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8. 1. 12. 20:02

 

본 글은, 2018년 1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30 Updat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정식 버전 발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 DLC들을 정신없이 발표한 작년 말,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코드 베이스를 동기화하지 못했습니다.

당장 발표해야 할 게임 업데이트와 여러 DLC의 품질 검수를 진행하는데 많은 인력이 투입된 탓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버전을 테스트할 인력이 부족하기도 했습니다.

 

1.29 버전은 무척 안정적이고 효과적이었기 때문에 즉각적인 핫픽스가 필요하지도 않았고

회사 휴가를 하루 이틀 앞두고 업데이트를 발표해 새로운 버그로 인한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때문에, 어떤 형태로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보다는 이미 알려진 사소한 문제가 차라리 더 안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소스코드 안정화 업데이트를 통해 버그 수정과 더불어 MOD를 위한 안전 조치를 제공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0 업데이트는,

스팀 내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꺼놓거나 MOD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특정 버전으로 고정해놓지 않는 이상 스팀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주요기능

+ 멀티 토크 엔진에 대한 코드 지원

+ 로드되지 않은 섹터 내 지형과 연결될 때 지형 생성 수정

+ AI 차량이 차선 변경을 취소했을 때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지 않음

+ 막 게임을 시작했을 때 지도에 취침 가능 장소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트레일러 축을 들어 올렸을 때 트레일러 중량 분배 계산 개선

+ 편집기의 다양한 부분을 수정하고 개선 (콘텐츠 브라우저의 스탬프, 인스턴스 지오메트리를 숨기기 지원, 아이템 퍼포먼스 정보, 검색, 트래픽 툴)

+ OpenGL 지원 정리

+ 다양한 시간대의 HQ 스크린샷 광원 수정

+ 도로 제작 시 마테리얼이 누락된 스탬프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충돌 방지

+ MOD에서 새로운 보드 템플릿을 제작할 때 발생하는 충돌 방지

+ 현지화(localization) 업데이트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업데이트가 발표될 당시, 조만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1.30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는 공식 발표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수많은 DLC가 쏟아져나온 데다, DLC 발표 후 얼마 안 있어 휴가계획까지 잡혀있다 보니 아메리칸 트럭의 1.30 업데이트 발표가 다소 늦어졌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아메리칸 트럭 1.30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보다는 오류를 수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오류 수정 역시 대부분 내부 코드와 관련된 것이라 게임을 진행하면서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차이를 느끼기는 힘듭니다.

(겉으로는 수정된 부분이 거의 없어 보이지만, 내부가 많이 수정된 것인지 패치를 적용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차량이 본사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눈에 띄는 오류 수정이 있다면, 게임을 막 실행해 지도나 루트 어드바이저를 보면 취침이 가능한 Sleeping Area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오류가 수정되었다는 것 정도가 아닌가 싶네요.

 

어지간한 굵직한 기능은 아메리칸 트럭 1.29, 유로트럭2 1.30버전에 전부 포함된 만큼 차기 버전에서는 어떤 기능이 포함될지 가늠하기 힘들지만,

언제나 그러했던 것처럼 참신하고 유용한 기능으로 우리를 기쁘게 해주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이번에 발표된 아메리칸 트럭 1.30 업데이트는 내부 코드 개선이 주를 이룬 탓에 MOD는 제가 만든 MOD에 한해 1.29 용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9 및 1.30 용 MOD 다운로드 ::

 

 

 

* * *

뱀 발

* * *

 

로지텍 G29를 영입한 이후 수동 기어를 이용해 운전하고 있는데, 레인지와 스플리터를 다 써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해 SKRS 영입을 심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앨리슨 6단은 힘 달려서 Heavy Cargo 견인 시 완전 쥐약이기도 하고 유로트럭2도 12+2 Speed 미션에서 12 Speed 미션으로 바꾸니 오르막 출발이 버겁네요ㅜㅜ)

 

G25나 G27까지만 해도 쉬프터 앞에 버튼이 있어서 괜찮았는데, G29는 쉬프터에 버튼이 하나도 없어서 깔끔하긴 한데 실사용은 오히려 더 불편하더랍니다.

그런 연유로 스플리터만을 이용해 유로트럭2는 12 Speed 수동 기어를, 아메리칸 트럭은 10 Speed 수동 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ㅜㅜ;

날 잡고 레인지, 스플리터용으로 쓸 USB 버튼 몇 개 구해다 기어봉에 붙여놔야겠습니다=_=...

 

 

지금와서 느끼는 건데... 키보드나 자동 기어만 지원되는 드라이빙 포스 시리즈가 이것저것 생각할 것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긴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