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 초기 비디오

반쪽날개 2015. 4. 18. 00:00

 

본 글은, 2015년 4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candinavia DLC early videos (스칸디나비아 DLC 초기 비디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DLC의 출시일이 점점 다가오는 가운데, 우리는 새로운 DLC 출시를 위해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며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는 중입니다.
이와 동시에 조만간 발표할 1.17 퍼블릭 베타 버전에 대한 작업도 진행 중에 있구요.

 

 

 

 

 

먼저, 1.17 퍼블릭 베타 버전 발표일을 너무 낙관적으로 예상하고 발표한 것에 사과드립니다.

 

우리는 지난주 내로 베타 버전 발표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작업을 진행하다보니 베타 버전을 공개하기에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죄송하게도 너무 성급한 발표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만 불어넣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은 렌더링 코드의 최적화 작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17 버전의 첫번째 베타 패치를 통해 1.17 버전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 만큼, 우리가 기대하는 만큼의 성능이 나와주기를 원합니다.

 

 

 

 

 

한편, 스칸디나비아 DLC의 버그를 찾아내거나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 그룹에 부과되었던 외부 유출 금지 규칙이 해제된 이후,

그들은 놀라운 영상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이를 통해 스칸디나비아 DLC의 발표를 기다리는 지루함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 ETS2 - Scandinavia DLC - Fan made trailer ::

 

위 영상은 우리 팀의 믿을만한 테스터 중 한명인 Adam에 의해 제작된 짤막한 티저 영상입니다.
경치에 초점을 맞춘 그의 영상을 통해 스칸디나비아의 멋진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 Scania Trip! - YETD and Scandinavian DLC ::

 

두번째 영상은 Squirrel의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스웨덴 스톡홀름을 출발한 후 스카니아 공장에 들러 빈 팔레트(Empty Palette)를 싣고, 스웨덴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옌셰핑까지 주행합니다.

(주행구간 : 스톡홀름 (Stockholm) → 쇠데르텔리에 (Södertälje) → 옌셰핑 (Jönköping))

 

 

* * *

 

 

 

영상을 보니, 기존 유로트럭2며 Going East! DLC보다 훨씬 복잡해진 도로망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사실 유로트럭2나 Going East! DLC의 도로망이 비교적 단조로웠던 탓에 핸들 돌리는 재미(?)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 스칸디나비아 DLC는 한층 더 복잡해진 도로망과 교차로로 인해 길찾는 재미는 물론 핸들 돌리는 재미가 쏠쏠 할 듯 싶습니다.

 

물론 이런 복잡한 교차로가 DLC지역 전반에 적용된건지의 여부는 직접 DLC를 접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요.

 

그 외에 새롭게 디자인 된 도로 진입 차단 아이콘과, 전부터 SCS Soft에서 소개했던 하늘/광원 시스템도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확인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영상 중에 살짝 나온 벤츠 트럭을 보니 가상로고가 박혀있던데, 실제 벤츠 로고는 일전에 SCS Soft에서 발표한 대로 스칸디나비아 DLC 발표 후 적용 될 듯 합니다.)

 

 

 

 

 

유로트럭2 1.17 공개 베타 테스트 버전은 예정보다 일주일이 연기된 4월 17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정식 패치 발표가 아닌지라 발표일이 다소 늦어짐에도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지는 않았지만,

베타버전을 통해 남들보다 일찍 새 버전을 경험해보고자 했던 유저들은 베타버전 발표 연기 소식에 실망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불안정한 상태보단 베타여도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편이 나으니, 일주일을 추가로 기다린 보람이 있을지두요.

(...물론 저는 리테일 버전이라 해당사항 없지만요=_=; )

 

이번 1.17 버전을 통해 변경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토세이브 딜레이 문제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ㅜㅜ)

 

 

Code

+ 렌더링 엔진 개선
+ 비디오 메모리 사용률 개선
+ 다중모니터 지원방식 개선 (설정방법 보러가기)
+ 울타리 및 건물 구역을 위한 일반 맵 지원 (?)
+ 트래픽 인공지능 개선
+ 서스펜션 댐핑 시뮬레이션 개선
+ 오토매틱/시퀀셜 기어 변속 타이밍 및 로직 개선
+ 버튼이나 키를 이용해 브레이크 사용시 이에 적용되는 보간법 수정

  (키보드/패드 이용시 무조건 풀브레이크로 작동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속도에 따라 브레이크가 잡히는 강도를 달리 하려는 듯 합니다.)
+ 클러치나 가속페달 사용시 엔진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음. 토글 입력 추가

  (가속페달 토글입력이 지원된다면 키보드나 패드 주행시 완전 편해지겠는걸요...+_+)
+ 기어를 변속해도 크루즈 컨트롤이 해제되지 않음
+ H-쉬프터 기어 트윅을 위한 다양한 설정 추가 (g_hshifter_layout_shifting, g_hshifter_synchronized)
+ 브레이크 라이트 작동과 관련된 다양한 옵션 추가 (g_brake_light_all)
+ 애드블루(Adblue) 게이지가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트럭별로 서로 다른 크기의 요소수 탱크 적용

  (그동안은 연료 게이지와 애드블루 게이지가 연동되어 작동했는데, 이제 기름과 요소수를 따로 넣어야 되려나요?)

 

UI
+ URL 입력창에 취소버튼 추가
+ 발송자와 수신자 이름을 기준으로 배송 리스트 정렬 가능
+ 경로 안내창에 페리 이용료 표시
+ 프로필 수정 창에서 플레이어 사진 변경 가능
+ 프로필을 변경하기 전 자동으로 저장됨
+ ESC키나 Enter키를 이용해 애니메이션을 건너뛰거나 배송 화면을 닫을 수 있음
+ 라디오 볼륨 게이지 분리

 

Data
+ 일광 주기 (Daylight cycle) 비주얼 개선
+ 플레어 효과 개선
+ 르노트럭에 3축 섀시 추가 (6x4, 6x2 등...)
+ 모든 트럭의 스티어링 휠 (핸들) 회전 각도가 900도로 돌아가도록 애니메이션 개선
+ 드라이버 프로필 사진 개선, 뉴페이스(!) 추가
+ 시트 및 서스펜션 작동 사운드 추가
+ 액세서리 파트에서 타이어와 휠을 분리
+ DAF XF Euro 6에 새로운 특수효과(sfx) 적용 (사이드 스커트가 추가된 듯 합니다.)

 

Telemetry
+ 64비트에 더 부합되는 값과 고증 (?)
+ 대쉬보드에 기어 표시 및 휠 채널 추가
+ 서로 다른 기어비(gear ratios) 모두 추가
+ 통계치 대신 실제 평균 소모량을 만듦 (...연료 이야기인가...)
+ 애드블루(Adblue)채널 작동
+ 내비게이션에 거리와 시간 채널 추가
+ 현재 주행중인 도로의 제한 속도 채널 추가

 

OSX
+ 향상된 레티나(Retina) 디스플레이 지원

 

Modding
+ MOD 제작과 관련된 자세한 변경 사항은 이곳을 참고 할 것 (유로트럭2 공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제 스칸디나비아 DLC 발표까지 보름 하고 약간 더 남았습니다.

 

하나 둘 발표되는 영상들을 보니 하루빨리 북유럽으로 넘어가고픈 생각 뿐입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