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조정 가능한 스티어링 휠

반쪽날개 2016. 7. 26. 00:00

 

본 글은, 2016년 7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djustable Steering Wheels (조정 가능한 스티어링 휠)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일전에 발표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업데이트 중,

인테리어 카메라 옵션을 통해 사용자가 좌석 위치나 시야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고,

스티어링 각도나 방향지시등 작동 방향에 따른 시선 변경과 노면 상태에 따른 카메라 흔들림도 구현하여

좀 더 사실적인 환경 속에서 트럭을 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실제 차량에서 느끼고 조작할 수 있지만,

게임상에 구현되지 않은 부분이 많아, 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부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부랴부랴 작업해 얻게 된 첫 번째 결과물은 스티어링 휠 위치 조작옵션으로, 이 옵션은 다음 업데이트 때 제공할 계획입니다.

좌석 위치나 시선을 변경하면 계기판이 스티어링 휠에 가려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스티어링 휠 위치 조작옵션을 이용해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이 작업을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가 실제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게 되었구요.

마지막으로, 좌석 위치 조정 옵션 화면에 마우스 휠과 시트 조정 창 값을 수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에 대해 사용자들이 좀 더 기뻐해 주었으면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부분에 대한 내용을 짤막한 GIF에 정리해보았습니다.

 

 

 

* * *

 

 

엄청 오랜만에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트럭 관련 글을 올리네요.

그동안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다양한 글들이 올라왔지만, 업데이트나 차기 발표작과는 살짝 거리가 있는 내용이 대부분이기도 했구요.

 

이번 글을 통해 다음 업데이트 때 어떤 기능이 추가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동안 트럭을 몰면서 좌석 위치나 백미러는 조정할 수 있지만 어째서 핸들 위치는 조정할 수 없는 것인지 살짝 의아했었습니다.

 

SCS Soft에서도 이런 부분을 인지한 것인지,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핸들 위치 조정 기능을 추가해준다고 하니,

이 기능을 이용해 그동안 좌석 위치를 조정한 이후 계기판이 핸들에 가려 제대로 보이지 않았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듯 합니다.

 

이것으로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될 기능 중 하나는 공개되었고, 이 기능 외에 어떤 기능이 추가될지 다음 소식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뱀 발

* * *

...휠 질러놓으니 이제 핸들 돌릴 시간이 없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