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트레일러 축 리프트 구현

 

본 글은, 2017년 2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Liftable Trailer Axles (트레일러 축 리프트 구현)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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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업데이트 작업을 거의 마무리 지었습니다.

현재, 다음 주 중으로 차기 버전에 대한 베타 테스트 버전을 발표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알려진 다양한 문제점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팬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기능을 구현한 것으로,

실제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을 충실히 구현해냈고, 이 기능을 여러분께 제공해드릴 수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트레일러 축을 들어 올리면 노면 마찰력을 줄여 연비를 개선할 수 있고 타이어 마모를 줄일 수도 있으며,

축 변화에 따라 회전반경이 달라지는 등 트레일러 기동성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트레일러 축은 단축키를 통해 조정할 수 있지만, 단축키가 지정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임의의 단축키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업데이트 작업을 마무리할 때쯤 더 많은 기능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물론 차기 업데이트와 관련된 전체 작업 내용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구요.

 

 

* * *

 

 

유로트럭2의 새로운 맵 확장 DLC인 비바 프랑스! DLC와 지도 스케일이 변경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발표된 이후

별다른 업데이트 소식 없이 2017년 1월을 넘겼고, 2월 말이 되어서야 업데이트와 관련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 발표되지 않아 자세한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이번에 올라온 글을 통해, 트랙터의 가변 축 기능 (1.14 업데이트 때 구현)에 이어 이번에는 트레일러도 축 조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트랙터 축은 타이어 마모에 따른 정비 비용 증가, 마찰력 증가에 따른 연비 저하가 가장 크게 다가오는데,

트레일러 축은 플레이어가 타이어 마모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닌 만큼, 영향을 주는 것은 연비가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레벨이 오르고 회사 규모가 커지면 돈 걱정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만큼

km당 연료 소모량 등을 하드코어 하게(?) 따져가며 운전하지 않는 이상, 비주얼 적인 부분에 관심이 집중될듯 합니다.

 

 

업데이트가 적용될 때마다 점점 현실의 트럭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차기 업데이트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 하나가 발표되었고, 이외에 어떤 부분이 개선되고 추가되었을지 기대됩니다.

다음 주에 있을 오픈 베타 테스트가 기다려집니다.

 

 

 

* * *

뱀 발

* * *

 

이미 알고 계신 분도 계시겠지만, 지난 1월 말경 공식 사이트에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다운로드 버전 판매가 중지되었습니다.

유로트럭2 공식 사이트에 가보면 스팀 버전 구매 링크만 남아있는데, 결국 비바 프랑스 DLC를 시작으로 스팀에 집중하려는 듯 하고,

기존 다운로드 버전 이용자분들이 유로트럭2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시려면 스팀으로 갈아타시는 방법밖에 없을듯 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비바 프랑스 DLC 인스톨러를 제공해주기는 하는데 다운로드 버전용 제품 키는 팔지 않는 걸로 보아,

아마 아마존 등지에서 판매하는 DVD처럼 스팀 키로 구동되는 인스톨러인듯 싶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스팀용 콘텐츠를 구매하면 스팀 사이트로 링크되는 것이 아니라 자체 스토어에서 스팀용 키를 제공해줍니다)

 

혹시 다운로드 버전용 비바 프랑스! DLC가 나온다면 다운로드 버전용으로도 하나 더 구매하려 했는데,

다운로드 버전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끊어버린 만큼 이대로 스팀에 눌러앉아야 할 것 같습니다...ㅜㅜ;;;

 

Comment 16
  1. love KH 2017.02.25 00:43 address edit & del reply

    감사합니다..ㅋ 이젠 디테일하게 업데이트 하는 방향인가봐요..ㅋ 새로운 트럭 라인업들이랑 디테일한 부분들로 모양새가 갖추어지면...
    정말 볼만한 그림 나오겠네요..ㅋ 아무튼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5 21:33 신고 address edit & del

      내부적인 안정화 작업이 끝난 계속해서 정밀도를 올리는 작업을 이어가는걸로 보아,
      SCS Soft의 최종 목표는 실제 세계와 흡사한 환경을 만들려는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이번에 나올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한층 더 사실감 넘치는 모습의 트럭을 몰아볼 수 있겠네요~.
      아무쪼록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7.02.25 00:4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트레일러 리프팅 기대하고있네요
    참고로 이미지에 디퍼런셜록 기능도 추가되있네요
    같이 업데이트 될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5 21:35 신고 address edit & del

      트랙터에 이어 이번에는 트레일러 리프팅 기능이 추가되네요~.
      트레일러 축 변경에 따라 성능이 어떻게 변화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말씀듣고보니 디퍼런셜록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기본 단축키까지 지정된걸로 보아 이 기능이 게임 진행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채석장 같은 곳에서 특히요+_+)
      얼른 새 버전이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3. Favicon of https://trip98.tistory.com veneto 2017.02.25 21:4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소식 감사합니다
    유로트럭2 스팀에서 구입하고 피곤해서 졸음운전하다가..ㅠㅠ 요새 안하고 있는데 축리프트가 구현된다니 대박이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5 23:25 신고 address edit & del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프랑스 DLC 구매 이후 플레이 횟수가 많이 줄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다시 화물 운송에 버닝할 것 같습니다.

