙금 면제 모드는 제외하였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P&Economy.scs

 

Comment 29
  1.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6.04.15 22:1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완벽한 번역 감사합니다
    역시 반쪽날개님 번역과 정리는 완벽한거 같습니다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5 23:51 신고 address edit & del

      과찬이십니다.
      저야말로, 매번 방문해주시고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아몰랑 2016.04.16 13:14 address edit & del reply

    포스팅 감사합니다.(__";)
    언제나 날개님 글은 게임상세가이드같은 느낌이라 참 편하게 봅니다.^^ 저같이 맵모드로 겜하는 입장에선 이런 업뎃이 귀찬긴 하지만 그래도 뭐 감사하죠.ㅎㅎ
    저번 크리스마스 세일때 유로트럭에서 출시된 모든 DLC를 패키지로 구매했었는데 다양한 페인팅적용하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벌크헤드가 나온 아메리칸트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리고 아직은 제한된 맵크기) ATS를 구매할 생각은 아직은 없는데
    유로타입 트럭을 공식적으로 포함시키면 그때가서 생각해볼까 합니다.
    환절기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셨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6 16:15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세일 때 DLC들 모두 구매하셨군요. 할인이라고는 해도 종류가 많아서 가격이 만만치 않았을건데 큰 결심 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다양한 페인트를 적용해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실듯 하네요.

      의외로 아메리칸 트럭은 유로트럭2만큼 큰 인기몰이를 못 하고 있는듯 싶네요.
      분명 비주얼 면에서는 유로트럭2보다 월등히 좋은데, 맵도 좁고 차량도 얼마 되지 않아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연유로, 저도 아메리칸 트럭 구매를 보류한 상태인데, 나중에 맵이 더 확장되고 트럭 종류가 많아지면 그 때 구매할 계획입니다.
      환절기 감기,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편안한 주말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3. vxixv 2016.04.16 18:46 address edit & del reply

    유로트럭2 하면. 역시 "반쪽날개"님의 글을 가장 먼저 보게 되는...아예 즐겨 찾기에 저장해 놓고 잘보고 잇습니다.ㅎㅎㅎ
    ATS를 사고픈 맘에, 유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복돌로 경험을 해보고 사려고 햇습니다.
    복돌로 경험후 사게 될 줄 알앗습니다...(왜 복돌은 무조건 불법이니. 악용이니 하는지 몰겟습니다. 시식코너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말에요.)
    근데. 안사게 되네요. 차량이 두대(지금은 3대겟죠?)밖에 안되는건 참겟는데요. 물론 맵이 좁은것도 참겟구요.
    다만. 유로형 트럭을 좋아하는지라... 미국형 트럭도 나쁘진 안치만. 문제는, 전혀~ 사고픈 정도의 충동도. 재미도. 만족도. 안생기더군요.
    반쪽날개님의 글중에. "차라리 DLC로 나왓으면..." 이라는 대목이 생각나더군요.
    정말이지 DLC로 나왓으면. 삿엇을거 같네요...ATS라서 안사게 되네요...
    아몰랑님 말슴처럼. "유로타입 트럭을 공식적으로 포함시키면..." 이말에 뼈속깊이 공감이 가네요. 그날이 오면 사게 될지도...

    현재는 ETS에 만족하고. 또 ETS를 가장 좋아하는...그냥 ETS만 쭈욱~ 하려고요.
    항상 좋은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6 21:00 신고 address edit & del

      매번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럽트럭과 미국트럭은 호불호가 유난히 심하게 갈리는지라,
      ATS가 발표된 직후 각자의 성향에 맞는 트럭 시뮬레이터로 갈아타는 모습이 보이곤 했습니다.

      다만 ATS는 초반부터 기합이 너무 많이 들어간 탓인지, 유저들의 니즈를 바로바로 수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자칫 ATS의 흥행 실패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확실히 ATS는 ETS만큼의 인기몰이를 못하고 있으니까요.
      ATS도 ETS처럼 선전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쪼록 매번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wjdghgus789 KTX산천 2016.04.16 21:14 address edit & del reply

    드디어 길고 긴(?) 베타 테스터 기간이 끝나고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졌네요.
    개인적으로는 자동 주차를 일부러 쓰지 않고 수동 주차를 선호하는데, 이번 업뎃으로 인해 자꾸 자동 주차 를 하냐는 알림을 신경쓸 필요가 없게 될 거 같네요 :)

    아울러 현재 제작중인 프랑스 DLC 도 기대되네요 :D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6 23:0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정식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_+

      내비게이션 길안내 숨김 기능도 그렇고, 각종 안내문구를 켜고 끌 수 있게 되어,
      좀 더 하드코어(!)한 화물 배송이 가능해질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프랑스 DLC관련 트레일러 스킨을 추가할 정도면... 개발이 어느정도 완료되었다는걸로 봐도 되려나요?

