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FS Archive

Prepar3D v5용 PMDG B747v3 QOTS-II의 택시 라이트 밝기를 조정해보았습니다

반쪽날개 2020. 5. 23. 20:00

 

Prepar3D v5용 PMDG B747v3 QOTS-II의 택시 라이트 밝기를 조정해보았습니다.

 

P3D v5용 PMDG B747의 기존 택시 라이트와 랜딩 라이트는 밝기가 매우 어두워 야간 비행 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택시 라이트 이펙트를 수정해 밝기를 올린 후에는 Prepar3D v4 때와 마찬가지로 시야 확보가 좀 더 수월해졌습니다.

 

 

단, 택시 라이트만 수정하고 랜딩 라이트는 수정하지 않았는데,

랜딩 라이트가 조종석 뒤에 자리해있기도 하고

Prepar3D의 라이트 이펙트 특성상 중간에 오브젝트가 있다 하더라도 그림자가 지지 않고 이펙트 적용 영역 모두를 밝게 만드는 탓에

밝기를 올리면 조종실까지 덩달아 밝아져 오히려 어색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디폴트 F-16C의 랜딩 라이트를 켜면 패널도 덩달아 밝아지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Prepar3D v5용 PMDG B747v3 QOTS-II의 오리지널 택시 라이트와 수정한 후의 택시 라이트 밝기를 비교한 것입니다.

 

 

 

 

 

▲ 수정 전 / 수정 후 ▼

 

 

 

이펙트는 첨부 파일에 동봉된 fx_PMDG_747_taxi.fx 파일을 Prepar3D v5의 Effects 폴더에 덮어쓰기 하시면 되며

원래대로 되돌리시려면 fx_PMDG_747_taxi (original).zip의 fx_PMDG_747_taxi.fx 파일을 Prepar3D v5의 Effects 폴더에 덮어쓰기 하시면 됩니다.

 

 

PMDG_B747_bright_taxi_light.zip
0.00MB

 

본 파일은 PMDG B747v3 QOTS-II v3.01.0303을 베이스로 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