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FS9] 왠지 제 컴퓨터에서만 발생하는 것 같은 미스터리한 플심 오류들

반쪽날개 2011. 2. 23. 19:14

왠지 다른분들에게는 이런 증세가 안나타나고, 제 컴퓨터에서만 나타나는 것 같은 괴상한(!) FS 오류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뭐... 이런 특성들을 파악해서 어지간하면 오류가 발생될만한 행동(!)은 안하지만요=_=;;;;
(그러고보면 FSX에서는 (4번 빼고)저런 문제가 발생안하는데, FS2004만 저러네요=_=)



#.1
FS최초 시작시, PMDG B747-400과, 김해공항 국제선 관련 스팟 및 국제선 램프를 선택하고
Fly Now버튼을 누르면, 로딩되지 않고 오류발생=_=...
김해에서 B747로 시작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김해발 B747을 몰고싶을땐, 활주로로 로딩해놓은 다음, Slew로 비행기 이동=_=
(일단 게임화면 불러온 후, go to airport 매뉴를 이용하여 해당 스팟으로 가면 정상로딩됩니다=_=)




#.2
AI트래픽이 제 비행기를 추월하면 관계없는데, 제가 AI 트래픽을 추월하면 tcas2v7.dll 에서 오류발생 (아놔=_=)
...그래서 제 앞에 트래픽이 알짱되면 Traffic tool box를 이용... 해당 트래픽을 날려버립니다(!)




#.3
제가 공개용/디폴트 기체를 몰지 않는 결정적인 원인은 GPS모듈 오류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FS자체를 날려버리는 오류입니다. (Don't send이런 메시지를 띄워주는 친절함 따윈 없습니다=_=)
West Bound는 잘되고 East Bound는 에러납니다~.

상용기 중에서도 GPS달린 기체가 있는데, 이 경우 panel.cfg를 열어서 gps모듈 자체를 모두 제거한 후 비행합니다.
(어차피 FS Navigator가 있으니... GPS는 필요도 없지만요.)




#.4
무지무지 괴상한 현상으로...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카탈리스트를 열어서 3D세팅을 하면 일단 1회는 안티앨리어싱 적용(당연히 옵션값과 관계없이 무조건 적용=_=)
2회 수정시 안티앨리어싱 해제, 3회 수정시 다시 안티앨리어싱 적용, 다시 4회 수정시 해제...의 반복 입니다.
옵션값은... 앨리어싱제거를 x8을 주든, 멀티샘플을 주든, 슈퍼샘플을 주든... 똑같습니다.
(아무리 봐도 x2만 먹는 기분이지만요=_=)


... 이 네가지 오류 중에서... 2번이 가장 약오릅니다.
(칫, 자기네들은 추월해도 되고 플레이어가 추월하는건 용납할 수 없다는건가=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