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FS Archive

Quality Wings B787의 ND 화면에 Airport Diagram을 띄우기 위한 XML 파일

반쪽날개 2018. 12. 20. 22:56

 

 

Quality Wings B787의 Navigation Display (ND) 화면에 Airport Diagram을 띄우기 위한 XML 파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FB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것만으로 Airport Diagram을 띄울 수 있는 PMDG B747-8과 달리

QW787은 Airport Diagram을 띄우려는 공항에 대한 XML 파일을 만들어줘야 하는데,

이번에 만든 XML 파일은 제가 제작한 시너리 중 김포, 광주, 김해, 청주, 무안, 울산공항을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시너리는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문 하단에 올려놓은 XML파일을 정리한 압축파일 다운로드

 

2. 압축파일 내 XML 파일을 FSX 혹은 Prepar3D 폴더의

   QualityWings -> QW787 -> Navdata -> APT Data -> Addon 폴더에 복사

 

3. FMC : RTE 페이지에서 출도착 공항 코드 입력

   (FMC에 코드를 입력한 공항만 Airport Diagram이 표시됩니다!!!)

 

4. EFIS : Range 노브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지도 확대

   (QW787은 디스플레이 아이템 중 ARPT를 활성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 * *

 

+ Range가 5nm ~ 0.5nm에서만 Airport Diagram이 표시됩니다.

   (PLAN 디스플레이 시 EICAS를 함께 띄워놓으면 Airport Diagram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Airport Diagram이 표시 중일 때는 ND 창의 헤딩 표시 오른쪽에 표시 중인 공항 코드가 함께 표시됩니다.

 

※ 주의 : 제가 만든 시너리에서만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QW787-Airport_Diagram.zip

 

 

 

 

 

Quality Wings B787의 Airport Diagram은 대략 이런 느낌으로 표시됩니다.

(영상은 이륙 후 Auto Pilot Engage 할 때까지 찍었습니다)

 

부기장 이넘... 출발 전에 커피 안 사줬다고 이륙할 때 Vspeed Call을 안 해줍니다...ㅜㅜ;;;

 

 

PMDG B747-8의 ND 화면에 Airport Diagram을 띄우는 방법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 *

뱀 발

* * *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는 중국발 미세먼지.

플심이라고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B787을 끌고 김포에서 광주로 가는 도중 조종실에서 충청남도 공주시 일대를 내려다보는데, 말 그대로 사방이 온통 뿌옇습니다.