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F/A-18C로 야간 공중급유하는 동영상

 

F/A-18C로 원 컨택 풀 급유에 성공한 이후 그 감을 잃지 않기 위해 계속 공중급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행기의 출렁거림을 어느 정도 잡은 듯 싶어 그 기세를 몰아 야간 공중급유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야간비행을 할 때 지상의 공항을 찾으려면 각종 항행 장비를 이용하면 된다지만,

공중급유를 위해 밤하늘에서 조그마한(?) 급유기를 찾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랍니다.

 

오른쪽 DDI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이더 락 후 HUD에 뜨는 심볼을 보고 급유기를 찾아내 접근했습니다.

실제로는 아군기를 레이더로 락하면 안될 테고... 야간에 어떤 식으로 급유기를 찾아내는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고개를 돌려도 급유기 항법등 밖에 안 보입니다.

 

프로브에 달린 조명이 비추는 곳만 간신히 보이는데,

참조점이 엄청 제한적이다 보니 주간비행하면서 거리감을 익혀놓지 않으면 자세 및 거리 유지가 쉽지 않겠더라구요.

 

 

 

 

 

외부도 안보이기는 마찬가지더랍니다.

지상의 동네 불빛과 비행기 등화는 보이는데 동체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밝기가 거의 무월광 취약시기(!) 급이라 혹시나 싶어 하늘을 보니 그믐달이 떠 있더라구요.

 

 

 

 

 

비행기 배때기를 보고 한 컷.

2.5.6 업데이트 초반에 SSLR과 블룸 효과가 구현된 이후 야간 조명 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랍니다.

 

 

 

 

 

스크린샷만 올리기는 뭐하니 동영상도 함께 올려봅니다.

(외부 시점으로 전환해봐야 아무것도 안 보이니 내부 시점으로만 찍었습니다)

 

 

요새 공중급유에 재미 들려서 그런지 계속 공중급유 동영상만 올리네요=_=...

그도 그럴 게, 공중급유가 굉장히 매력적이기도 하고 완료했을 때의 성취감이 엄청나 계속 도전하게 되더랍니다.

 

Comment 4
  1. America 2021.02.10 22:20 address edit & del reply

    전 프로브방식 야간급유하면 야투경써야 겨우 하겠더라고요 ㅋㅋ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1.02.10 23:50 신고 address edit & del

      확실히 야시경 있으면 야간급유가 쪼~끔 더 쉬워지는 것 같더라구요~.

  2.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ksodien 2021.02.17 08:4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멋지십니다! ~_~)b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 7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