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10

World of Trucks #TruckAtHome Event

본 글은, 2020년 3월 3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ruckAtHome Event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전 세계의 가상 트럭 운전자 여러분, 우리는 전 세계에 걸쳐 창궐하고 있는 COVID-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영웅적인 드라이버와 지원팀은 현재 절실히 필요한 물자를 전달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일은 분명 세계를 위한 도전이자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보고 있노라면 우리는 자기 자신에게 우리는 과연 무..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콜로라도를 소개합니다

본 글은, 2020년 3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ntroducing Colorado (콜로라도를 소개합니다)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발표된 티저 영상을 두고 많은 유저분들이 이 DLC가 미국 어느 지역을 무대로 하고 있는지에 대해 추측하고 설전을 벌이기도 했는데, 오늘 우리는 이러한 논쟁에 마침표를 찍으려 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 '콜로라도' (Colorado)를 소개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높은 산, 다양한 생물 군계 그리고 독특한 산업 등 콜로라도 DLC를 통해 여러분이 직접 탐험하고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새로운 도로 네트워크를 제공..

[DCS] KF-16C Free Flight

미공군 F-16C 바이퍼에 이어 이번에는 대한민국 공군 KF-16C 스크린샷입니다. 간밤에 DCS 카페에 발표된 KF-16C 웨더링 버전. 깨끗한 동체도 좋지만 역시 비행기는 더티룩을 적용해야 더 멋지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 * * 뱀 발 * * * 예정대로라면 원래 오늘 DCS Supercarrier가 발표되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출시일이 4월 15일로 연기되었습니다...ㅜㅜ;;;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감자 스페셜

본 글은, 2020년 3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Spud Special (아이다호 : 감자 스페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Po-tay-toes! Boil 'em, mash 'em, stick 'em in a stew. 멋진 생선 튀김 한 조각과 사랑스러운 황금색의 커다란 칩, 우리는 이것을 거절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아이다호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아이다호는 감자로 유명하며 2018년 한 해 동안 아이다호의 농장에서 142억 파운드 (약 644만 톤)의 감자를 수확하기도 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맵 확장 DL..

[DCS] 오랜만에 DCS F-16C Viper를 몰아보았습니다

느린 개발 속도, 낮은 항전 계통 구현율, 뜬금없는 50% 할인 등으로 욕먹고 있는 DCS F-16C 바이퍼지만, 단순히 공대공 전투나 경치 구경용으로는 나름 쓸만한 것 같습니다. 어제 발표된 DCS 업데이트를 통해 F-16C 바이퍼에 도색이 추가되기도 했는데, CCRP 모드에서 스티어 포인트를 돌리면 웨이포인트가 멋대로 틀어지거나 삭제되는 문제는 여전하더랍니다. 공대지 사격을 주로 하는 저로서는... 그냥 정밀 타격은 포기하고 F-5E로 직접 폭탄을 꽂아 넣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업데이트 이후 F/A-18C는 GBU-12 Paveway II 1차 투하 후 다른 스테이션의 레이저 가이드 폭탄이 투하되지 않는 버그가 생긴 것 같습니다ㅜㅜ) 문득 든 생각인데, 팰콘 BMS의..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HS-Schoch (HS-쇼흐) 튜닝 팩 출시!

본 글은, 2020년 3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S-Schoch Tuning Pack (HS-쇼흐 튜닝 팩)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최고의 트럭 튜닝 및 액세서리 브랜드인 HS-Schoch (HS-쇼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트럭 튜닝 팩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튜닝 DLC는 특정 트럭 브랜드에 초점을 맞췄지만, HS-Schoch와 파트너십을 통해 상세한 3D 데이터를 제공받아 유로트럭2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액세서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서 사용할 수 있는 HS-S..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베리아반도의 사막

본 글은, 2020년 3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Deserts of Iberian Peninsula (이베리아반도의 사막)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비네토우 리턴 (Winnetou Return) 그리고 옛날 옛적 서부에서 (Once Upon a Time in the West)는 모두 미국 서부의 와일드 라이프를 기반으로 한 유명 영화이며 전형적인 카우보이 총격전과 눈을 가늘게 뜬 모습을 클로즈업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히~허! / yee-haw!) 그런데, 이런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고전 영화들이 덥고 먼지 날리는 스페인의 사..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개발 일정이 지연될 것 같습니다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는 비단 국내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제작한 SCS Software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제품 개발 및 행사 일정에 변동이 생긴 것 같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1.37 업데이트 일정의 변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지난주 금요일 (13일)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라이브 스트림이 기술적 문제로 취소된 바 있는데, 어제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근황을 토대로 볼 때 단순한 기술적 문제가 아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재택근무 전환이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체코 프라하에 거점을 둔 SCS Software는 최근 프라하를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함에 따라 직원들의 건..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MAN 트럭 튜닝 팩 DLC 출시 임박?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오픈 베타가 시작된 지 오늘로 2주가 되었으나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진행 중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7 오픈 베타가 실험 베타 (Experimental Beta) 성향이 강한 만큼 아메리칸 트럭을 통해 새로운 사운드 엔진인 FMOD 정착을 안정화한 후 유로트럭2 오픈 베타를 시작하려는 것 같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모처럼 SCS Software 공식 트위터에 유로트럭2와 관련된 새로운 떡밥(!)이 올라왔습니다. 새로운 떡밥(!)은 MAN 트럭과 관련된 것이며 아마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MAN 트럭 튜닝 팩이 이번 떡밥의 주제가 아닐까 싶네요. 이미 지난 2월 25일, 트럭 게임 번역 홈페이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아이다호 : 표지판은 이곳에

본 글은, 2020년 3월 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daho: Sign Here, Please (아이다호 : 표지판은 이곳에)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이다호의 고속도로와 주간(州間) 고속도로에는 미국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도로 표지판과 더불어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을만한 독특한 표지판도 존재합니다. 사실, 이 표지판은 한두 개가 아니라 주 전역에 걸쳐 300개가 넘게 설치되어 있는데, 이 표지판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이는 아이다호의 고속도로 주변의 역사를 기록한 유명하면서도 역사적인 표지판입니다. 이 표지판 프로젝트는 1956년에 이 지역에 정착한 초대 개척자와 아메리카 대륙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