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르노 Range T 발표!

반쪽날개 2019. 9. 27. 01:15

 

본 글은, 2019년 9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enault Trucks T Range (르노 트럭 T Range)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의 힌트와 티저, 르노 트럭 SNS 및 관련 SNS를 보신 분들은 아마 차기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고 계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제 기다림은 끝났습니다!'라고 큰 소리로 외쳐봅니다.

 

지금 이 순간을 맞이하기까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해야 했지만,

그 결과 르노 T 레인지 (Renault T Range) 트럭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 정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첫 티저 영상을 올린 이후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반응에 무척 감동했고

많은 분의 염원대로 게임 내 T Range 트럭에 다양한 구성 옵션을 적용했습니다.

 

두 개의 캡, 여섯 개의 섀시와 엔진, 일곱 개의 변속기, 다섯 개의 인테리어 그리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합니다!

T Range 트럭은 게임 내 르노 트럭 라인업 중 세 번째 멤버가 될 것입니다.

 

단지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트럭을 게임으로 변환했을 뿐이지만,

많은 르노 트럭 팬들은 이번에 발표한 T Range 트럭을 주력 트럭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2

 

 

 

 

 

#.3

 

 

 

 

 

#.4

 

T Range 트럭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를 소유하고 있는 모든 분께 무료로 제공되며

스팀에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만으로 새로운 트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 업데이트하기에 앞서 Beta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본 글에 올린 스크린샷과 동영상은 당장 게임을 실행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맛보기 용으로 만든 만큼

여러분은 이른 시일 내에 새로운 T Range 트럭의 운전석에 직접 앉아보게 되실 겁니다!

 

다만, 여전히 새로운 트럭 운전석에 앉는 것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한국 시각으로 9월 27일 자정 (국제 표준시 15시, 체코 표준시 17시)에

Alex (LondonLad)Oscar트위치스팀에서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하는데,

이 영상을 시청하시면 여러분의 심경에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 ☆ ★ ☆ ★

 

 

지난 2016년 1월, SCS Software에 올라온 한 장의 티저 스크린샷은 많은 분을 흥분의 도가니(!?)에 빠지게 했었는데,

안타깝게도 프랑스 DLC가 출시되었음에도 티저 스크린샷에 등장했던 문제(?)의 트럭은 아무런 소식 없이 3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이후,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르노 Range T에 얽힌 복잡한 라이선스가 개발을 지연시키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긴 했지만요)

 

그리고 2019년 9월, 수상한 번역문(!)이 번역 홈페이지에 등록되었고 이를 토대로 드디어 문제(?)의 트럭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

아니나 다를까 9월 말, 많은 분이 애타게 바라고 계시던 르노의 새로운 트럭인 Range T 트럭이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추가된 Volvo VNL의 다소 실망스러운 퀄리티에 많은 분이 기대보다는 우려를 표하기도 했지만,

오랜 시간을 공들여 제작한 만큼 그 퀄리티는 앞서 발표된 MAN Euro6보다 더 좋게,

그리고 유로트럭2에서 가장 뛰어난 디테일을 자랑하는 스카니아 S/R과 비슷한 퀄리티로 발표되어

퀄리티에 대한 걱정은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히 알려주었습니다.

(르노 트럭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유로트럭2 관련 글이 올라왔을 때 뭔가 범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르노 Range T도 스카니아, MAN, 벤츠, DAF와 마찬가지로 차량의 다양한 부분을 튜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아직은 순정 부속만 제공되는지라 추가적인 튜닝 부속은 별도의 튜닝 DLC를 통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순정 헤드라이트로 할로겐과 제논 램프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차량 제조사에서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헤드라이트 튜닝에 인색했던 SCS가 두 종류의 라이트를 선보여 살짝 의외이긴 했는데,

안타깝게도, 파트 이름만 다를 뿐 광량이나 조명 색깔 등이 똑같아 파트를 교체함에 따른 변화는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마치 신형 스카니아 S나 R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유로트럭2 1.34 버전을 통해 선보인 MAN Euro6도 분명 멋진 퀄리티로 제작되기는 했으나

차량 디자인 자체가 워낙 심플했던지라 디테일을 느끼기에 살짝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

르노 Range T는 뭔가 아기자기하면서도 꽉 차 보이는 느낌이었고 캐빈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더욱 풍성한 느낌으로 변모하기도 했습니다.

 

 

 

 

 

르노 트럭만의 특징인 디지털 속도계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큼지막한 숫자와 속도계 오른쪽에 표시되는 크루즈 속도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요즘은 대형 트럭의 변속기도 자동 변속기로 바뀌어 가는 추세인지라

계기판 오른쪽에 자리한 RPM 게이지의 크기가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계기를 읽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 외에, 실내 정숙도는 스카니아나 볼보와 달리 차음이 썩 잘 되는 편이 아닌지 엔진 소리가 좀 더 크게 들리기도 했고

르노 트럭은 볼보 트럭 소유라는 것을 증명하듯 테일 램프가 볼보 FH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많은 분이 애타게 기다리시던 르노의 새로운 트럭 Range T가 발표되었습니다.

 

1.36 업데이트와 함께 발표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의외로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 발표해버린지라 살짝 당황(!)스럽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1.36 업데이트가 조금 늦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알리려는 의도가 섞여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올해 들어 유로트럭2에만 두 브랜드의 새로운 트럭이 등장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르노 Range T는 어떤 느낌일지 한번 달려봐야겠습니다~.

 

르노 Range T가 유로트럭2의 안습(!) 브랜드 1순위는 '르노'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게 해주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뱀 발

* * *

 

새로운 트럭이 발표될 때마다 느끼는 건데 새로운 트럭을 추가해주는 것도 좋지만, 기존 트럭도 조금은 신경 써줬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24일 저녁에 등록된 번역문이 이틀 만에 게임에 반영되어 패치로 나온 걸 보면... 뭔가 서둘러 출시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르노 레인지 T 관련 플라스틱 그레이 커버, 기본형 2013, 고급형 2013, 고급형 블랙 등 6개 문구가 엊그제 등록된 문구였습니다)

 

 

아래는 르노 Range T 사운드가 포함된 인테리어 사운드 증폭 MOD (Louder Interior Sound)입니다.

 

유로트럭2 1.35 업데이트 글에 첨부한 자료도 함께 업데이트했으며

1.36 등 추후 업데이트가 발표되는 경우 본 글에 첨부된 MOD가 아닌 버전에 맞는 MOD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10.00MB
Louder_Interior_Sound.part7.rar
2.6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