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FS9] kawa B737-800WL in Muan INTL Airport

반쪽날개 2008. 10. 1. 02:40





2007년 11월 8일, 무안군 망운면에 위치한 무안 국제공항이 운영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서남해안권 하늘길이 열렸습니다.
비록 아쉽게도, 개항 1주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이용객들이 많은편은 아니지만요.
서남해안권의 유일한 국제공항인 만큼 아무쪼록 좋은쪽으로 발전방향성을 연구하여 공항을 활성화 시켰으면 좋겠네요.

그에 발맞춰서 Flight Simulator(이하 FS)용 무안공항 시너리를 제작하였습니다.
원래대로라면 2007년 내에 공개가 되어야했겠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이제서야 빛을 보게 된 무안공항 시너리.


그 전에, 그동안 FS2004용으로 제작한 시너리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8월 16일 : 광주공항 제작
  • 2007년 8월 18일 : 김포공항 제작
  • 2007년 8월 24일 : 울산공항 제작
  • 2007년 8월 25일 : 목포공항 제작
  • 2007년 8월 25일 : 군산공항 제작
국내에 FS계에 있어서 김포공항을 제외한 나머지 저 다섯개의 공항들은 시너리도 뜸할 뿐더러
찾는사람도 적어서 만들까 말까를 고민하던 차에 제작에 착수하게 되었는데,
찾는 사람이 아예 없었던 것이 아니었던만큼, 국내 소규모 공항 발표소식에 기뻐하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울산공항이 발표되고 난 후의 반응에 깜짝 놀라기까지 했으니까요.)
그 후에, 대구, 청주, 김해공항도 제작해달라는 이야기가 나왔지만,
아쉽게도 그 공항들은 직접 가본적이 없어서 바로 제작에 착수할 수는 없었구요.

그리고 다음 목표인 무안공항의 제작만을 남겨둔 차례.

원래 광주공항을 제작한 후, 무안공항 제작을 들어가려 했지만, 사전 답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공항이 개항해있지 않은 상태라 여러가지로 자료 찾기도 쉽지 않아 제작을 잠시 미뤘었던거죠.

그해 8월 26일 무안공항 제작에 착수합니다. 그리고 공항 개항일에 맞춰 발표를 하려 했지만,
개항을 하루 남겨놓은 11월 7일. 조금 민감한 문제가 발생하여, 무안공항 시너리 제작을 잠정 중단하기에 이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개항 1주년이 가까워지는 지금, 다시 무안공항 제작에 착수하여 이렇게 발표할 수 있게 되었구요.

비록 김포나 인천공항처럼 큰 공항은 아니지만, 살고 있는 지역에 위치한 공항이라서 일까요?
왠지 모르게 애착이 가는 공항이라 즐거운 마음으로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시너리 다운로드는 본점의 Freetalk 게시판에서 가능하구요.


* * *

지금은 적자공항으로 천덕꾸러기 신세가 되버린 무안공항이지만,
아무쪼록 개항 취지처럼 서남권의 거점공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