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두번째 프로필도 유럽 평정(!) 완료

반쪽날개 2015. 4. 10. 00:00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이용해 유럽을 누비고 다닌지도 벌써 2년 반이 지났습니다.

 

유로트럭2를 접한 이후 하나의 프로필로 꾸준히 유럽을 누비고 다니다, 언제부턴가 오토세이브 시 게임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문제를 겪게 되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알아본 결과, 프로필 파일 크기가 커지면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프로필 파일 크기를 줄이면 된다... 였습니다.

 

실제로 해당 프로필 상에 존재하는 직원들을 해고하고 직원들에게 지급된 트럭을 모두 제거 한 결과,

오토세이브 시 완전히 부드럽게 진행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전에 비해 끊기는 시간이 확실히 줄어들었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글 보러가기)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만족 할 수 없었으려나요?

결국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게 되었고, 새로운 프로필을 만든지 두 달 만에 Road Explored 100%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만든 프로필의 이름은 Halfwing으로 블로그 필명과 같습니다.

지난 2월 8일에 만들어 두달간 틈틈히 화물배송을 한 결과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든 직후 찍은 것으로,

맵을 100%로 만들기 까지 배송 횟수는 109번, 게임상 19일 15시간, 실제 시간으로 30시간 49분이 걸렸구요.

 

 

이번에는, 오토세이브 시 게임 끊김 현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차고 구매며 직원 고용은 일절 하지 않았고,

맵 100%를 만드는 동안 빠른배송 (Quick job)을 통해서만 화물 운송을 하였습니다.

(아직 자가 차량도 구매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유로트럭2 구매와 동시에 만들었던 프로필입니다.

이미 만렙(!)을 찍기도 했고, 2년 넘게 사용해왔던 프로필인 만큼, 플레이 타임이며 배송 횟수가 상당히 높습니다.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차고를 구매했고, 직원들도 고용 할 수 있는 최대치 만큼 고용한데다, 해당 직원들 수 만큼 차량까지 구매하기도 했구요.

 

 

 

 

 

새로 만든 프로필은, 현재 레벨 21의 Master 등급이고, 총 주행 거리는 39,375km입니다.

아직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하지 못했는데, 이는 계속 플레이 해가며 해결해야 하구요.

 

 

 

 

 

프로필을 새로 만들 때만 해도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 생각은 없었는데,

어찌하다보니 두번째 프로필도 결국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게 되었네요.

온종일 유로트럭2만 잡고 있을 수는 없는 탓에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100%로 만들어 놓고 나니 뭔가 개운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나, 기존 프로필을 100%로 만든 이후에는, 주로 최단거리 위주로만 주행하다보니 100%로 만든 이후 다시 가지 않은 길이 많았는데,

두번째 프로필을 100%로 만들면서 그간 자주 다니지 않던 길을 다시 가보니, 역시 자주 안다니는 길의 풍경이 더 좋다는걸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제 조만간 유로트럭2 1.17 버전과 스칸디나비아 DLC가 나올텐데, 그 때는 새로 추가 되거나 리셋된 지역만 돌아다니면 되니,

스칸디나비아 DLC가 나오기 전까지 화물 배송을 하며 레벨이나 더 올려놔야겠습니다.

 

 

치트모드도 안쓰고 대출도 안받은데다 자차도 없는 상태에서 오직 빠른배송으로만 100%를 만든 결과 자산이 약 52만 유로 정도가 되었는데,

이정도 자산이면 차량을 구매 한 후 어느 정도 튜닝도 가능할테고 차량을 유지하는데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니, 슬슬 딜러샵에 가서 차 계약하고 와야겠습니다.

 

 

첫번째 프로필의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들 때도 그랬지만... 역시나 Road Explored를 100%로 만드는건, 정신건강에 많이 해롭습니다...ㅜㅜ;;;

 

 

좀 뜬금없긴 하지만, 메모 차원으로 유로트럭2 등급 명칭을 정리하며 글을 마칩니다.

(원래는 레벨 몇 때 어떤 등급이 되는지를 정리할 생각이었는데, 레벨 부분을 놓치는 바람에 등급 명칭만 정리하게 되었네요...ㅜㅜ)

 

NewbieEnthusiastSkilled workerProfessionalMasterInstructorEliteKing of the roadLegendDivine champion

(초보자 → 애호가 → 숙련공 → 프로 → 마스터 → 교관 → 엘리트 → 도로의 제왕 → 전설 → 드라이빙 챔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