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 11

AKTP에 티웨이항공 2014년 11월 스케줄을 적용하였습니다

오랜만에 Active Korea Traffic Pack 최적화본 작업소식입니다. AI 트래픽 플랜이 예전만큼 활발하게 제작되지 않는 탓에 트래픽팩 업데이트가 많이 뜸해졌고, 때문에 2014년 동절기 스케줄도 빠르게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항공사 규모가 작거나 플랜이 비교적 단순한 국내 LCC들은 플랜을 직접 작성하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티웨이항공 플랜을 직접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지난 2014년 9월, 광주-제주 노선에 신규 취항한 이래, 2014년 11월에는 무안-제주노선을 매일 1회 운항하고, 이와 동시에 무안발 국제선 전세편까지 운항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 스케줄을 FS 상에 적용시켜보았습니다. 광주/무안-제주 노선은 정기 스케줄이라 스케줄 작성에 큰 어려움이 없었으나, 무안발 전세 항공편은 운항..

광주송정역 앞 신덕 지하차도, 10월 29일 임시개통

지난 2005년, 국회에 제출한 호남선 건널목 개량 촉진법 개정안에 의거, 호남선 상에 놓여있는 철도 건널목 일부를 입체화 하기로 결정하였고, 그 중, 광주광역시 내에 위치한 신덕 건널목도 입체화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신덕 건널목은 광주송정역 남쪽 호남선 하행 방면에 위치한 건널목으로, 호남본선 2선과 광주지하철 반입선, 공군기지 인입선 총 4개의 선로가 통과하고, 인근에 마을과 평동공단이 위치하고 있어 차량통행이 많은 나름 규모가 큰 건널목입니다. 신덕 건널목을 통과하는 도로는 왕복 2차선 도로로, 하행선 열차가 광주송정역 플랫폼에 진입하면, 그 때 부터 건널목 횡단이 통제되는데, 가뜩이나 통행량이 많은 도로인데 짧게는 1분, 길게는 3분 이상 건널목 신호대기를 하게되면 꼬리에 꼬리를 문 차들의 길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4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및 패치내역

※ 본 글은, SCS Soft 공식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해석한 것이며, 원문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버전인 1.14 버전에 대한 공식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공식 베타 테스트에 참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존의 프로필을 백업하신 후 스팀(Steam)을 통해 1.14 베타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베타 버전은 스팀 버전 유저만 설치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버전 유저는 베타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베타 테스트 도중 오류 보고를 비롯한 각종 피드백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 포럼을 통해 댓글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부적인 테스트는 모두 끝마친 상태지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발견되지..

미놀타 SLR X-300에 새로운 필터를 달아주었습니다 外

● 일전에 소개해드린 미놀타 SLR X-300에 새로운 필터를 달아주었습니다. 49mm 필터는 여분도 없고 전에 쓰던건 필터 프레임이 찌그러져서 폐기해버린 탓에, 마침 배송비 무료로 저렴하게 파는 곳이 있길래 덥석 물어버렸습니다. 그간 62mm 이상 되는 렌즈 필터만 사다가 49mm 필터는 처음 구매한건데, 필터 케이스가 60mm 이상 되는것에 비해 상당히 작더라구요. 필터는 MCUV 대신, 일반 UV필터를 선택하였습니다. 어차피 X-300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지라 단순히 렌즈보호용으로만 쓸 요량으로 저렴한걸 구매하였구요. 조그마한 필터입니다. 아무래도 멀티코팅이 아니다보니 빛 반사는 좀 심한편이네요. 전에 달려있던것도 일반 UV필터였고, 지금것보다 안좋으면 안좋았지 더 좋지는 않았을테니, 비록 일반 U..

모처럼 1박 2일간 다녀온 제주도와 우도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하지만, 한낮에는 햇살도 좋고 따뜻해 놀러다니기 제격인 어느 가을날. 지난달 초에 이어 이번에도 불쑥 제주도를 찾았습니다. 급작스럽게 계획한 제주여행인지라, 할인표는 커녕 좌석 구하기도 힘들어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기 좌석이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히 10월 초에 원하는 시간대 항공기에서 취소표가 한장 나와 바로 예약변경하고, 제주도로 내려갈 날을 기다립니다. 급작스럽게 계획했다고는 하지만, 사실 출발 한달 전에 비행기표를 예약해놨었지만요. (그 당시에도 인기 시간대의 좌석은 모두 매진이었습니다...ㅜㅜ) 이번 제주여행은 지난번 당일치기 제주여행때 가장 아쉬웠던, 제주 흑돼지님(!)과의 면담과, 강원도에서 내려오는 아는 동생도 만날 겸 겸사겸사 계획하게 되었는데, 아쉽게..

