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16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오픈베타 시작 및 1.37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20년 2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7 Open Beta is here!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오픈 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우리는 여러분이 오래전부터 요청해오신 것들을 비롯해 멋진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게임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매번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때마다 도움 주시는 커뮤니티의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버전을 통해 제공될 콘텐츠의 최종 점검을 위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래 내용을 읽고 새로운 기능을 먼저 만나보고..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에 새로 등장하는 트레일러는 푸드 탱크 트레일러?!

차기 업데이트 때 새로운 트레일러가 추가되는듯 합니다.새로 추가되는 트레일러는 푸드 탱크 (Food Tank) 트레일러로프랑스 도시 리뉴얼 관련 글의 스크린샷에 등장해 많은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푸드 탱크 트레일러에 실을 수 있는 화물은 액체 식품 (Liquid food goods)이며번역문에 푸드 탱크 트레일러를 위한 트레일러 튜닝 액세서리로 호스 (Hose)가 추가된 것을 볼 때푸드 탱크 트레일러는 개인이 소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이 액세서리는 추후 탱크 트레일러에도 적용할 수 있는 만큼 기름 탱크 등의 탱크 트레일러도 조만간 소유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들리는 소문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 때는 푸드 탱크 트레일러 이외에 다른 탱크 트레일러의 소유는 불가능할 것이라 하네요..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1.37 업데이트와 관련된 기능으로 추정되는 떡밥(!) 등장

오랜만에 번역 홈페이지에 새로운 번역문이 등록되었습니다. 새로이 등록된 번역문은 1.37 업데이트와 관련된 기능으로 추정되며 시스템과 관련된 항목이 주를 이뤘습니다. 번역 홈페이지에 등록된 번역문을 통해 1.37 업데이트에서 어떤 기능이 추가될 예정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 단순히 텍스트만 보고 추측한 것이라 실제 기능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차량 튜닝샵에 보행 모드 (Walk mode) 구현 : 걷기, 뛰기, 쪼그려앉기, 확대, 시선이동 등 2. 볼륨 조절 항목 세분화 : 엔진, 배기, 소음, 인테리어, 효과음, 트래픽, 음성 등 3. 실내, 실외 사운드에 리버브 (Reverb / 잔향) 효과 적용 여부 선택 가능 4. 재생 디바이스 (오디오 드라이버) 선택 가능 5. 좌우측 창문을 개별적으로 개..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포르토 베키오 → 칼비 동영상 운행일지

무척 오랜만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동영상 운행일지를 올리는 것 같습니다. 전부터 1.36 업데이트 때 추가된 프랑스 코르시카(Corsica)섬이나 흑해 DLC 관련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볼까 했지만,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루고 미루다 (...순전 트럭 몰고 경치 구경하는데 정신 팔린 탓이긴 합니다=_=;;; ) 결국 이제서야 동영상을 찍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소개해드릴 동영상 운행일지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1.36 업데이트 때 추가된 프랑스 코르시카섬을 배경으로 합니다. 출발지는 섬 남동쪽에 자리해있자 프랑스 본토 (마르세유 /Marseille)와 연결되어 있는 항구인 포르토 베키오 (Porto Vecchio)이고 도착지는 섬 북서쪽에 자리한 칼비 (Calvi)입니다. 화물은 당근(Carrot), ..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FMOD 첫 번째 티저

본 글은, 2020년 2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FMOD: First Tease (FMOD 첫 번째 티저)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사운드는 게임 진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새로운 사운드 엔진을 도입하게 된 점을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FMOD는 역동적이고 복잡한 오디오를 구현할 수 있는 사운드 이펙트 엔진입니다. 우리는 오래전부터 더 나은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사운드 디자이너는 새로운 차량에 대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수백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좀 더 깊이 있는 음향 환경..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차기 업데이트 때 창문 개폐 기능 구현?!

SCS Software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한 장의 스크린샷이 유저들 사이에서 이슈거리입니다. Remember to take a moment to enjoy nature and breathe some fresh air! (경치를 즐기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잠시 여유를 갖는 것을 기억하라!) 라는 멘트가 달린 이 스크린샷에 창문이 열려있는 트럭의 모습이 담겨있는데, 이는 예전에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에서 언급했던 창문 개폐 기능이 조만간 구현될 것이라는 일종의 암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침, 1.37 업데이트를 통해 사운드 엔진이 FMOD로 변경되는데, 사운드 엔진 변경을 통해 더 입체감 있고 다양한 상황의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만큼 이제 실내에서도 창문을 열면 바깥소리가 실내에 유입되지 않을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의 생태 지역

본 글은, 2020년 2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he Eco-regions of Iberia (이베리아의 생태 지역)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반 건조한 남동부 사막에서 푸른 침엽수 숲에 이르기까지 이베리아 반도는 풍부하고 다양한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당신이 어디를 여행하느냐에 따라 이 두 종류의 대표적인 기후의 영향에 의해 온도나 날씨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2 하지만,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잘 알려진 이베리아에 겨울이 찾아오면 공기가 제법 쌀쌀해지며 이베리아 반도 전역의 침엽수가 푸르름을 과시할 것입니다. #.3 #.4 #.5 #.6 #.7 #.8 #.9 #...

KAWA 옷을 입은 Qualitywings B787-10

PMDG B737-700WL NGXu에 이어 이번에는 Qualitywings B787-10에 KAWA 도색을 입혀보았습니다. QW B787-10 페인트 킷이 나오면 바로 도색하려 했는데, 귀차니즘(!) 등의 이유로 미루고 미루다 인제야 붓(!)을 들게 되었네요. 일전에 도색한 B737-700도 그렇고 이번 B787-10도 그렇고... 이미 같은 기종의 이형 모델에 도색을 해놓은지라 연장/단축된 동체 길이에 맞춰 레이어 위치만 조정해주면 되는 만큼 금방 끝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B787-10을 마지막으로, 마음에 드는 Prepar3D 애드온 기체에 대한 도색 작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새로운 도색 (등록번호 체계 및 일부 디자인 변경)으로 교체한 기체 리스트입니다. ※ 등록번호의 경우 세..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의 여명

본 글은, 2020년 2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Dawn over Idaho (아이다호의 여명)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밤새 수백 마일을 운행한 끝에 맞이하는 일출은 때때로 운전자들에게 무척 환영받는 광경입니다. 일출 직후 일출이 만들어내는 멋진 색깔과 하늘을 수놓는 광선이 대지와 한데 어우러진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아름다운 사진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맵 확장 DLC인 아이다호(Idaho)주 개발 소식을 발표한 이후 아이다호의 여러 장소에서 촬영한 일출 스크린샷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널리 알려진 랜드마크를 배..

서비스센터에 올려보낸 레이저 울버린 얼티메이트가 돌아왔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게임패드인 레이저 울버린 얼티메이트 (RAZER Wolverine Ultimate)의 아날로그 스틱 축이 틀어져 서비스센터에 입고했고 제품 불량이 확인되어 새 제품으로 교체 받았습니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 국내 정식 수입 제품인 만큼 수입사인 웨이코스에 A/S를 의뢰했고 A/S 정책에 의거하여 수리가 아닌 새 제품으로 1:1 교환받았습니다. 덕분에, 이 녀석을 처음 구매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겉 포장부터 해체하는 즐거움(!)을 다시 누릴 수 있었습니다. 일전에 제품 소개 글을 올릴 당시에는 이미 사용 중인 제품을 재포장한 후 사진을 찍은지라 습자지로 박스를 포장해놓은 모습과 봉인 씰을 사진으로 담지 못했는데, 새 제품으로 교환받은 김에 당시 글에 담지 못했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