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8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케이블 (Cables)

본 글은, 2018년 3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ables (케이블)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여러분과 트럭 시뮬레이션 팬 커뮤니티의 의견과 피드백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거대한 원천으로 특히 우리의 게임에 추가하고 싶은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조만간 발표될 1.31 업데이트를 통해 수년간 위시리스트에 올려놓았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트레일러 케이블이 바로 그것입니다! 준비한 영상 먼저 보시지요. 영상에서 보신대로 우리 개발자들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물리적으로 구현된 트레일러 케이블을 만들어냈습니다. 단언컨대 이는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닙..

2차로 구매한 DVB-T 스틱이 도착했습니다

일전에 구매했던 장난감(!)인 DVB-T 스틱을 다시 구매했습니다. 지난 모임 때 DVB-T 스틱을 이용해 ADS-B 데이터 수신 장면을 회원분들께 시연해드린 이후 몇몇 분께서 관심을 보이시길래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모아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매하게 되었구요. 지난번에는 선전(심천/深圳) → 광저우(广州) → 인천 루트로 국내에 들어왔다면, 이번에는 선전(심천/深圳) → 샤먼(하문/廈門) → 베이징(북경/北京) → 인천 루트로 국내에 들어와 중국 내 이동시간이 전보다 길었지만, 베이징에서는 국내로 들어오는 항공편이 많아서인지 중국 세관을 통과한 후로는 배송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결과적으로 지난번과 같이 11일 만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구매한 지 11일 만에 물건이 도착하긴 했는데... 일전에..

Re v i e w 2018.03.29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rade Connections : Sweden 이벤트

본 글은, 2018년 3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vent: Trade Connections - Sweden (Trade Connections : Sweden 이벤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World of Trucks 이벤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금 우리는 북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World of Trucks 이벤트를 통해 수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수많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도전과 목표 달성 그리고 이벤트 완수에 따른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나름의 트럭커 역할을 즐기기도 합니다. 우리가 다양한 프로젝트와 게임 업데이트 작업을..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티오가 패스 (Tioga Pass)

본 글은, 2018년 3월 2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ioga Pass (티오가 패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간혹 우리는 예전에 제작해놓은 지역을 다시 살펴보고 주변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루트를 추가하곤 합니다. 여러분은 이런 식으로 리터치한 작업 결과물을 올 연말쯤, 특히 유럽 내 많은 지역에서 접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캘리포니아 지역에 추가할 새로운 루트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리가 제작한 게임 세계의 규모 특성상, 현실과 다르게 간선도로를 위주로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해야 하므로 더욱 촘촘한 도로망을 구현해낼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당첨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올해 초, 올해도 어김없이 블로그 연말 결산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저도 지난 한 해 동안 얼마나 많은 활동을 했는지 확인하고자 결산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결산을 통해 상위 1% 댓글 부자, 100+ 포스팅, 상위 3% 부지러너, 40만+ 방문자, 친절한 댓글러, 상위 3% 공감 부자, 9년 차 블로그, 게임 블로그 타이틀을 획득했고 결산과 동시에 자동으로 한정판 티스토리 굿즈 증정 이벤트에 참여, 지난달 말쯤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난 2016년에는 우수블로그 선정 기념품을 그리고 올해는 블로그 결산 이벤트 당첨 선물을 받게 되었는데, 2015년을 끝으로 우수블로그 제도가 폐지된 이후 상품이 소소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선물을 받는다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임이 틀림없는 듯 싶습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Mighty Griffin DLC 추가 개발 작업 중

본 글은, 2018년 3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Mighty Griffin additions under development (Mighty Griffin DLC 추가 개발 작업 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 신형 스카니아 S와 R을 추가할 때 일부러 기본 출하옵션을 고수하며 애프터마켓 튜닝을 피했습니다. 이는 차량 제조사가 의도하고자 하는 새로운 차량에 대한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함이었습니다. 유저들이 인터넷에 공개한 스크린샷과 동영상 속에 담긴 게임 내 차량의 모습은 공장에서 출하되는 차량과 비슷하며 우리의 라이센싱 파트너가 선호하는 차량의 모습이기도 합니..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한편 오리건 (Oregon)에서는

본 글은, 2018년 3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Meanwhile in Oregon (한편 오리건 (Oregon)에서는)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맵 확장 DLC가 제작된다는 것은 우리가 선택한 지역에 실재하는 일반적인 산업시설을 토대로 한 새로운 물류 업체도 함께 등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오리건(Oregon) DLC의 작업 과정을 담은 이미지 일부를 공개할까 합니다. 이 이미지는 오리건주 DLC의 새로운 물류 업체 중 하나인 조선소(Shipyard) 프리팹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 #.2 #.3 * * * 새..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본 글은, 2018년 3월 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Beyond the Baltic Sea (발트해의 저편)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스크린샷이 포함된 티저 포스트를 올린 이후 우리는 많은 추측과 마구잡이식 찍기로 예측한 여러분의 글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의 생각이 매우 신속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여러분에게 여러 가지 힌트를 제공해준 덕에 크게 힘들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추측이 맞았습니다!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차기 맵 확장 지역이 개발명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으로 결정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