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Military FLT

[DCS] F/A-18C로 공중급유할 때 부드러운 컨택을 위해 연습 중입니다

반쪽날개 2021. 2. 19. 03:30

 

 

DCS F/A-18C로 공중급유할 때 좀 더 부드럽게 컨택할 수 있게 그리고 선회하면서도 급유할 수 있게 연습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원컨택 풀급유에 성공했을 당시 찍어놓은 영상을 보고 이번에 올린 영상을 보면 전보다 자세가 많이 안정되었음을 느낍니다.

(처음 성공했을 때를 제외하고 커브 조정 없이 커브값 0으로 급유하고 있습니다)

 

F/A-18C뿐만 아니라 F-15C, F-16C, M-2000C 공중급유도 꾸준히 연습하는 중인데,

아무래도 공중급유를 F/A-18C로 시작해서 그런지 나머지 기체들은 아직 자세가 불안불안 합니다.

(A-10C는 컨택 포인트에 대한 감을 못잡겠고, F-14A/B는 캐노피 프레임이 워낙 굵어서 드로그는 커녕 급유기 찾기도 힘듭니다=_=)

 

공중급유가 어렵긴 하지만, 한번 성공하니 그다음부터는 제법 쉽게 느껴지기도 하고 항공기를 정교하게 컨트롤하는 재미가 쏠쏠한게

요즘은 DCS를 즐기는 시간 중 공중급유를 연습하는데 할애하는 시간이 90%에 이를 정도로 공중급유에 푹 빠져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연습하면서 찍은 스크린샷과 동영상, 함께 보시지요.

 

 

 

 

 

 

 

 

 

 

 

 

 

* * *

뱀 발

* * *

 

 

 

 

 

 

 

 

엊그제 (17일 새벽) MS Flight Simulator가 업데이트된 기념으로 모처럼 세스나 172를 몰고 광주에서 담양까지 비행해보았습니다.

22노트로 불어오는 측풍에 쭉쭉 밀려가며 서클링 어프로치 하는 느낌이 뭔가 독특하더랍니다.

(스크린샷은 Zenith CH701입니다)

 

 

 

그러고 보니 FSLabs A320이나 PMDG B737 등 여객기 프로시저들 까먹기 전에 여객기 유지비행도 해야하는데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