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6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9. 12. 3. 20:56

 

본 글은, 2019년 12월 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6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6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흑해로 향하는 길 (Road to the Black Sea) DLC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오픈 베타를 끝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할 때입니다!

그 단계 중 하나가 바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6 정식 버전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매번 그렇듯,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버그 리포트, 개선사항 제안, 일반적인 피드백 등 도움 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가 구현한 시스템을 가장 크게 변경했고 일부 멋진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주요 기능 중 하나로 DirectX11 지원을 꼽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DirectX9에 대한 모든 지원을 완전히 종료했습니다.

앞으로도 약간의 조정이 필요할 수는 있겠으나, 게임을 지원하는 운영체제 중 하나인 Windows는 이미 DX11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프레임 증가, 부드러운 게임 진행, 더욱 확장된 LOD 표현 등 유저들의 피드백은 무척 긍정적입니다.

 

또한, 실제로 체감하기 힘든 내부 코드 변경 작업을 보완하기 위해 두 개의 큰 작업과 몇 가지 자잘한 작업이 동반되었습니다.

 

 

프랑스 DLC (Vive la France)를 가지고 있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지중해의 아름다운 섬인 코르시카(Corsica)섬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첫선을 보인 경로 우회 (Detours) 기능도 오랜 테스트를 거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 구현했습니다.

이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그리고 어떤 부분을 개선하면 좋을지를 우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많은 분이 원하신 대로 관리자 페이지의 지도에 운전자, 트럭 및 트레일러 위치가 나오도록 했고

경로 안내 시 우회하고 싶은 구간을 지정할 수 있게 하는 등 멋진 기능을 다수 추가했습니다.

 

더 자세한 변경 내역은 1.36 오픈 베타 글이나 이를 정리한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6 정식 버전을 즐기시려면 스팀에서 오픈 베타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리테일 버전의 경우 조만간 1.36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만, 새 버전에 맞춰 업데이트되지 않은 일부 MOD로 인해 1.36 업데이트를 적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이전 버전인 1.35 혹은 그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속성 → 베타 탭 클릭 → 원하는 버전 선택

 

또한, Modding Wiki를 통해 게임 MOD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내역

지도

+ 코르시카(Corsica)섬 추가 (비바 프랑스! (Vive la France!) DLC 소유 유저 한정)

 

기능

+ 경로 우회 기능 추가

+ 길안내 경로 회피 핀 추가

+ 새로운 AI 차량 추가

+ 관리 맵(manager map)에 드라이버, 트럭, 트레일러 표시

+ DirectX 11 완전 지원 (DirectX 9 지원 종료)

+ 한글을 비롯한 2바이트 언어 입력 지원 (IME)

+ 안티 앨리어싱 개선 (SMAA, 전선 표현 등)

 

MOD

+ 태양 프로필 변경 (HDR)

+ AI를 위한 번호판 변경 (차량 종류, 배경 텍스쳐 데이터)

+ 대시보드 디스플레이 UI 아이템 (디지털 게이지, 연비 게이지)

+ 맵 에디터 작업 기록 (실행 취소(undo) / 다시 실행(redo))

+ 연속적으로 노드 선택

 

 

★ ☆ ★ ☆ ★

 

 

지난 10월 16일에 시작된 1.36 오픈 베타가 근 한 달 반 만에 종료되고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엔진을 DirectX11로 전환하는 게 가장 큰 변화였으며

사르데냐섬에 이어 코르시카섬이 구현되어 지중해의 유명한 섬을 둘러볼 수 있게 되었다는 즐거움도 안겨주었습니다.

 

오픈 베타 초반만 해도 아무래도 게임 엔진이 개량된 탓에 오픈 베타 내내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부분에서 오류가 자주 발생했으나

지금은 제법 안정된 만큼 이제 부담 없이 화물을 나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1.36 정식 버전은 흑해 DLC가 출시되기 하루 전에나 발표될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일찍(!?) 그리고 뜬금없이 출시되었습니다.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으니 이제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흑해 DLC를 기다리면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유로트럭2 1.36용 MOD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발칸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