  5. Favicon of http://gusgh9598.blog.me 까치 2016.04.16 23:22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왔네요..ㅎㅎ
    1.23 패치 뜬 줄도 모르고 있었다가, 오늘 간만에 켰더니 패치가 되길래 새 휠 시스템 등등 이것저것 다 해보고 흡족해했네요 ㅎㅎ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동시에 패치가 발표됐다고 하니, 조만간 그쪽도 한번 켜봐야 겠군요 +_+
    기어 시뮬레이션이 개선됐다고는 하는데 뭐가 달라진건지 몰랐는데, 반쪽날개님 포스팅 보고서야 알았네요..ㅋㅋ 저속에서의 클러치 시뮬레이션이 변한 건가봐요.
    포스팅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상황(가속페달을 한번 밟았다 떼는 경우)이라면 이전에는 클러치를 그냥 단번에 물리는 듯이 엔진회전수를 뚝 떨어뜨리면서 앞으로 나가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마치 실제 자동화 수동변속기 차량들이 그러는 것처럼 천천히 클러치를 슬립시키듯이 발진하더라구요.
    아마, 이전보다 클러치를 조금 더 유연하게 쓰도록 바뀐 것 아닐까 싶어요. 정지상태에서 출발할때 클러치를 물리면서 엔진회전수가 떨어지는 현상도 조금 줄어든걸 보면, 아마 클러치의 슬립효과를 좀 더 준게 아닐까요..ㅎㅎ
    그나저나, 프랑스 DLC가 슬슬 그 모습(?)을 드러내는 걸까요.. 스칸디나비아 때도 트레일러 브라우저에 트레일러가 추가된 줄은 사실 모르고 있었지만.. 새로운 트레일러가 추가됐다고 하니 왠지 한층 기대감이 커지는 듯 합니다 :)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D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6 23:40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이번 버전은 준비기간이 길었던 탓에 정식버전이 나온줄도 몰랐습니다~.

      기어시뮬레이션은 단순히 기어 변속만 바뀐줄 알았는데, 말씀하신대로 자동기어 차량의 특성을 그대로 반영했더라구요.
      D나 R기어에서 브레이크만 떼면 바로 움직이는 것과는 조금 다르지만,
      실제 일부 차량들이 완전 정지상태에서 자동으로 파킹브레이크가 걸리는 현상이 구현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스칸디나비아 DLC가 출시되기 전에 Automat이 한번 초기화 된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Automat이 초기화 된걸로 보아,
      왠지 프랑스 DLC 출시가 머지 않은 듯 싶습니다.
      ...어쩌면 미리 작업해놓고 테스트하려고 일부러 넣은걸지도 모르겠지만요.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6. kjh7488 2016.04.17 10:46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 패치는 전반적으로 평가가 안좋더군요 특히 모드를 많이 쓰는 유저들의 원성이 장난 아닙니다 이번 업데이트늬 그나마 장점이라면 박쪽낭개님이 언급하신 비길안개와 볼보의 주행안정성이 크게 증거했다는것이죠 그러고 보니 유트2에서는 왜 안개효과가 없을까요 날씨 효과중 안개효과도 다음엔 추가해 주면 좋을듯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9 16:11 신고 address edit & del

      제가 느끼기에는 나름 괜찮던데, 다양한 MOD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불편한 부분이 많으시나봅니다.
      1.23버전의 불편한 부분은 다음 버전을 통해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 안정성도 좋아지고 리타더도 개선되서 한결 편하게 주행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러고보면 비가 오지 않으면서 안개낀 날씨는 없는데, 이 부분도 구현해주면 좋겠습니다.

  7. 초짜 2016.04.17 16:31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에도 잘 봤습니다~!

    스팀만 자주 실행해봤는데, 뭔가 자꾸 업데이트 하더니...
    변경된 점이 많군요. 개인적으론 인지하지 못할 것들도 설명을 통해 알게 되었네요.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9 16:12 신고 address edit & del

      오픈베타버전이 상당히 많이 나왔었나보네요.
      SCSSoft에서도 이번 버전은 오류가 많아 수정하는데 오래걸린다고 했을 정도니, 베타버전이 얼마나 자주 나왔을지 대강 예상이 됩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8. Lunia 2016.04.17 20:38 address edit & del reply

    휠 DLC는 한화로 3300원(카드 수수료 별도)이라서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닌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커스텀 트럭(例: RJL Scania, ohaha Volvo)들이 DLC가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망설여지네요.

