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확장된 도로구조

 

본 글은, 2016년 4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xpanding Road Infrastructure (확장된 도로구조)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비바 프랑스! DLC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DLC 개발팀은 매우 정교한 교차로를 구현하기 위해, 새롭고도 특별한 프리팹 (prefabs)과 더욱 다양해진 형태의 도로를 제작하여 맵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도로 시스템과 주변 지형이 조화를 이루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새롭고 다양하게 구현된 요소는 우리의 개발 기준을 다시 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게임상에서 더욱 사실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사용자들로 하여금 이곳이 실제 세계의 어느 곳을 구현했는지 알아차릴 수 있게 합니다.

 

 

 

 

 

이번 작업의 가장 큰 성과는, 개선된 차선 표시 기능 (horizontal road markings)을 우리의 시스템에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이제 국가별 차선 표시 방식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orizontal road marking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위키피디아 / 영문)을 참고하세요.)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여러분들에게 즉각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고픈 욕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로트럭2 세계를 확장해줄 새로운 맵 DLC를 제작하고 최종적으로 발표하기 위해서는 수개월이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점 양해해주시고, 기다려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부연설명 : 본 애드온은 한창 개발 중입니다. 일부 스크린샷을 통해 아직 완성되지 않은 나무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를 통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복잡한 형태의 도로구조를 접한 이후,

이보다 더 복잡하고 현실적인 도로 구조가 구현되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나오곤 했는데,

SCS Soft에서도 이런 사용자들의 바람을 알아챘는지, 프랑스 DLC를 통해 더욱 복잡하고 현실적인 도로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 합니다.

 

물론, 도로가 복잡하면 그만큼 개발 시간이 늘어나고 요구하는 시스템 사양이 높아지며 Road Explored를 100%로 올리는 것이 힘들어지는데,

잘 만들어진 지도를 달릴 때 느낄 수 있는 쾌감을 생각하면, 이 정도는 감내해야겠지요.

 

 

아울러, 마지막 스크린샷을 보면 차선 모양이 기존의 유로트럭2와는 다른데,

각 차선을 주행하는 차량의 특성에 따라 실선의 길이와 굵기가 다른 horizontal road markings가 적용돼서 그렇습니다.

 

분위기를 보아하니, 이러한 마킹은 새로 나올 비바 프랑스! DLC에만 적용되고,

유로트럭2 베이스 버전과 Going East! DLC, 스칸디나비아 DLC에는 적용되지 않을듯 합니다.

(새로운 마킹 시스템을 전 유럽국가에 적용할 것 같은 뉘앙스로 본문에 적어놓긴 했지만... 암만 봐도 해석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유로트럭2가 처음 발표될 당시만 해도, 이 게임이 이렇게까지 발전할 줄은 생각도 못 했는데,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DLC가 나오는 걸 보면,

유로트럭2가 참 대단한 게임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엄청나게 정성 들였던 ATS는 생각외로 좋은 실적을 내지 못하는 듯 싶구요...)

 

 

이번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p.s

하루빨리 프랑스 DLC를 만나보고 싶습니다...ㅜㅜ

 

Comment 9
  1. ckt 2016.04.20 19:44 address edit & del reply

    3년이 지난 유로트럭2가 프랑스 dlc개발을통해 사후지원이 얼마나 잘되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스팀dlc로 인한 돈벌이가 있지만 지속적인지원을 위해서는 어쩔수없는 선택이지만요 향후에는 국가별 맵 dlc가 나올것같네요 남은지역은 스페인,포르투칼,이탈리아 그리고 아일랜드쪽인데 아일랜드 부분은 어떻게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일랜드스킨dlc에 부분적으로 공개된부분이 있었지만 그후 소식은 없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21 16:30 신고 address edit & del

      출시된지 3년이 지난 유로트럭2가 아직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주된 원인 중 하나로, 충실한 사후지원이 아닐까 합니다.
      모 사의 트레인 시뮬레이터처럼 해마다 신작과 그에 따른 DLC를 발표해 돈을 벌 수도 있지만,
      기존 게임을 꾸준히 개선하고 유저들과 소통함으로써, 돈벌이보다는 내실을 튼튼히 하고자 하는 SCS Soft의 의지가 느껴진달까요.

      말씀하신대로, 프랑스 DLC가 나오면, 이제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아일랜드가 남는데,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합치면 프랑스와 비슷한 면적이라 독자적으로 출시하고,
      이탈리아와 아일랜드는 함께 묶어서 출시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ATS 맵 확장 DLC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2 맵 확장 DLC도 바로바로 출시할 수 있는 물건이 아닌만큼,
      지금은 프랑스 DLC의 출시를 기다리고, 이후 맵 확장 방향에 대한 소식을 기다리는게 좋을듯 합니다.

  2. missouri 2016.04.26 21:48 address edit & del reply

    이제 다 좋으니깐 MAN신차는 언제 내줄꺼니...(기대하고 있는 1ㅅ)

  3. 방랑의별 2016.04.28 01:54 address edit & del reply

    DLC 수개월 못 기다리니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스크린샷만 봐도 시원 시원 합니다. 달리면 더 재미나겠습니다.
    새로운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또 들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4.29 00:58 신고 address edit & del

      기다리면 언젠가는 나오겠지만, 그 기다림의 시간이 한없이 길게만 느껴집니다.
      정말이지 하루빨리 나와줬으면 좋겠는데요.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 Favicon of http://blog.naver.com/wjdghgus789 KTX산천 2016.05.15 18:38 address edit & del reply

    그래도 ETS2 는 꾸준히 패치랑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게 새삼 놀랍습니다.

    보통 귀찮아서 대강 패치등만 하고 계속 게임 하나로 우려먹기 할 수도 있을텐데 말이지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5.15 20:12 신고 address edit & del

      역시 ETS2에 각별한 애정을 쏟고있는게 맞나봅니다.
      패치로 어느정도의 오류만 잡은 후 차기작을 준비할법도 한데,
      지금도 계속 맵 확장을 해나가는걸 보면, SCSSoft의 ETS2 프로젝트는 아직 끝나지 않은듯 합니다.

  5. 고속도로 정체 2016.06.19 10:15 address edit & del reply

    많은분들의 노력덕분에 정체모드가 생기긴 했는데
    실제 명절에서와 같은 차량증가로 인한 고속도로 정체는 느낄수 없는건가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6.06.19 19:53 신고 address edit & del

      트래픽 증가 모드가 나오기는 했지만,
      실제처럼 혼잡한 모습의 도로를 구현하는건 지금 유로트럭2 인공지능으로는 구현하기 힘든가봅니다.
      실제와 흡사한 교통체증 모드는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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