  4. 초보운전자 2017.02.27 00:00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들립니다.

    정말 오랜만이네요

    얼마나 바쁘다고 참 이거 들릴시간도 없었는지 (몇번 들리긴 했었는데 댓글을 못달았네요)

    아휴 이제는 좀 여유를 가졌으면 합니다.

    다음번 포스팅이나 주행 동영상에는 축 리프트를 실제적으로 활용한 영상이나 리프트 이럴때 쓰면 좋다! 혹은 실제 화물운송에서 기사님들을 이럴때 쓴다

    등을 함께 추가해서 포스팅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날씨가 여전히 춥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7 15:54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그간 별고 없으셨는지요.

      그간 많이 바쁘셨나보네요~. 잠시 여유를 가져보시는건 어떠실는지요.

      일단 차기 업데이트 때 트레일러 축 리프트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트랙터 축이 아닌 트레일러 축 변경시 주행 특성이 어떤식으로 바뀌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주변에 현직으로 계시는 분이 없다보니 자문을 구할 데가 없네요ㅜㅜ)

      이제 곧 3월이라지만 아직 바람이 차갑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편안한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5. Favicon of https://carplan.tistory.com 친절한서씨아저씨 2017.02.27 16:4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6. Lunia 2017.02.27 17:42 address edit & del reply

    외국 사례와 국내의 경우 트랙터 트레일러가 아닌 15/25톤급 트럭에 리프트 액슬을 단 트럭의 사례이며,
    실 차주들이 얘기하는 부분과 해외 사이트에서 언급된 부분들을 종합해서 추려봤습니다.

    1. 코너링 관련 부분(상황에 따라 올리거나 내림으로써 코너링이 조금 수월해진다고 합니다. 고정이 아닌 트레일러 축도 회전하는 경우 훨씬 더 수월)

    2-1. 과적 및 추가 적재 부분, 단속 대응(차주에 따라 공기압을 낮춰 화물을 추가 적재 / 하중 무게 분산을 위해 리프트 액슬을 내림 등)
    + 플립 액슬(Flip Axle)도 마찬가지 이유[플립 액슬: 트레일러 끝에 올리거나 내려서 쓸 수 있는 리프트 축 / 화물 추가 적재 가능]
    2-2. 축(Axle) 개수에 따른 허용 중량의 차이(EU 및 미국에서 시행 중(주마다 세부적인건 다르다네요))

    3. 타이어 수명(트레드 마모) 예방 및 연비 향상(수명 부분은 트레일러 소유가 차주 소유일 경우)

    뱀발: 오늘 결국 너의 이름은 두 권 샀습니다. 택배 기다리기 싫어서 1700원은 다른데서 아낀다고 생각하고 동네 서점에서 샀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7 22:34 신고 address edit & del

      아무래도 축이 많을수록 접지면적이 커지니 회전반경도 커질듯 하지만, 반대로 안정도는 떨어질 것 같기도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상황에 따라 (혹은 화물 무게에 따라) 축을 달리해야 안정적인 주행 및 회전이 가능할듯 싶네요.

      그나저나 공기압을 낮추는것만으로도 로드한계를 올릴 수 있었군요+_+
      타이어 접지면적이 넓어지는걸 이용한걸려나요?

      세세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모르던 것을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뱀발 : 책 구매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차분하게 보실 일만 남으신걸요~.
      광주는 큰 서점가도 너의 이름은. 책은 안보이더라구요 ㅜ.ㅜ

    • Lunia 2017.02.27 23:19 address edit & del

      광주가 제가 사는 곳보다 훨씬 큰 곳인데도 의외네요...
      저도 제가 사는 곳에서 제일 큰 서점 가니까 본편 30여권, 특별판 5권 정도 재고가 남아있었네요.
      생각보다 잘 안팔리는지 구석에 쌓아놓았고, 더 들일 생각이 없다고 하시더군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2.28 01:01 신고 address edit & del

      의외로 광주가 이런쪽으로는 좀 약하더라구요~.
      ...영화도 전라, 강원, 제주 빼고 전부 2월 말까지 상영이구요...ㅜㅜ;;;

      사실, 영화가 아무리 재밌어도 추가 지출로 이어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데다,
      편하게 온라인 구매 (할인은 덤으로~)가 가능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시장이 위축되는듯 합니다.

  7.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7.03.02 08:1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ATS 1.6 오픈베타 시작되었습니다^^
    http://blog.scssoft.com/2017/03/ats-16-open-beta.html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7.03.02 18:09 신고 address edit & del

      소식 감사합니다~
      후다닥 정리해서 올려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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