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FS Archive

Cerasim UH-60 블랙호크에 도색한 대한민국 육군 라운델을 신형으로 교체해보았습니다

반쪽날개 2018. 9. 21. 19:25

 

 

현재 육군 항공대 항공기의 라운델이 신형으로 교체 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Cerasim UH-60에 도색한 대한민국 국군 도색 중 육군 도색을 수정해보았습니다.

 

라운델 개편작업을 통해 라운델의 윙(Wing) 부분이 공군 라운델과 비슷하게 바뀌었고

라운델 이외에 다른 부분은 변동사항이 없는 만큼 새로운 디자인의 라운델을 적용한 후 이번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jagl04씨... 다음 업데이트 때는 노즈쪽 FLIR과 드롭 탱크 텍스쳐 맵핑을 좀 더 디테일하게 해주면 좋겠는데요...ㅜㅜ)

 

 

 

 

 

우측면에서 바라본 기체 모습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탈바꿈한 라운델이 잘 보이시나요?

 

 

 

 

 

좌측 꼬리로 이동해 좀 더 가까이서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 라운델도 좋지만, 공군 라운델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게 예전 라운델이 육군만의 분위기가 느껴져 괜찮았다는 생각도 듭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라운델의 윙 디자인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기도 해서 꼭 부정적인 느낌만 들지는 않네요.

 

 

 

 

 

jagl04씨의 모델링 리뉴얼 작업 덕분에 2% 아쉬웠던 Cerasim UH-60이 좀 더 듬직해졌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ESSS (External Stores Support System) 장착형 기체를 보기 힘든 만큼

ETS ((External Tank System) 모델도 만들어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단순히 비주얼만 따지면 ESSS쪽이 덩치가 더 커 보여 육중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차라리 ESSS타입이 더 마음에 들지 않으실까 싶기도 합니다.

 

 

 

 

 

자~.

라운델 교체작업도 끝냈겠다, 모처럼 야간임무 뛰러 가볼까요?

 

 

새로 작업한 도색 자료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Cerasim UH-60을 사용 중이신 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jagl04씨가 작업한 ESSS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 * *

뱀 발

* * *

 

 

헬기 착륙 연습하는데 골프장이 딱 좋더랍니다.

언제부턴가, 헬기 착륙 연습한답시고 골프장 그린에 골프공 대신 헬기를 집어넣고 있습니다=_=...

(그 결과, Tamiya 님께서 제작하신 독도 시너리의 헬리패드에도 어느 정도 착륙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