    ATS와 관련해선..... ETS2는 140시간 직전인 것에 비해, ATS는 이제 겨우 13.3시간이네요....
    비싼 돈 주고 사놓고 은근히 잘 안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ㅠ

    그리고 그동안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 베타 업데이트가 너무 자주, 많이 이루어져서
    뭐가 변하는건지 제대로 파악이 안되고 있었는데, 덕분에 잘 짚어갑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9 16:15 신고 address edit & del

      새로 출시된 DLC와 MOD로 추가한 트럭이 호환되지 않는거군요...
      이번에 SCS파일을 열어보니 프랑스 DLC를 염두에 둔 것인지 수정된 부분이 여러군데 보이던데,
      아마 이때문에 새로운 기능들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ATS는 그리 자주 즐기지 않으시는거군요...ㅜㅜ;
      ATS도 하루빨리 ETS2처럼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9. 돌고래 2016.04.19 17:00 address edit & del reply

    윗분들은 볼보의 안정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했지만 글쎄요. 오히려 핸들이 고정된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속 약70km에서 턴을 하면 부드럽게 풀리는것이 아닌 꺽인상태로 고정된듯한, 좀 풀리는 속도가 느려져 (오버스티어링)고속 주행이 더 힘듭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19 16:50 신고 address edit & del

      확실히 트레일러 주행 안정성은 좋아졌지만, 트럭 주행 안정성은 전과 바뀐게 없는듯 합니다.
      (덤프 트레일러는 여전히 불안하구요)
      유로트럭2의 트럭들 중, 유일하게 볼보트럭만 핸들링과 브레이킹이 약한 편이지요...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몰랑 2016.04.23 16:45 address edit & del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였군요..같은 키보드로 겜해도 현대기아의 MDPS같은 핸들감각이랄까요. 암튼 영 별로더라구요.
      저번 성의없는 엔진사운드 업뎃도 그렇고 SCS와 볼보사이에 관계가 별로인건지 ATS에서도 볼보VT 트럭에 대한 언급이 없는걸보면..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24 01:09 신고 address edit & del

      실제 볼보트럭은 타 트럭에 비해 상당히 평이 좋은데, 유로트럭2에서는 이상하리만큼 특성이 좋지 않지요...
      유로트럭2에서 볼보트럭의 실제 브랜드 라이센스가 적용된 시점을 보면 딱히 사이가 나빠보이지는 않는데, 도통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10. missouri 2016.04.19 19:27 address edit & del reply

    지금 업데이트 하나가 더떴어요 보니깐 35메가짜리 업데이트네요 그렇게 대규모는 아닌거 같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20 00:28 신고 address edit & del

      새로운 업데이트가 올라왔나보네요.
      아무래도 리테일 버전은 업데이트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없다보니, 새 패치가 나온줄도 몰랐습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11. 강아지 2016.04.24 21:43 address edit & del reply

    저기 마지막에 치트 모드요 직접 파킹하면 6000exp를 주는데 그것만 제외해서 배포해주시면 안될까요?
    저는 항상 직접 파킹하는데 그렇게 하니까 너무 레벨이 빨리 올라서 금방 질리는거 같고 또 레벨이 오른만큼 배달 거리도 너무 길어져서 힘드네요
    어떡게 가능하면 ypan1997@naver.com으로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12. Denvy 2016.05.08 22:20 address edit & del reply

    감사히 잘받아갑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도 사볼까 생각중인데 돈이...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5.08 23:23 신고 address edit & del

      자료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TS는 지도 확장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13. 보살 2016.05.11 00:05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매번 소식 잘 보고 있고 알려주신 설 세일 기다려서 스팀으로 구매한 유저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된 실제 레이아웃을 쓰려면 H-shifter를 삭제해야 한다고 해주셨는데 어디서 삭제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벤츠 차량 이용 중이라 그런지 못찾겠어서요.;;;
    항상 좋은 정보와 모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5.11 20:50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유로트럭2 구매 축하드립니다.

      간혹 패치로그를 보면 H-쉬프터 레이아웃 관련 내역이 보이곤 하는데,
      휠을 사용하는 분들께만 해당되는지, 키보드를 이용해 유로트럭2를 즐기는 저는 해당 데이터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별도의 레이아웃이 제공되는건지, 아니면 휠에 설정된 프로파일을 의미하는건지 저도 어찌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ㅜㅜ;;;

    • 보살 2016.05.23 00:00 address edit & del

      키보드 유저라 없는 듯하네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prev 1 ···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281 ··· 40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