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7 오픈베타 시작

반쪽날개 2017. 3. 8. 18:35

 

본 글은, 2017년 3월 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27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7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 오스트리아 경찰 ::

 

 

금일부로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27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테스트는 지난주 후반에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베타 버전을 발표하기 위한 사전 작업에 예상보다 많은 시간을 소모하였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제보된 오류를 해결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같은 엔진,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만큼, ATS에서 발생한 오류는 유로트럭2에서도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를 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로트럭2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테스트로서의 의미가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Liftable Trailer Axles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이 추가되는데,

이에 대한 소식은 이미 포스팅한 적이 있으므로 굳이 다시 언급하지 않을 것이고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곳을 방문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신 분들은,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디퍼런셜 록(차동잠금장치/differential lock)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기능을 켜거나 끔으로써 휠 스핀(wheelspin) 상황을 피할 수 있고

특히 비포장 등지의 울퉁불퉁한 노면에서 무거운 화물을 견인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디퍼런셜 록 장치의 적용 여부에 따른 효과는 매우 분명하며, 비포장도로에 갇혀 옴짝달싹 못 하는 상황을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거운 트레일러를 대규모 채석장의 가장 밑바닥에서 포장된 진입로까지 견인하는 방식으로 이 기능을 테스트하였습니다.

 

디퍼런셜 록 기능을 켜고 끄기 위해 V키가 기본 단축키로 설정되어있고 이 기능은 트럭이 정지 혹은 저속으로 주행 중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탈리아 경찰 ::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만 적용되어있던 시스템이 유로트럭2 에도 적용됩니다.

 

이 시스템은 바로 경찰차로, 경찰차는 국가별로 서로 다른 차종과 도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찰차는 단순히 하나의 모델에 다른 텍스쳐만 입힌 것이 아니라 국가별 실제 경찰차 도색 디자인 적용은 물론, 차량 모델 역시 각 국가를 대표할만한 것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 등장한 경찰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처럼 여러분들이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이를 단속하고 벌금을 부과할 수 있지만,

관할 구역이 아니면 (경찰차가 소속 국가의 국경을 넘어가는 경우) 플레이어가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단속하거나 벌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경을 넘어서는 순간 그 나라의 경찰이 단속을 시작하기 때문에 가급적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폴란드 경찰 ::

 

 

아래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1.27 버전 패치 로그입니다.

 

주요기능

+ 국가별 AI 경찰차 구현

+ 트레일러 축 리프트 (Trailer liftable axles)

+ 디퍼런셜 록 (Differential lock)

+ 세분화된 능동형 변속기 모드 (고출력, 일반출력, 연비주행)

+ 엔진 시뮬레이션 모델 개선 (마찰저항, 제동력, 연료소모)

+ 변속기 입력축 시뮬레이션 (더블 클러치)

 

부수적인 기능

+ 볼보트럭에 Allison 기어를 장착하는 경우 4단 이상 변속되지 않는 문제 해결

+ 공기압 시뮬레이션 개선 (에어 콤프레셔 작동 및 작동 종료 사운드, 적용압력), 작동 공기압 수치 수정

+ 결제 시 출력되는 효과음 수정

+ FOV (Field of View) 조정 가능 범위를 40-120으로 확장

+ 트럭이 지원하는 경우 엔진 브레이크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키로 브레이크 적용 강도 컨트롤 가능

+ 엔진 브레이크 토글 입력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엔진 브레이크 적용 강도가 리타더와 유사한 방식으로 증가/감소함 (범위는 0~최댓값)

+ 주유소에 급유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

+ Economy를 reset 한 후에는 g_force_economy_reset 플래그가 비활성화됨

 

MOD 제작

+ 단일 "Overrides (강제 기본값)" 규칙은 기본 규칙과 한 쌍의 액세서리로 묶어서 사용할 수 없음

+ 모든 압력 단위는 Bar로 일괄 설정됨 (데이터, 애니메이션, 대시보드 UI)

+ 섀시 데이터에 명목상의 (Nominal) air_tank_pressure 값 추가

+ 계기판 내 게이지 및 지시계 애니메이션 수정 (공기압, 오일 및 브레이크 압력)

+ 계기판에 트레일러 축 위치 표시 계기 및 디퍼런셜 록 작동 램프 추가

+ 새로운 엔진 데이터 (resistance_torque / 2,000rpm을 기준으로 측정함)

+ 결제 시 출력되는 효과음을 다른 소리로 수정할 수 있음 (ogg 사운드 포맷)

 

World of Trucks

+ World of Trucks 이용시 소유 중인 모든 DLC를 World of Trucks기능과 연동해 콘텐츠 제공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World of Trucks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ld of Trucks Open Beta 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해 MOD 제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TS 1.27 오픈 베타는 스팀 내 public_beta branch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Steam client →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27 public beta)

오픈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이 버전은 정식 버전이 아닌 업데이트를 위한 테스트 버전이라는 것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식 버전이 발표될 때까지 오픈 베타버전을 설치하지 않아도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호기심이 많고 다소 불안정한 게임 엔진에 개의치 않는다면 좀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해 우리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게임 진행상 오류가 발생한다면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해주시기 바랍니다.

 

 

* * *

 

 

예정대로라면 지난주 후반부에 시행되어야 했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오픈 베타가 약 5일가량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과 시스템을 공유하는 부분에 오류가 발생해 이를 수정하느라 베타 버전 발표가 늦어진 듯 싶구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능은 이미 발표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픈 베타 버전과 큰 차이가 없지만,

각 국가별 경찰차 추가, 볼보트럭에 앨리슨 6단 기어 장착 시 4단 이후로 변속되지 않는 문제, 트레일러 축 포지션 게이지 및 디퍼런셜 록 게이지 표시 등,

유로트럭2 기능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특히 볼보트럭에 앨리슨 6단 기어 적용 시 변속이 안 되는 문제는 단지 기어 데이터가 잘못돼서인 줄 알았는데, 해당 트럭에서만 그런 거였나 봅니다.

다행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이제 부담 없이 새로운 변속기를 사용할 수 있을 듯 하구요.

 

그 외에 채석장 등 비포장도로와 급경사가 많은 유로트럭2 산간지방 특성상 저 마력 트랙터로 무거운 화물을 견인하는 경우 바퀴가 헛도는 일이 비일비재했는데,

디퍼런셜 록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좀 더 쾌적한 화물 운송이 가능해질 듯 합니다.

 

 

스팀으로 넘어온 이후 처음 접하는 베타 버전입니다+_+

(다운로드 버전에 대한 서비스가 완전히 중단돼버렸으니... 프랑스 DLC를 돌려보겠다고 늦게나마 넘어온 게 다행인 듯 싶네요ㅜㅜ)

...일단 새 버전을 돌려보며 바뀐 부분을 차분히 살펴보고, 새 버전에 맞춰 MOD도 수정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