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P3D] Maddog MD-82, 시스템 안정성이 개선된 v1.5b506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20. 1. 19. 21:30

 

 

최근 Maddog MD-8x가 1.5b506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부분이 개선되어 전보다 한결 편안하고 쾌적한 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울러, 동체 PBR 관련 텍스쳐도 개선되었는지 메탈 파트의 질감이 확연히 좋아진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시스템 부분은 역시 오토 파일럿 신뢰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

LNAV와 VNAV 안정성이 좋아지고 Vertical Path도 잘 따라가며 항력 특성이 개선되어 속도 처리가 수월해졌습니다.

 

또한, FD 정밀도가 PMDG B737 NGXu 수준으로 높아져 수동으로 입출항 절차를 수행하는 게 무척 편해졌다는 것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비주얼적인 특징이라면 Flap Vortex를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이전 버전까지만 해도 High AOA 상황에서 Flap Vortex나 날개 위쪽에 수증기 응축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던 거로 기억하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이러한 이펙트가 추가되어 비행 중 외부 시점을 통해 항공기를 구경하는 재미가 더욱 쏠쏠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Dynamic Reflection 옵션을 올린 경우 동체 메탈 파트에 반사되는 빛 효과가 한결 자연스러워지기도 했구요.

 

 

 

 

 

텍스쳐 디테일이 좋아져서일까요?

외부에서 바라본 항공기의 모습이 더욱 그럴듯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LNAV와 RNAV 정밀도는 클래식 기체라서 그런지 B737이나 A320 등 현재 널리 사용되는 기체보다 다소 낮은 편입니다.

때문에, ILS 접근 시 항공기가 활주로 연장 선상에 일치되도록 수동으로 세세하게 정렬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는 클래식 기체만의 특성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ILS를 캡처한 이후에는 전파의 유도에 따라 안정적으로 접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러더가 전보다 둔해져 롤아웃이 조금 힘들어졌다는 것 정도일까요?

 

 

 

 

 

이전 버전까지만 해도 자잘한 문제로 인해 손이 잘 가지 않았던 Maddog MD-8x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법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해진 만큼

이 페이스대로 간다면 그리 머지않은 시일 내에 예전 Maddog MD-8x의 명성을 회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