리그오브레전드 한정판 스카이패스 카드 도착

지난달, 대한항공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리그오브레전드 (흔히 롤이라 부르는 그 것...) 한정판 스카이패스 카드 신청 행사가 있었습니다. 지인분을 통해 행사가 진행중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카드를 신청하였고, 그 후로 약 한달 후에 신청한 카드가 도착하였습니다. 한달여만에 도착한 리그오브레전드 한정판 스카이패스 카드 우편물 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4년 전에 진행된 스타크래프트2 발매기념 한정판 스카이패스 발급 이벤트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한정판 스카이패스 제공 이벤트이고, 스타크래프트2 스카이패스와 달리, 이번에는 총 6가지 종류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6가지 모두 모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1인당 한장의 카드만 허용되더라구요. 봉투를 열어보니, 스타크래프트2 한..

미놀타 SLR X-300과 소니 DSLR A700

서랍속에 박혀있던 예전 카메라를 꺼내보았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미놀타 SLR X-300 렌즈에 끼워놓은 찌그러진 UV 필터를 뺄 계획이기도 했구요. 카메라를 꺼낸 김에 현재 사용중인 소니 DSLR A700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왼쪽은 미놀타 SLR X-300이고, 오른쪽은 소니 DSLR A700으로, 오리지널(?) 미놀타 카메라와, 미놀타를 흡수합병해 렌즈교환식 카메라 라인업을 구축하여 만든 소니 카메라의 조합(?)입니다. (따로따로 봤을 때는 몰랐는데, 옆에 붙여놓으니 크기차이가 상당하네요=_=) 처음으로 써본 카메라가 미놀타 카메라다보니, 이후 DSLR도 자연스레 미놀타의 알파마운트를 이어받은 소니 카메라를 쓰게 되었습니다. 소니 DSLR 중에서도 미놀타의 향수가 진하게 남아있는 A700을..

일상 속 이런저런 사진들

오랜만에, 휴대폰을 이용해 일상 속 이런저런 모습들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화질을 생각하면 역시 DSLR이 좋지만, 부담스러운(?) 크기 때문에, 일상 스냅은 크기가 작은 컴팩트나 휴대폰 카메라가 최고지요~. 안그래도 공항 출사 외에는 활용도가 높지 않은 DSLR을 팔고, 올림푸스에서 나온 OM-D E-M 시리즈로 넘어갈까 생각중이긴 한데, 막상 넘어가자니 뭔가 또 아쉽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일전에 새 카메라 들일 때도 그랬듯, 미러리스 등으로 넘어갈 때도, 필요하면 언젠가는 넘어가게 되겠지요~. (!?) #.1 복합환승센터의 모습을 갖춰가는 광주송정역입니다. 요즘 대세에 맞춰 광주송정역도 유리궁전으로 지어졌구요.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정이 진행 중인데, 사진 찍을 당시보다 공정이 더 진행..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4 버전을 통해 추가되는 축 리프트 기능

2014년 10월 8일,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유로트럭2 1.14 패치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1.14 패치를 통해 DAF의 새로운 트럭 (Euro 6 DAF XF)이 발표된다는 소식을 접한 바 있는데, 그 소식에 단지 DAF의 새로운 트럭이 추가된다는 것 이외에도, 1.14 버전에 새로이 추가되는 기능 하나가 스크린샷에 몰래 숨어있었습니다. 눈썰미가 없는건지, 아니면 그냥 무심하게 훑어보고 넘어가버린건지, 이번에 새로 올라온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보고 1.14의 또다른 추가 기능을 그제서야 눈치채게 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그간 MOD를 통해 고정된 형상으로나마 구현되었던 차 축 리프트 기능이고, 단순한 비주얼 효과가 아닌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제 차량과 마찬가지로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3.3 업데이트 안내 및 스팀 도전과제 소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3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패치 역시 다운로드 버전(리테일 버전)과 스팀 버전용으로 나뉘어 발표되었는데,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스팀용 패치가 먼저 발표되고 (9월 30일), 이후 다운로드 버전용 패치가 발표 (10월 3일) 되었습니다. 이번 유로트럭2 1.13 버전을 통해 스팀 도전과제 (Steam Achievements) 라는 일종의 미션(!)이 새롭게 등장하였는데, 게임을 진행하며 도전과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예전 유로트럭1이나 독일트럭 시뮬레이터의 미션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게임 내 플레이어의 레벨이나 레벨에 따른 칭호와는 무관한, 일종의 즐기기 위한 미션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스팀 도전과제는 유로트럭2 스팀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