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Mirage 2000C (M-2000C)로 공중급유하는 동영상

 

 

F/A-18C, F-15C, F-16C에 이어 이번에는 Mirage 2000C (M-2000C)로 공중급유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어째 한결같이 다 C 타입이네요=_=;;; 이제 A-10C에 도전하라는 계시이려나요?)

 

F/A-18C 호넷과 동일한 프로브 앤 드로그 방식이기는 하지만,

프로브 위치가 좌석과 가까워서인지 드로그가 심히 부담스러운 크기로 느껴진다는 게 특징입니다.

드로그로 인해 시야가 제법 많이 가려 참조점을 잡는 게 호넷보다 까다롭다는 점도 있구요.

 

기체마다 특성이 다 달라 스틱 및 스로틀 조작 범위, 파워 업다운 템포를 달리해야 하고 자세와 속도를 쉴 새 없이 보정해야 하지만,

영상에는 스틱을 흔들고 스로틀로 톱질하는 모습이 아닌 평온하게 밥 먹는(!) 모습만 찍혀있으니 부담 없이 감상해보도록 할까요?

(F-16C와 마찬가지로 M-2000C도 급유 시간이 짧습니다)

 

 

 

 

 

 

 

 

 

 

 

Comment 2
  1. Favicon of https://https://https://https://https://https://https://https://https://https:.. sitduck 2021.02.22 23:14 address edit & del reply

    반가운 M2000C의 공중급유라니....
    전에 올리신 야간의 공중급유를 보면서, 댓글달 의욕을 상실했었는데 말이죠. 흐흐
    안정적인 착륙이나 공중급유를 보면서 역시나 고수는 다르구나 싶습니다.

    그런데 글중에 axis tune curve를 그냥 0에 놓고 조종을 하시게 되었다고 들었는데, 결국 진짜 비행기도 그 curve가 직선일런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허허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21.02.22 23:52 신고 address edit & del

      M2000C의 FBW 특성은 미국산 비행기랑 달라 생각보다 공중급유할 때 자세잡는게 조금 까다롭더라구요...
      저 영상은 어쩌다 한번 잘된거고 평소에는 호스잡고 허우적대고 있습니다~.
      이제 막 공중급유에 입문한 초보인걸요...ㅜㅜ;;;

      커브는 F-5E, F-15C, Ka-50 등 일부 기체만 넣어주고 나머지는 그냥 0으로 쓰는데,
      사실 이건 실제 비행기 특성에 맞춘다기 보다는 그냥 제가 조종하기 편하게 세팅한거랍니다.

      안그래도 실기 컨트롤러도 얼마만큼의 커브가 적용되어있느냐를 놓고 의견이 분분한데,
      실제 조종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실기는 조종면에 흐르는 공기 흐름에 따라 비행 특성이나 스틱 무게감이 달라지다 보니
      커브라는 개념 자체가 없다고들 하더라구요~.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 7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