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12

[P3D] 긴급 패치를 통해 PMDG B737 NGXu v2.91.0041 업데이트에 대한 오류 해결

PMDG B737 NGXu v2.91.0041 설치 후 특정 조건에서 FMC를 비롯한 각종 레버, 스위치, 계기 등이 먹통이 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지난 28일에 발표된 v2.91.0046, v2.91.0049 긴급 패치를 통해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시스템 환경에 따라 발생 여부가 갈렸던 탓에 긴급 패치가 나오기 전까지 유저들 사이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놓고 많은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결국, PMDG에서 게이지 문제라 결론짓고 긴급 패치를 발표한 후에야 포럼의 설전(!)이 종식되었습니다. 저 역시 v2.91.0041 업데이트 후 게이지 먹통 문제로 골머리 앓았고 운영체제 문제인가 싶어 윈도우를 재설치하려고 마음먹기까지 했으나 28일에 발표된 v2.91.0049 ..

[DCS] 최근 발표된 패치를 통해 일부 모듈이 여러가지로 개선되었습니다

최근, DCS에 마이너 패치가 적용된 이후 일부 기체가 눈에 띄게 변화하여 이를 소개해보고자 끄적거려봅니다. ● A-10C Warthog 일전에 개발사에서 예고했던 대로 A-10C의 칵핏이 리뉴얼되었습니다. 디테일한 모델링과 더불어 고해상도 텍스쳐 덕분에 전보다 확 좋아졌다는 인상을 줍니다. 다만, 리뉴얼에 따른 장점과 더불어 단점도 존재합니다. 먼저, 실내 등화들의 조도가 전보다 꽤 어두워졌고 시트 아이포인트가 실제 머리 위치에 맞게 수정된 건 좋은데, HUD 시현 각도는 예전 아이포인트에 맞춰져 있는 탓에 HUD 시현 데이터 일부가 잘려 보입니다. ● F-16C Viper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F-16도 뭔가 수정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통해 수직 꼬리날개의 스트로브 라이트 이펙트 크기가 커졌다는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6 업데이트와 프레임 향상에 관한 이야기

지난달 발표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6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엔진이 DX9에서 DX11로 완전히 변경되었는데, 그 결과 게임 퍼포먼스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먼저, 제 컴퓨터 사양을 소개해드리면 CPU는 인텔 i7-6700K @4.0GHz 시스템 메모리 (램)는 DDR4 32Gb 그래픽카드는 AMD Radeon RX580 8Gb 운영체제는 윈도우10 Home 64bit 입니다. 게임 프레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아니지만, 보유 중인 모든 게임은 SSD에서 구동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는 최근 공개된 Radeon Adrenalin 2020으로 세부 버전은 19.12.3이고 드라이버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게임 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Adrenalin 2020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다음 DLC의 무대는 이베리아반도!

#.1 #.2 #.3 #.4 #.5 #.6 #.7 #.8 #.9 #.10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다음 DLC는 많은 분이 바라셨던 이베리아로 결정되었습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속한 이베리아반도가 구현되면 서유럽 지역이 완성되는 만큼 이제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동유럽과 북유럽 그리고 러시아를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베리아 DLC 예약 페이지는 현재 스팀 스토어에 등록된 상태이며 조만간 SCS에서 해당 DLC의 개발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듯 합니다. 지도 확장과 더불어 기존 지역의 리뉴얼, 다양한 차량 브랜드를 위한 튜닝팩, 다채로운 계절, 게임 시스템 개량 등 내년 한 해도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들을 기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 * * 뱀 발 * * * 아메리칸 트럭 ..

World of Trucks Christmas Grand Giving Event 2019

본 글은, 2019년 12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hristmas Grand Giving Event 2019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받는 것보다 베푸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진실이며 받는 사람은 물론 베푸는 사람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때문에, 우리는 올해도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통해 무척 새롭고 특별한 크리스마스 Grand Giving 이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우리는 트럭으로 운송할 수 있는 모든 지역에 크리스마스 정신(!)을 전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요청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트레일러에 실린 다양한 선물을 많은 도시에 전달해드릴..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인터내셔널 론스타 발표

본 글은, 2019년 12월 1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he International LoneStar has arrived (인터내셔널 론스타가 입고되었습니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도로에서 이 트럭을 보았을 때 이 트럭이 어떤 브랜드인지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트럭은 기존의 브랜드와는 다른 형태를 가진 이름있는 트럭입니다. 오늘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인터내셔널 론스타 (International LoneStar) 트럭을 추가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에 추가된 트럭은 인터내셔널사(社)에서 제공한 정밀도 높은 3D CAD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높은 퀄리티와 세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인터내셔널 론스타 발표 예고

본 글은, 2019년 12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he LoneStar is arriving in American Truck Simulator (론스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도착)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다른 어떤 것보다 밝게 빛나는 별이 있지만, 당신은 하늘에서 이 별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형태, 크기 그리고 독특하면서도 커다란 전방 그릴을 가진 이 트럭은 어딜 가든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여섯 번째 트럭인 인터내셔널 론스타 (International LoneStar) 트럭의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

[DCS] 점점 쓸만해지는 DCS F-16C Viper

몇 차례 업데이트를 거쳐 가는 동안 DCS F-16C도 제법 쓸만하게 바뀌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TWS (Track While Search) 기능이나 러프 메탈 텍스쳐 등 수정해야 할 부분이 보이기는 하지만, 항공기 외부 등화나 엔진 스모크 등 비행하며 소소하게 즐거움을 주는 부분은 어느 정도 정리된 듯 하니 이 녀석의 항전계통 등이 좀 더 다듬어질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러프 메탈 텍스쳐가 수정되기 전까지 KF-16C는 잠시 격납고에 넣어두고 요즘은 우리나라에 전개한 미국 공군의 F-16C를 가지고 비행 중인데, 비행하는 도중 모처럼 스크린샷을 찍어보았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 * * 뱀 발 * * * #.11 #.12 ..

[DCS] DCS Supercarrier Preview Video 공개!

얼마 전, DCS에 Red 진영의 희망(!)이라 불리는 중국의 JF-17 Thunder 모듈 (Deka Ironworks 제작)이 발표되어 Red 진영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을 고무시킨 데 이어 이번에는 Blue 진영, 그중에서도 미국 해군 소속 항공모함 모듈 (Supercarrier)의 미리 보기 동영상이 발표되어 조만간 Supercarrier 모듈이 발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사실, DCS에 미국의 CVN-70 Carl Vinson (칼빈슨)과 CVN-74 John C. Stennis (존 C. 스테니스) 그리고 러시아의 쿠즈네초프 (Kuznetsov) 항공모함이 있기는 하나 디테일 면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았는데, 곧(?) 발표될 Supercarrier가 이러한 아쉬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흑해로 향하는 길 DLC 출시!

본 글은, 2019년 12월 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oad to the Black Sea Release (흑해로 향하는 길 DLC 출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엔진을 켜고 새로 추가되는 3개국을 여행할 준비가 되셨는지요. 흑해로 향하는 길 (Road to the Black Sea) DLC는 한국 날짜로 12월 6일 오전 2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캘리포니아 5일 오전 9시 / 뉴욕 5일 정오 / 런던 5일 오후 5시 / 프라하 5일 오후 6시 / 이스탄불 5일 오후 8시 / 상하이 6일 오전 1시) 여행 도중 20개의 새로운 주요 도시와 다양한 시골 마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