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2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8. 9. 17. 21:00

 

본 글은, 2018년 9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and ETS2 Update 1.32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2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나왔습니다!

매우 방대한 범위를 테스트하고 튜닝한 이번 오픈 베타의 규모는 우리가 진행한 업데이트 중 역대 최대였습니다.

이번 오픈 베타에 참여한 테스터들의 반응은 무척 열정적이었고 플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든 기능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여러분이 제공해주신 피드백은 실로 어마어마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비록, 모든 피드백에 답변해드리지는 못했지만, 여러분의 의견, 제안, 버그 리포트 등 올려주신 피드백을 모두 읽어보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커뮤니티의 힘은 환상적입니다!

 

 

업데이트 내역

+ 트레일러 소유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 주요 UI 변경 (메인메뉴, 회사 관리, 딜러샵 등)

+ 화물 검색 필터 재구성

+ 일부 오래된 트레일러 제거 및 재디자인

+ AI 트럭에 파워/에어라인 추가 (옵션을 통해 구현 여부 결정)

+ 렌더링 속도 개선

+ 자동 파킹 브레이크 적용 여부를 옵션에서 결정 가능 (기본값 : 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한정

+ US-550 (뉴멕시코), US-95 (애리조나), US-191 (애리조나), 클리프턴 시티 (Clifton City / 애리조나) 추가

+ 일부 지역 재작업 및 재디자인 (I5-I80 교차로 등)

+ 캘리포니아에서 53피트 (킹핀부터 후축까지의 거리가 40피트 이상인) 트레일러 운행 금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한정

+ 2016년형 스카니아가 AI 트래픽으로 등장

+ B-double 타입 트레일러 추가

+ 독일 일부 지역 지도 업데이트 (자세히 알아보기)

+ 조명 개선 (ATS와 동일하게)

+ 프랑스 내 일부 도로 주행 속도를 80km/h로 하향 조정

 

MOD 주의

+ 트레일러-화물 로직이 완전히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화물, 트레일러, 이코노미 데이터 등)

   대부분의 MOD가 새 버전에 맞게 수정되어야 함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모드를 빠져나가면 (스팀의 속성 → 베타 탭으로 이동한 후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게임이 1.32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무수히 많은 MOD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MOD들이 1.32 버전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스팀에서 1.31 버전으로 전환한 후 MOD 제작자가 게임의 새로운 기능을 파악해 업데이트할 때까지 MOD 호환성을 유지한 상태로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팀 버전이 아닌 유로트럭2의 1.32 업데이트는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새 버전을 즐기십시오!

그리고 남은 하루, 계속해서 우리의 소셜 미디어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위한 또 다른 좋은 소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역대급 업데이트인 만큼 베타 기간도 한 달에 걸쳐 진행되었고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개인 트레일러 소유 기능부터 일부 트레일러 모델 리뉴얼, 독일 북부지역 리뉴얼 등

실로 수많은 부분이 동시다발적으로 업데이트되어 많은 유저들을 기쁘게 해주었습니다.

 

다만, 공식 포럼의 버그 게시판에서 뜨거운 감자였던 바퀴를 들어 올렸음에도 조향이 되는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채 그대로 정식 버전이 발표되어 아쉬움을 느끼게 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차량마다 메카니즘의 상이함으로 인해 서로 다른 특성을 보이는데,

SCS는 이 부분을 버그가 아닌 실제 현상으로 인식하여 수정할 의사가 없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유로트럭2의 새로 리뉴얼된 트레일러의 킹핀 높이가 낮아 트랙터 바퀴 커버에 트레일러 바닥이 닿는 문제와

킹핀이 너무 깊이 설치되어있어 8x4 섀시의 경우 캡 바로 뒤 발판을 침범하는 문제도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발표되었습니다.

(1.6 버전 이후로 깔끔하게 해결된 문제가 다시 발생하니 아쉽기 그지없네요)

 

 

여하튼, 기다리고 기다리던 새 버전이 발표되었고 이제 안심하고 World of Truck에서 배차를 받아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픈 베타 기간에는 접속이 불안정할 때가 있어서 일부러 연결을 해제해놓거든요ㅜㅜ)

 

그간 베타 버전을 이용하며 각종 버그에 시달리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 그리고 오늘 DLC 무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과연 이 게릴라 이벤트가 언제 시작될지 또 몇 분 만에 종료될지 은근히 기대됩니다.

 

 

1.32 버전을 위한 MOD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용 MOD 다운로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용 MOD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